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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제품 ’ 의 검색결과는 총 1,504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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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견기업중소기업 조달시장 '호시탐탐' □ 중견기업들은 이미 해당 산업 내에서 이미 최상위 업체로 성장했음에도 여전히 영세 중소기업들을 위해 할당된 공공조달시장 물량까지 침해하려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2016년도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과 관련하여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을 통해 공개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반대 현황에 따르면 중견기업들이 반대한 제품은 반대한 제품은 아스콘 등 34개 제품(별첨 참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 반대와 관련하여 중견기업들이 내세운 대표적 이유는 “품질향상” 필요로 중소기업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서는 중견기업들이 중기조달시장에 참여해야 한다는 점을 내세웠다. □ 그러나, 중견기업 반대 제품에는 콘크리트 파일과 아스콘, 강관 등 표준규격 제품으로 기업간 품질차이가 거의 없거나 주스나 빵, 소시지처럼 민수시장이 대부분으로 중소기업들이 브랜드 파워에서 밀릴 수밖에 없는 제품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었다. □ 특히 개인용 PC나 공기조화기, 계장제어장치 제품의 경우에는 삼성, LG같은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까지도 중소기업시장 침해를 시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 이와 관련하여 중소기업중앙회 양갑수 판로지원부장은 “수십에서 수백 개에 이르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을 추진함에도 1~2개 중견기업의 반대 설득을 위해 몇 달의 시간을 소모했었다”며 “중견기업들이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보다는 국내 중소기업들을 상대로 손쉽게 조달시장에 안주하려는 경향이 많아 중소기업들의 우려가 크다”고 전했다. □ 또한, “중소기업실태조사를 통하여 공공조달 납품실적이 있는 2만여 중소기업을 분석한 결과 기업 규모가 클수록 공공납품 의존도가 낮아지고 있고, 공공납품 비중이 높은 기업일수록 영업이익률과 설비투자효율, 연구인력 비중 및 장기근속자 비중이 높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가 영세 중소기업들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강화에 긍정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조만간 세부 분석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붙임 : 1.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 관련 중견·대기업 반대현황 1부 2. 공공중기 경영성과분석 1부. 끝.

  • 중기중앙회-중소벤처기업부, 「2019 공공구매촉진대회」 개최 - 공공조달시장 중소기업 수주금액 역대최고실적(94조원) 달성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13일(금) 서울 중소기업DMC타워 DMC홀에서 「2019 공공구매촉진대회」를 개최했다. ㅇ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국내 공공기관들의 중소기업제품․용역 등 구매에 따른 중소기업 판로확대 공적을 치하하고 향후 구매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행사로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구매 증대에 노력해온 공공기관과 소속 유공자 및 모범 중소기업인에게 △대통령 표창(4점) △국무총리 표창(5점) △장관표창(37점) △조달청장표창(4점) 등 총 50점을 시상하고,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200명을 대상으로 공공구매제도 교육도 실시했다. ㅇ 특히, 지난해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액은 사상 최고치인 94조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공공기관이 전체 구매액(123조 4천억 원)의 76.2%를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 대통령표창은 공공구매 실적에 따른 내부평가제도, 기술개발제품 구매 실적 우수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 등을 통해 전년대비 중소기업제품 구매 실적 67% 상승 및 기술개발제품 구매실적 319%상승을 달성한 「인천항만공사」와 더불어, ㅇ 공공구매 실적관리를 위한 3단계(계획, 관리, 목표달성) 추진방향 설정으로 전년대비 중소기업제품 구매액 30% 상승, 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 97.8%를 달성한 「인천시설공단」이 수상했다. □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공공조달시장에서 중소기업의 수주액이 역대 최고실적을 기록한 것은 공공기관에서 다양한 공공구매제도를 적극 이행·준수한 결과”라며 ㅇ “기술력 있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중소기업협동조합을 통해 조달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한편,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공공구매촉진대회에서는 유공자 포상과 함께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사업에 선정된 기업제품 전시회와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14개 공공기관의 구매상담회를 실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붙 임 : 행사사진

