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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수출 ’ 의 검색결과는 총 896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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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출중기75.6%, 원자재상승으로수익성악화'- 「원자재가격및물류비상승에따른수출중소기업영향조사」결과발표-​​□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가전국의수출중소기업300개사를대상으로실시한 「원자재가격및물류비상승에따른수출중소기업영향조사」결과를발표했다. ㅇ원자재가격상승으로중소기업75.6%는수익성에부정적영향을미친다고응답했으며, 영향없음(21.7%), 긍정적(2.7%) 순으로나타났다. - 원자재가격상승이영업이익률에미치는영향으로는'30%~10%하락(37.4%)'이가장많았으며, '10%이하하락(30%)', '50~30%하락(21.1%)', '100~50%하락(6.6%)', '영업손실전환(4.8%)'순으로응답했다. ㅇ원자재가격상승분판매(납품) 가격반영여부에대해서는45.3%가반영하지못하고있다고답했으며, 일부반영은45.7%, 전액반영한다는업체는9.0%에불과했다. - 가격반영을하지못하는이유(미반영응답기업)로는'가격경쟁력저하(47.8%)', '거래처와의관계(28.7%)', '장기계약에따른단가변경어려움(21.3%)' 순으로나타났다. ㅇ원자재상승에따른대응책(복수응답)으로는'납품가격조정(42.3%)' 응답이 가장많았으며, '원자재외원가절감(28.3%)', '대응방안없음(22.0%)', '원자재선구매및확보(14.7%)', '원자재대체(12%)', '납품일자조정(10%)', '일시적 공장가동중단(5.7%)' 순으로조사되었다. ㅇ원자재가격상승에따른정부중점과제(복수응답)로는'원자재구매금융·보증지원(36.0%)'을 가장많이꼽았으며, '납품단가협상지원(34.3%)', '원자재 가격및수급정보제공(30.3%)', '조달청비축원자재할인방출(20%)', '원자재공동구매지원(15.3%)' 등이필요하다고응답했다. ㅇ한편물류비상승으로인해중소기업76.3%는수익성에부정적영향을미친다고답하였으며, 영향없음(22.3%), 긍정적(1.4%) 순으로나타났다. - 물류비 상승이영업이익률에미치는영향으로는'10%~5% 하락' 응답이 24.9%로 가장 높았으며, '5%이하하락(24.5%)', '20%이상하락(20.1%)', '15~10%하락(16.2%)', '20~15%하락(14.4%)' 순으로조사되었다. ㅇ물류비상승에따른대응책(복수응답)으로는 '대응방안없음(58.7%)'을가장많이꼽았으며, '바이어에납품기간조정요청(17.7%)', '물류·운송수단대체(15.3%)', '수출물량축소(9.0%)', '현지(근접국가) 공장설립추진(4.0%)' 순으로조사되었다. ㅇ물류비 가격상승에따른정부중점과제(복수응답)로는'수출물류비지원(77.3%)'가가장많았으며, '선복량·컨테이너박스확대(20.3%)', '물류관련전문컨설팅제공(9.0%)', '물류관련대책실시간공유및홍보(8.7%)', '물류관련분쟁지원(8.0%)' 순으로나타났다. □추문갑중소기업중앙회경제정책본부장은“최근글로벌경기가회복되면서원자재수요증가로가격상승세가이어지고있지만, 대기업으로부터원자재를구매해수출또는협력대기업에중간재를납품하는대부분의중소기업이원자재가격상승분을납품단가에제대로반영하지못하고있다”며, ㅇ“원자재가격상승분이납품단가에충분히반영될수있도록정책적지원이뒷받침되어야한다”고강조했다. ㅇ또한“원자재의가격상승으로영업손실과공장가동을중단한중소기업도있는만큼, 정부에서는자금이부족한중소기업을위해원자재구매금융·보증등체계적인지원이필요하다”고덧붙였다. ​붙임: 보고서1부. 끝.​

  • 중기중앙회-중기청, 수출중기 애로해소 위해 손 맞잡아 - 중소기업청장과 수출기업인 간담회 개최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8일(수) 중소기업중앙회 본관 회의실에서,「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수출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들이 보호무역을 극복하고 수출애로를 타개하기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ㅇ 이날 간담회에는 박성택 회장, 주영섭 청장을 비롯하여 중소기업 대표 20여명이 참석하였다. □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점차 강화되어 가고 있는 중국의 비관세장벽 해소를 위해 양국 협의 채널 확대 등 정부 간 더욱 적극적인 교류를 주문하였고, ◦ 현재 중국 등 신흥국의 추격으로 어려움에 봉착한 우리나라 상품무역의 대안으로 기술무역*을 제시하였다. ‣ 기술무역 (Tech ology Tade) : 기술지식과 기술서비스 등과 관련된 국제적‧상업적 비용의 지출 및 수입이 있는 거래를 지칭하는 것으로 특허 판매 및 사용료, 발명, 노하우의 전수, 기술지도 엔지니어링 컨설팅, 연구개발 서비스 등이 여기에 포함 ◦ 이외에도 ▲해외규격인증획득사업의 지원 금액 현실화 ▲중소기업 해외입찰 확대를 위한 지원제도 개선 ▲정부차원의 품목별 시장정보 구축 ▲정부 지원사업 알리미 서비스 제공 요청 등 12건의 중소기업 수출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및 제도개선 