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부,중기중앙회 우수중기 3만개 선정해 구직자와 온라인 매칭
등록일: 2021.01.12

"일하기 좋은 우수 중소기업,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서 찾으세요!"

- 중기부,중기중앙회 우수중기 3만개 선정해 구직자와 온라인 매칭-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중소벤처기업부(장관박영선)12() 여의도중기중앙회KBIZ홀에서괜찮은중소기업플랫폼런칭행사를 열고, 서비스를시범적으로개시한다고밝혔다.





괜찮은중소기업플랫폼청년구직자들이일하고싶은우수중소기업쉽고편리하게찾고, 다양한일자리정보를확인할있도록개발된온라인플랫폼으로다음달부터모바일앱과홈페이지를통해정식으로서비스된다.


 


 청년구직자들은괜찮은중소기업플랫폼활용하여정부·지자체등에서 인증 받았거나재무성과가우수한기업 신용등급, 퇴사율6기준*으로재차엄선된괜찮은중소기업3만개를지도에서찾기, 조건으로찾기, 선호기업찾기통해맞춤형으로찾을있다.


*6기준: 신용등급BB- 이상, 영업이익창출(최근2), 퇴사율(최근3개월평균20% 미만), 체불·체납·재해·성범죄無(최근3),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제외업종, ·중견기업·공공기관, 10이상(건설업30이상, 스타트업5이상)




3만개괜찮은중소기업직자들이신뢰할있는최신정보제공을 위해한국기업데이터에서제공하는데이터와실시간연동, 매일지속적인 업데이트이루어진다.




지도에서찾기지도상에서구직자들이자신으로부터가깝거나원하는위치에있는우수중소기업을찾을있는서비스, 전국/지역별우수중소기업 분포와채용현황을실시간으로파악할있고교통, 문화, 육아구직자들이중요하게생각하는주변시설정보도동시에확인할있다.




조건으로찾기지역, 업종, 규모, 기업역량, 복지, 근무환경구직자들이 원하는조건을갖춘우수중소기업을검색하는기능이며, 선호기업찾기 구직자들이연봉수준, 성과보상, 근무환경, 기업건전성, 조직문화어떤 요소를상대적으로중요하게생각하는지유형을확인할있는간단한설문조사를통해해당요소의재직자만족도가높은중소기업을추천하는 기능이다.




나아가괜찮은중소기업플랫폼에서는한국기업데이터, 잡코리아, 잡플래닛, 워크넷,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연구원, 카카오지도민관기관·서비스들과도연계하여수집한다양한중소기업일자리정보를눈에확인있다.




중기중앙회와중기부는앞으로중소기업현직멘토단운영하여구직자들의 다양한질문에중소기업현직자들이직접답변하는서비스를제공하고, 중소기업현직자들이작성하는우리회사자랑하기서비스를통해 그동안 정형화된데이터로는확인할없었던기업문화나업무분위기등의정보도 꾸준히확충해나간다는계획이다.




 중기중앙회와중기부는앞으로한달시범운영통해면밀한정보확인과검증을거쳐2.15()부터정식서비스를개시예정이다.




괜찮은중소기업플랫폼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내려받거나홈페이지(gsmb.mss.go.kr)통하여확인할있다.




한편, 이날런칭행사에는김기문중기중앙회장박영선중기부장관, 청년구직자등이참석가운데플랫폼시연과참석자들의소감발표등이 이루어졌다.


 


김기문중기중앙회장은일하고싶은청년들이괜찮은중소기업플랫폼활용해우수중소기업을찾아지원하길바란다,


 


- 중소기업도많은일자리정보가구직자들에게제공되어우수인재들이 유입될있도록괜찮은중소기업플랫폼많은관심을가져달라말했다. 


 


붙임: 1.행사플랫폼개요1.


2.행사사진(15시경송부예정).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