  •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 美 LA에 서울 중소기업명품관 개소 - 25개사 50여개 제품 전시,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회도 가져 - □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박승찬)는 내수기업의 수출지원사업 일환으로 LA 베벌리힐스 한국 중소기업제품 판매장(K.Soho Bevely Hills)에 '서울 중소기업명품관'을 개소하고 6월 27일부터 3개월간 서울소재 25개사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판매 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사업은 서울지역 중소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을 위해 2016년 처음 사업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참여한 ㈜경성오토비스(대표이사 : 최태웅, 무선물걸레청소기)의 경우 미국 LA 명품관 입점이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져 올해 현지 업체와 약 1,000만달러 수출 계약을 맺고 초도 물량을 수출하는 등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공모를 통해 지원한 100여개의 서울지역 중소기업 중 현지 시장성을 고려하여 LA 판매장의 서류심사와 국내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25개 업체가 입점하며, 올해는 아마존 온라인몰과 K.Soho 온라인 벤더몰 등에도 동시에 판매함으로써 미국 시장 진출의 기회가 더욱 넓어졌다. ㅇ 입점 업체가 전시·판매할 제품은 K.Soho에서 모두 매입하여 입점 기업의 재고 부담이 없으며, 전시 품목은 유아용품․애견용품․기능성 미용제품․LED램프 등 25개사 50여 가지 제품으로 모두 미국 시장 진출에 적합한 생활 소비재 제품이다. ㅇ 특히, 매장 개소식 당일(현지 26일)에는 개소식에 참여한 입점업체 7개사와 KBIZ 미국연합회에 속한 미주 시장의 우수 바이어간 수출상담회를 베벌리힐즈 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하여, 실질적인 계약 성사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 박승찬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은 “미주시장 상위 1% 상권지역인 LA 베벌리힐스에 위치한 '서울 중소기업명품관'은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서울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수출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우수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수출 유망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한편, 한국 중소기업제품 판매장(K.Soho Bevely Hills)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영업력과 자금력이 부족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미주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1월에 설치하여, 제품 전시 홍보를 비롯해 벤더와 바이어들을 상대로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서울中企 북미시장 판로 개척 - LA 서울 중소기업 명품관 개소 - □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박승찬)은 내수기업의 수출지원사업 일환으로 LA 베벌리 힐스 한국 중소기업제품 판매장(K.Soho Bevely Hills)에 '서울 중소기업 명품관'을 개소하고 3개월간 운영 한다고 밝혔다. ㅇ '서울 중소기업 명품관'은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지원한 200여개의 서울지역 중소기업 중 현지 시장성을 고려하여 LA 판매장의 서류심사와 국내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26개 업체가 입점한다. ㅇ 입점 업체가 전시·판매할 제품은 K.SOHO에서 모두 매입하여 입점 기업의 재고 부담이 없으며, 전시 품목은 애견용품, 유아용품, 기능성 미용제품, 패션 가방, 청소・살균기 등 26개사 50여 가지 제품으로, 모두 미국 시장 진출에 적합한 생활 소비재 제품이다. ㅇ 무선형 자동물걸레 청소기를 비롯한 생활소형 가전제품을 제조하는 경성오토비스(주) 최태웅 대표이사는 “그 동안 북미시장 진출 경험이 부족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서울시와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의 지원으로 'LA 서울 중소기업 명품관'에 입점하게되어 앞으로 미국시장 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ㅇ 박승찬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은 “LA 베벌리 힐스 '서울 중소기업 명품관'은 중소기업에 미국 시장 진출 통로 역할과 함께 현지 소비자의 동향 파악 등 테스트 매장 기능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성공 가능성이 엿보이는 수출유망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 한편, 한국 중소기업제품 판매장(K.Soho Bevely Hills)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영업력과 자금력이 부족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미주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1월에 설치하여 제품 전시 홍보를 비롯해 벤더와 바이어들을 상대로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 중기중앙회 '강원도지사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 '코로나19 극복 위한 강원도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확대 협약' 체결 - - 강원도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중소기업 정책과제 11건 건의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4.6(화) 춘천세종호텔에서「강원도지사초청 중소기업인간담회」를개최했다고밝혔다. ㅇ이날간담회에는김기문중기중앙회장을비롯해강원지역업종별협동조합 이사장과최문순강원도지사, 이상천강원중기청장 등20여명이참석했다. □간담에앞서중기중앙회와강원도는'코로나19 극복을위한강원도중소기업제품우선구매확대협약' 체결식을갖고지역중소기업제품구매확대및판로개척 등을위한공동협력사항을발표했다. ㅇ본협약을통해양기관은△강원도중소기업제품공공조달등구매향상 △강원도중소기업협동조합추천수의계약활성화△강원도소기업공동사업제품우선구매제도활용 등을위해함께노력하고, 26개강원도출자·출연기관의 참여도 독려하기로했다. □간담회에서는강원도지역경제활력회복을위해협동조합활성화, 판로개척지원, 기업환경개선 등을위한중소기업현안과제를중심으로중소기업현장의목소리를전달하고소통하는시간을가졌다. ㅇ 협동조합활성화 관련△협동조합의강원도중소기업지원시책참여지원△협동조합활성화를위한강원도기초지자체조례제정및지원시책수립 등을건의했으며 중소기업협동조합을위한강원도의실질적인지원을요청했다. ㅇ 판로개척지원 관련△강원경제활성화를위한지역제품구매확대△강원도콘크리트제품공동전시장설립지원△지역중소기업제품판로지원위한'협동조합추천제도' 활용확대 등을논의했다. ㅇ 기업환경개선 관련△주52시간제도입중소기업에대한지원강화△중소기업PL보험가입지원△강원형PPP도입방안마련△외국인근로자자가격리시설지원 등다양한업계현안들을건의했다. □김기문중기중앙회장은“코로나이후경제대전환에대비하기위해서는양극화해소와공정한경제생태계조성을위한新경제3불*의해소가필요하다”면서이에대해최문순지사의관심과협조를당부했다. * ➊원·하청구조에서대·중소기업간납품단가에대한거래의불공정 ➋온·오프라인유통에서대형유통업체와입점업체간불균형 ➌조달시장에서최저가입찰로인한제도의불합리 □또한, “지난해중소기업기본법개정으로협동조합의중소기업자지위가인정돼 협동조합이금융과판로, R D 등각종중소기업지원정책을활용할수있는 길이열렸다”며, ㅇ“강원도의중소기업지원시책대상에협동조합을포함시켜중소기업이다양한공동사업을통해경쟁력을높일수있는기회를확대해달라”고말했다. 붙임: 1. 건의자료1부.2. 행사사진(16:30분경송부예정) 1부. 끝.