사항을 건의했다. □ 이에 주영섭 청장은 “9만여 수출중소기업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력으로 지난해 총수출과 대기업수출이 감소하는 가운데에서도 중소기업수출은 3.4% 반등하였다”며, * 전년대비 수출증감율(%, '16년) : 총수출 △5.9, 대기업 △8.5, 중견기업 △6.5, 중소기업 3.4 ◦ “금년에도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계속 집중하며, 수출확대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업에 R D‧자금‧판로 등 모든 정책수단을 집중 연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또한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정책 아이디어를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하고, 우리 경제가 대기업 중심에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중견기업 중심으로 전환되는 것을 가속화 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편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흘린 중소기업인의 땀과 노력을 정치적인 문제, 제도적인 문제로 헛수고로 만들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중기청이 현장과 더욱 밀착하여 현실을 반영한 정책으로 우리 중소기업인들의 노력에 힘을 보태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또한 “수치상 수출 성장만을 목표로 삼아서는 안되며, 수출이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서 내수경기 부양의 선순환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산업과 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하고, “특히 내수기업 수출기업화를 통해 수출기업비중이 2.7%에 불과한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미래 한국의 경제성장을 견인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중기중앙회, 35억원 규모 수출컨소시엄 주관단체 모집 -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한 수출중소기업 육성 도모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수출 촉진을 위해 현지시장조사·현지파견·사후관리 등 중소기업 공동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수출컨소시엄 사업에 참여할 주관단체*를 8.12(월)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하였다. * 주관단체는 중소기업 업종별 협동조합 및 협회 등 단체와 민간해외마케팅전문기업(해외전시전문기업, 해외진출컨설팅기업, 전문무역상사 등)을 말한다. □ 이번 주관단체 모집 공고는 미·중 무역분쟁 및 일본 수출규제 등 수출환경이 악화되는 가운데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추경예산 배정에 따라 실시하는 것으로, ◦ 추경사업으로 실시되는 만큼 수출 수요가 많고 진출 성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업종을 집중 선정하기 위해 주관단체별 사업 참여 횟수제한을 완화하여 추진된다. ㅇ 또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신흥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신남방 및 신북방 지역 진출 사업에 가점을 부여한다. □ 박미화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중소기업의 통합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대표하는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중소기업의 실 수출 수요를 기반으로 각 업종별 단체 등이 주관단체가 되어 중소기업의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므로 추경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며, “현재 우리 중소기업이 처한 어려운 대외여건을 극복하고 해외시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수출컨소시엄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수출컨소시엄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관단체는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 기타 문의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무역촉진부(02-2124-3291~6)로 문의하면 된다.

