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선정현황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2021년 4분기 (주)나인테크 박근노 대표이사, 이트너스(주) 임각균 대표이사
등록일 2022.02.09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20214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나인테크 박근노 대표이사 이트너스임각균 대표이사(성명순)를 선정했으며, 121일 시상식을 진행한다.

 

나인테크는 디스플레이 제조용 장비를 주력으로, 2006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18종의 특허 및 각종 인증을 바탕으로 에너지 절감 시스템과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3D 합착장비와 미래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는 리튬이온 2차 전지 제조용 조립장비 개발을 통해 국내 대기업 및 폴란드, 중국 등 세계적인 공장에 장비를 공급하여 2차 전지 분야의 기술 위상을 세계적으로 높이고 있는 기업이다.

 

박근노 대표이사는 디스플레이 산업 초창기인 1995년부터 약 11년 동안 엔지니어로서 국내 LCD산업 발전에 초석을 이룬 것을 기반으로 창업하여 반도체 장비 및 핵심부품의 국산화를 목표로 하여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통해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최신화 및 2차전지 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 또한 대외적으로는 경기벤처기업협회 임원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경영 및 기술정보 상호 교류를 통해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등 회원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기업 내부적으로는 임직원들과 성과공유협약 체결을 통해 기업구성원이 다함께 성장하는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트너스 경영지원서비스 분야 최고 수준의 품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경영지원플랫폼 기업으로, 4건의 특허취득과 3건의 특허출원, 35건의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20185백억대 매출에서 2019년 약 30%, 2020년 약 20%의 높은 매출액성장세를 기록하며,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고용창출 및 유지를 통해 회사와 지역사회,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 재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노사관계의 화합을 통한 근로환경, 복리후생 제도의 끊임없는 개선 등을 통해 대한민국 근로자의 복지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임각균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기부와 선행으로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이루어내고 있다. 성남시 자원봉사센터 및 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전개하고, 사내봉사단 ‘Wetners’를 조직하여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또한 직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구직활동에 도움 주고자 이트너스 Academy’를 신설하여 인사, 총무 등 직무 관련 전문지식을 활용한 강의를 청년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등 사회공헌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와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차기 신청접수는 20221월 중에 실시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기업성장부(02-2124-3147)로 하면 된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