  • 직접생산 확인기준 현실성 높인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와 함께 13일(수) 중기중앙회 상암DMC타워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 개정 공청회'를 개최한다. ㅇ 가구 등 32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 기준 개정(안)에 대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청회는 오전 10시부터 가구 및 금속제품군을 시작으로 제품군별로 진행된다. ㅇ 가구, 경관조명기구 등은 업계 현실에 맞추어 생산시설 기준을 완화할 예정이며, 금속울타리용철물, 주물제품, 여과기 등은 생산제품별로 다양한 생산방식이 변화되는 현실을 감안하여 기준을 세분화할 계획이다. 또한 각재, 판재, 승강기유지보수 등은 관련 법령의 개정 사항을 기준에 반영하는 것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 직접생산확인제도는 대기업제품, 수입제품의 납품 및 하도급 생산납품 등의 중소기업자간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자간 경쟁의 방법으로 제품조달 계약을 체결할 시 해당 중소기업의 직접생산 여부를 확인하도록 의무화하는 제도이다. □ 양갑수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장은 “영세중소기업의 공공시장 참여 지원을 위해 과도한 생산시설 등을 요구하는 부분에 대한 규제완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향후에도 기준 개정 작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공청회와 관련한 사항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02-2124-3251~2)로 하면 된다.

  • 중소기업중앙회, 롯데백화점과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을 위한 중소기업상생관(드림플라자) 추가 설치 □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중소기업상생관(드림플라자) 추가 설치 ㅇ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 롯데백화점(대표이사 이원준)은 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력사업을 강화하기로 하고 현재 명동 본점, 잠실점, 부산 본점 등 3개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상생관(드림플라자)을 3년 내 10개까지 확대하기로 하고 2016.10월 중 영등포점에 드림플라자를 추가 오픈한다고 밝혔다. ㅇ 중소기업상생관(드림플라자)은 2014.7월 롯데백화점 명동본점, 10월 부산, 12월 잠실에 개설되어 상설운영되고 있는 중소기업제품 편집매장으로, 패션잡화 제품을 위주로 매장당 10여개 내외의 중소기업이 입점하여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입점업체에는 수수료를 20% 수준으로 우대하고, 인테리어, 판촉비, 물류비 등을 롯데백화점에서 지원한다. ㅇ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드림플라자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매출 이외에도 롯데백화점 입점을 주요 홍보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으나, 전국에 3개점만 설치되어 지속적으로 점포 확대에 대한 요구가 있었다. ㅇ 이에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백화점이 상생협력사업 확대를 위해 10월 영등포점 오픈을 시작으로 드림플라자를 10개까지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참여 희망업체 품평회 개최 ㅇ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백화점은 중소기업상생관(드림플라자) 영등포점에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9.1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접수하여 9.23(금) 품평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문의 및 접수 : 중소기업중앙회 유통서비스산업부 손성원 차장, 02-2124-3171, aebid@kbiz.o.k, 롯데백화점 동반성장팀 pat eship@lotteshoppi g.com)