  • "최근 환율급등,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제고 기회로 삼아야"- 중기중앙회·중기硏 '환율상승의 中企 수출영향과 정책과제' 이슈리포트 - - 수출입中企 환율영향 "이익 또는 영향없음 69.5%, 피해발생 30.5%" - □ 우리나라의 지난 상반기 수출액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지만, 최근 무역수지적자가 누적되고, 장중 원‧달러 환율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3년4개월만에 1,346원을 돌파하는 등 환율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ㅇ 이와 관련,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연구원(원장 오동윤)은28일 '환율상승의 중소기업 수출영향과 정책과제' 이슈리포트를 통해 최근환율급등에 대해 중소기업들이 지나친 우려보다는 오히려 수출 확대 기회로삼아야 한다고 밝혔다. - 과도한 불안은 외환시장 안정에는 물론 환율 급등락에 대응력이 부족한 수출 중소기업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ㅇ 특히, 일부 제약은 있을 수 있지만 환율 상승은 수출 중소기업의 채산성개선 및 가격 경쟁력 제고에는 분명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 가령, 미국 등 주요국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 등 K-뷰티 제품은 원‧달러환율 상승으로 오히려 가격경쟁력이 높아진 만큼 시장 확대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 실제로 중기중앙회가 지난 6월 수출중소기업 508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 수출전망 및 수출중소기업 물류애로 실태조사」에 따르면, 환율 급등으로 이익이 발생했거나 영향이 없는 기업이69.5%(이익발생 19.1%+영향없음 50.4%)로 피해가 발생했다고 응답한 기업(30.5%)을 크게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다만, 중기중앙회와 중기연구원은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 등 당면한 복합경제위기 타개를 위해서는 기업과 정부, 여야 정치권이 함께 지혜를 모아 협력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ㅇ 우선, 내수 의존도가 높은 중소기업은 해외시장 개척에 과감히 나서야한다. 특히, 통화가치 하락폭이 큰 신흥국보다 미국과 같은 선진국의 고급소비재 시장을 공략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가격과 품질은 물론 디자인,마케팅 등 다각도로 경쟁력을갖추도록 자구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 ㅇ 정부는 기업을 옥죄는 규제개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기업이 신바람 나게국내 신규 투자와 일자리를 늘릴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나가고, 중소기업수출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전시회 참가와 물류비 지원 등을 확대해야 한다. 또한 대부분의 국가들이 입국 전 코로나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를 면제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도 수출 기업인들이 마음 편히 해외를 왕래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수 있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 - 나아가 환율 변동에 대응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환리스크 대응 지원과 함께 강달러 상황이 우리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시장을 면밀히 살펴 명확한 정책 시그널을 제시해야 한다. ㅇ 국회는 여야 정치권이 민생1호 법안으로 합의한 납품단가 연동제를 조속히법제화해 대·중소기업간 수위탁거래에서 제값받기 또는 공정거래를 정착시키고, 수입 원자재로 중간재를 생산해 대기업에 납품하는 중소기업의 원가 부담을 덜어줘야할 것이다. □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최근의 환율 급등 상황이 위기가 아닌 수출증대로 이어지고 채산성과 경쟁력 제고의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기업·정부·국회가 소통을 강화해 현장이 원하는 정책을 적시에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붙임 : 환율상승의 중소기업 수출영향과 정책과제 1부. 끝.

  • 박성택 中企중앙회장, 새해 첫 행보로 수출중소기업의 애로 청취 - 중소기업계, 새해 수출주역으로 경제위기 극복에 나선다 - □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7일 인천 남동공단 소재 수출중소기업인 (주)일광메탈포밍(대표 윤석봉)을 방문하여 경영애로를 청취하고 경제위기 극복과 무역 1조 달러 달성 재현을 위한 중소기업수출확대와 글로벌화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ㅇ (주)일광메탈포밍은 건축용 샌드위치 패널 생산설비 제조업체로 현재 국내시장점유율 1위 및 세계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ㅇ 특히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패널 생산라인을 2008년 국산화하고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 설비를 역수출하고 있으며, 우수한 임직원 복지혜택과 근무환경을 제공하여 고용노동부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주)일광메탈포밍은 비록 작지만 세계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모범적인 중소기업이다”며, “한-중, 한-베트남, 한-뉴질랜드 FTA 등 새롭게 열린 경제영토에 글로벌 강소기업들이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수출정책 강화에 노력하고 공정한 자원분배, 시장의 공정성 회복 등을 통한 중소기업 중심 경제구조 기반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올 한해 내수기업수출기업화를 위해 △내수 협동조합․기업 대상 수출마인드 함양 교육 실시 △국내 무역상사와 내수기업 매칭, 해외 Big Buye 초청상담회 개최 △해외시장 정보 제공을 강화하고 ㅇ 수출 중소기업수출확대를 위해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 특별법 입법 추진 △베트남·중국 사무소 설치 및 해외민간대사 활용을 통한 해외네트워크 구축 △중소기업 수출지원 정책 점검단 운영 등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기반조성 사업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 이날 현장방문에는 중소기업중앙회 심승일·신승복 부회장, 황현배 인천지역회장, 중소기업중앙회 해외민간대사인 이재율 대표,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협의회 민남규 회장, 남동공단 경영자협의회 장경동 회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붙 임 : 1. 방문업체 현황 2. 방문사진. 끝.

  •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수출지원제도알리기에나선다! - 중소기업수출지원제도릴레이설명영상제작, 23일(화) 무역보험공사편첫공개-□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수출중소기업의경쟁력강화와리스크관리를위해수출지원제도설명영상을제작하여, 중소기업수출지원제도알리기에나선다. ㅇ무역의존도가높은한국은각종수출지원제도가체계적으로마련되어있으나, 중소기업은이에대한인지도가낮고, 활용을제대로못하는경우가많다. ㅇ중소기업중앙회는수출지원기관과협력해지원제도설명영상을 제작하여, 중소기업의접근성을높이고필요한제도를쉽게활용할수있도록할예정이다. □첫수출지원제도설명영상으로는무역보험제도를운영하는한국무역보험공사와협력하여진행되며, 23일(화) 유튜브중소기업중앙회채널에서공개된다. ㅇ이번영상은△무역보험공사및무역보험소개, △무역보험제도안내, △수출신용보증제도안내△무역보험활용우수사례및FAQ 등총4편으로구성된다. □추문갑중기중앙회경제정책본부장은“현장에서중소기업수출지원제도를설명하면잘모르는경우많다”며, “이번지원제도설명영상이중소기업수출촉진 및확산에도움이되길바란다”고밝혔다. □한편중소기업중앙회는지속적으로수출지원기관과협력하여설명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중소기업중앙회채널에공개할예정이다. 기타문의사항은 국제통상부(☏02-2124-3162)로 연락하면된다. 끝.

  • 중기중앙회, 수출 중소기업 대응전략 마련 위한 세미나 개최 - 하반기 반세계화 및 주요국 경제·안보리스크 상존에 적극적인 대응 필요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30일(화)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인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글로벌 경제동향과 수출중소기업 대응전략 마련을 위한 「2017년 글로벌 시장전망 및 중소기업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ㅇ 이날 세미나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의 “세계경제 메가트렌드와 중소기업 정책혁신” 기조연설과 고대진 IBK 기업은행 경제연구소장의 “하반기 글로벌 경제 전망과 국내경기 영향” 강의, 중국검험인증그룹코리아컴퍼니(CCIC KOREA)의 “중국 비관세장벽 대응전략” 강의 및 중소기업 수출지원제도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 최수규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 수출확대가 중요하다”며, “주요국의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중소기업의 선제적 대응전략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ㅇ 고대진 IBK 기업은행 경제연구소장은 “글로벌 및 국내경제 회복과 새정부 지원확대로 중소기업부문도 생산·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나 주요국의 반세계화 경향, 중국의 버블경제, 테러리즘 확산 등 다양한 경제·안보 리스크가 상존하여 이에 대한 외교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언급했고, ㅇ 김주연 중국검험인증그룹코리아컴퍼니(CCIC KOREA) 차장은 “최근 중국 비관세장벽이 강화되고 있으며 중소기업내 인증담당자를 지정하여 꾸준히 인증 변화경향을 파악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 김한수 중기중앙회 통상본부장은 “중기중앙회는 관련 동향파악과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전시회 파견, 시장정보 및 바이어정보 제공을 더욱 강화하는 등 주요국 보호무역주의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홈앤쇼핑방송히트제품, 베트남유통빅바이어만난다! -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등(주)홈앤쇼핑추천37개사온-오프연계지원- -베트남유통Big Buyer(18개사) 초청--사전선발․교육된현장홍보전담인력(MD)을통한한·베트남B2B, B2C 수출마케팅지원-□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3.25(목)~26(금) 베트남하노이 롯데호텔에서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등홈앤쇼핑방송히트제품37개사가 참여하는「2021 베트남하노이유망소비재온․오프라인연계(O2O) 전략수출컨소시엄*」행사를개최한다. * O2O 전략수출컨소시엄 은코로나19로중소기업수출활동이제한된상황에서 국내중소기업제품을해외로보내(오프라인) 전시하여해외바이어가직접체험하게 하고, 국내기업과(온라인) 연결로 1:1 B2B 화상수출상담을주선하는 중소벤처기업부와중소기업중앙회의'온-오프라인연계 복합해외마케팅지원사업'을의미함. ㅇ이번행사는㈜홈앤쇼핑의방송판매실적이우수한국내중소기업 제품을 소비시장성장잠재력이높은베트남시장으로수출할수있도록지원하기위해기획되었다. 