  • 중기중앙회-중기부, 중소기업제품 우수 구매 공공기관 표창 - '2018 공공구매촉진대회' 개최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7일(수),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국내 공공기관들의 중소기업 제품·용역 등 구매에 따른 중소기업 판로확대 공적을 치하하고 향후 구매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2018 공공구매촉진대회」를 개최했다. ㅇ 이날 대회에서는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구매 증대에 노력해온 공공기관과 소속 유공자 및 모범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대통령 표창(5점), 국무총리 표창(5점), 장관표창(36점), 조달청장표창(4점) 등 총 50점을 시상하고,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300명을 대상으로 공공구매제도 교육도 실시했다. ㅇ 우수 공공기관 대통령표창에는 5급 이상 공무원 평가에 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 반영을 통해 전년 대비 14.3%의 높은 구매실적 성장률을 기록한 「인천광역시」, 기술개발제품 608억원 구매로 의무비율을 2배 이상 상회하여 달성한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중소기업 제품 구매비율 93%를 달성하고 공사용자재 직접구매율 39.4%로 도내 1위를 차지한 「춘천시」가 수상했다. □ 이 날 정명화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축사에서 “대내외 경제상황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공공기관 담당자의 적극적 중소기업 제품 구매는 중소기업계를 지탱하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ㅇ “중소기업계도 기술개발과 품질향상 노력으로 수요기관의 수요에 정확히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더욱 활발한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당부했다. ㅇ 한편,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공공구매촉진대회에서는 유공자 포상과 함께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사업에 선정된 10개 기업제품 전시회와, 한국전력공사, LH, 한국도로공사 등 10개 공공기관의 구매상담회를 실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 붙 임 : 1. 행사개요 및 수상자명단 각 1부. 2. 촉진대회 사진

  • 중기중앙회, 4월30일까지「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신청접수 - 공공조달시장을통한中企코로나위기극복과실질적판로확대지원추진-□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내년부터적용될「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을 4월30일(금)까지약2개월동안접수한다고1일(월) 밝혔다. ㅇ「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으로지정되면공공기관은해당품목입찰시중소기업자만을대상으로제한경쟁해야하며, 대기업이나외국산기업은 참여할수없다. ㅇ신청대상은①제품기준(물품분류번호6자리) △공공기관연간구매실적이20억원 △국내직접생산중소기업이20개이상이어야하며, ②세부품목기준(물품분류번호10자리)으로는△연간공공구매실적10억원△국내직접생산중소기업이10개이상 필요하다. ㅇ 「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으로새롭게지정되면지정일부터2024년12월 31일까지 3년간 적용되며, 기존지정된 제품은(제품기준212개, 세부품목기준612개품목) 올해말로적용이만료된다. □조진형중기중앙회협동조합본부장은“코로나19로생존위기에봉착한중소기업을위해공공조달시장을통한지원확대가필요하다”고강조하며, ㅇ“기존제품외에도다양한신규품목지정을통해급변하는산업환경에대응하고중소제조업육성이라는제도취지에충실하겠다”고밝혔다. □한편중기중앙회는 오는3월 中 「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신청접수관련설명회를개최한다. ​ ㅇ 설명회 일정은 추후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앙회판로정책부(02-2124-3246/3105)로문의하면된다. 끝.

  • 중기부-중기중앙회, 중소기업제품 우수 구매기관 표창 - 2017 공공구매촉진대회서 5개기관 및 47명 유공자 수상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27일(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국내 공공기관들의 중소기업제품 구매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2017 공공구매촉진대회」를 개최했다. ㅇ 이날 대회에서는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구매 증대에 노력해온 공공기관과 유공자 및 모범 중소기업인에게 대통령 표창(5점), 국무총리 표창(7점), 장관표창(36점), 청장표창(4점) 등 총 52점을 시상하고,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300명을 대상으로 공공구매제도 교육도 실시했다. ㅇ 대통령표창은 전북혁신도시 이전 청사건립에 필요한 공사용자재를 중소기업제품으로 적극 구매한 「한국식품연구원」과 자체 구매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부의 우선구매 권장정책 전 지표에서 만점을 받은 「신용보증기금」 및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이 총 구매액 대비 95.6%이고 전년 대비 64.8%나 증가한 「광주광역시도시공사」가 수상했다. □ 양갑수 중기중앙회 판로지원부장은 “아직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에 소극적인 기관들이 많다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새롭게 출범한 만큼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를 비롯한 공공구매제도의 실효성이 크게 높아질 수 있도록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의 협조를 요청 할 계획이라고”밝혔다. ㅇ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공공구매촉진대회는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촉진하고, 우수 중소기업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붙 임 : 수상자명단, 개요 및 관련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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