참여기업은홈쇼핑방송매출로입증된국내시장경쟁력을 바탕으로중소기업중앙회아세안사무소의베트남현지시장성평가등을거쳐선정된 △뷰티제품(13개) △식품(7개) △생활용품(17개) 등37개사로구성되었다. ㅇ이들37개사제품의베트남수출을위해베트남최대소매유통브랜드인 'Vin Mart(슈퍼마켓체인), Vin Mart+(편의점체인), Big C(대형마트), Watsons, Vietnam' SJC(베트남TV홈쇼핑)등 베트남현지유통빅바이어(Big Buyer) 18개사를비롯하여, 베트남현지한국제품수입중소규모바이어42개사등 베트남바이어총60개사가참여할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코로나19로참여기업의해외출장이어려운상황에서수출성과를극대화하기위해 베트남현장홍보전담인력(MD)의사전선발과교육에주안점을두었다. ㅇ 한국어와베트남어모두가능한현장홍보전담인력(MD)을사전선발하여무역거래, 수출프로세스, 바이어응대와수출상담전략등에대한기본직무교육을받게했고, ㅇ홈앤쇼핑전문MD의직접적인세일즈코칭뿐만아니라, 수차례에걸쳐참여기업과의1:1 온라인화상회의를통해 해당제품에대한이해를높이고 판매전략을숙지하게하여, 우리기업을대신해맞춤형대행인력으로서B2B 수출세일즈역할을충분히할것으로기대하고있다. □하노이행사장에는품목별제품의특‧장점을살릴수있는전문쇼룸을 연출하여 전시효과를대폭강화하고바이어에게차별화된만족감을제공한다는 전략이다. ㅇ쇼룸은'K-Beauty, K-Food, K-Life Style' 3가지로조성하고, 행사장을찾은베트남바이어가쇼룸에서제품관람은물론, 생생한제품설명및제품체험(시식등)을통해 한국제품에대한관심과만족도, 구매의욕을배가시킬것으로기대하고있다. ㅇ또한, 당일쇼룸에서는베트남빅바이어를향한B2B 마케팅 외에도최대180만구독자수를보유한베트남유명인플루언서를통해유튜브, 페이스북등온라인플랫폼을활용한라이브방송으로B2C 마케팅도동시에진행할예정이다. □국내에서는베트남현지행사장을이틀간실시간으로중계하고, 참여기업들이 사전매칭된베트남현지바이어와1:1 온라인화상수출상담(약100여건)을 진행하도록준비하여실질적인수출계약이이뤄지도록지원할계획이다. □전혜숙중기중앙회무역촉진부장은“이번온-오프라인연계수출지원사업은코로나19로중소기업이직접해외출장을가기어려운상황에서도충분히수출성과를기대할수있도록준비했다”며, “연내지원품목다양화, 타겟시장다변화, MD교육강화등을통하여O2O 수출지원사업을확대해나가겠다”고밝혔다. 붙임: 참여기업현황1부. 끝.

  • 중소기업청 공고 제 2015 - 281호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 제26조(판로지원사업)의 규정에 의거 2017년~2019년 수출유망 해외전문전시회 선정을 위한 단체전시회 및 주관단체 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사업목적 ㅇ 수출 유망․전략 품목 위주의 해외유망전시회를 선정하여 중․장기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수출성과 극대화 도모 □ 신청대상 및 선정규모 ◦ 신청대상 : 업종별 중소기업 단체(연합회․협회․조합 등) 및 수출 유관기관 ◦ 선정규모 : 선정기준에 부합하는 70개 내외 단체전시회 * 사업기간 : 당해년도 3월 ~ 차년도 2월(2017년 3월 ∼ 2020년 2월) □ 사업내용 ◦ 마케팅능력이 취약하고 수출전문 인력이 부족하여 해외시장 개척에 애로를 겪는 수출중소기업에게 전문업종 위주의 단체전시회 참가 지원 □ 지원내용 ◦ 지원기간 : 전시회별로 3년 연속 지원('17년∼'19년) ◦ 지원항목 : 업체당 1,000만원 이내에서 부스임차료, 장치비 등 공통경비의 50% 지원 (※ '붙임3'의 보조금 지원기준 참조) * 단, 해당년도 전시회별로 최소 10개사 이상 중소기업 파견 □ 지원방식 ◦ 소요경비는 개산급 선 지급(95%까지) 후, 사후 정산 근거 무역촉진단 운영지침 제22조(보조금 교부) ◦ 유의사항 - 현 운영지침이 개정된 경우, 해당 사업년도 운영지침 적용 - 매년 정부예산 편성결과에 따라 선정된 전시회 중 전부 또는 일부가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음 □ 선정기준 및 평가내용 ◦ 서면 또는 발표평가 및 해외마케팅사업 심의조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 ◦ 개최국 시장규모 및 성장률, 전시회 유명도, 전시회 참가성과, 향후 3년간 파견계획의 충실성, 주관단체 운영 능력 등 * FTA체결국 및 신흥시장 우대 ◦ 동일 전시회에 2개 이상의 주관단체가 신청한 경우, PT 평가 실시 ◦ 특이 사항 - 산업부(KOTRA) 등 타 부처 지원전시회와 중복되는 경우는 선정 제외 - 주관단체별 2개 전시회 이내 선정 □ 신청접수 기간 : 2015. 9. 7(월) ~ 2015. 9. 18(금) 18:00까지 □ 신청서류 ◦ 참가신청서 및 전시회 참가․운영 계획서 : 첨부파일 붙임1 참조 ◦ 지원신청서 내용에 대한 참고 및 증빙자료 ◦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 설립인가증 각 1부 ◦ 신청전시회의 3년 평균 전시규모 및 한국업체 참가수 (전시주최자 발행 문서 또는 홈페이지 공식 기재 내용만 인정) ◦ 신청전시회의 3년 평균 바이어수(전시주최자 발행 문서 또는 홈페이지 공식 기재 내용만 인정) ◦ 해외전시회 관련업무 수행 실적 설명 자료 ◦ 전년도 전시회 파견업체 명단 및 후속 Follow-up 실적 - 파견이후 현재까지 파견성과 평가자료(업체별 수출실적 등) □ 신청요령 ◦ (STEP1) 중소기업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에 온라인 접수 * 온라인 접수는 휴일도 가능 (지원사업 → 주관단체 → 신청 및 확인) ◦ (STEP2) 온라인 접수 후 붙임 신청서식 및 관련 첨부서류를 중소기업중앙회로 오프라인 송부 * 제출서류가 도착해야 신청이 완료된 것이며, 9.18일(금) 우편 소인분까지 유효 * 제출처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본관3층 국제통상실 글로벌마켓지원팀 (우편번호 : 150-740) ◦ (문의처) :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통상실 글로벌마켓지원팀 (☎02-2124-3181∼3184) * 붙임의 사업 신청서식 등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www.sme-expo.go.k)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세부내용은 첨부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 제26조(판로지원사업)의 규정에 따라 2016년도 상반기 무역촉진단 파견사업 해외전시회 수행 주관단체 모집(중소기업청 공고 제 2015 - 253호)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다 음 □ 사업목적 ㅇ 중소기업이 바이어와의 직접 접촉 및 글로벌마인드 함양 등을 통해 수출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 도모 □ 선정규모 : 해외전시회 40회 * '16. 3월 - '16. 6월 중에 개최되는 해외전시회에 한함 □ 사업내용 ㅇ 마케팅능력이 취약하고 수출전문 인력이 부족하여 해외시장 개척에 애로를 겪는 수출중소기업에게 전문업종 위주의 단체전시회 참가를 지원 □ 지원 대상 ㅇ 업종별 중소기업 단체(연합회, 조합, 협회 등) 및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이 주관하여 참여하는 해외전시회 국가관 * 업체모집 및 사업추진은 주관단체에서 추진 □ 지원 내용 ㅇ 업체당 1,000만원 이내에서 부스임차료, 장치비 등 공통경비의 50% 지원 (붙임의 보조금 지원기준 참조) □ 신청․접수 기간 : '15. 7. 20(월) ~ 7. 31(금) 18:00까지 □ 신청 방법 ㅇ (STEP1) 중소기업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에 온라인 접수 * 온라인 접수는 휴일도 가능 (지원사업 → 주관단체 → 신청 및 확인) ㅇ (STEP2) 온라인 접수 후 붙임 신청서식 및 관련 첨부서류를 중소기업중앙회로 오프라인 송부 * 제출서류가 도착해야 신청이 완료된 것이며, 7.31일(금) 우편 소인분까지 유효 * 제출처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본관3층 국제통상실 글로벌마켓지원팀 (우편번호 : 150-740) ㅇ (문의처) :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통상실 글로벌마켓지원팀 (☎02-2124-3181~3184) 세부내용은 첨부파일 및 중소기업해외전시포털 관련 공지사항(https://www.sme-expo.go.k/i dex.jsp)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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