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판로지원 ’ 의 검색결과는 총 1,055건 입니다.

지원사업 16

  • 一社千里 사업 개요 * 일사천리 의미 : 전국 어느 지역이라도 좋은 상품이 있다면 일사천리로 직접 찾아가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물을 발굴하여 TV홈쇼핑을 통해 세상에 널린 알린다는 의미와 지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지 반영 중소기업의 '판로확보'를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기획하고, '각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와 '㈜홈앤쇼핑'이 연계하여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물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으로 2012년 9월 첫 론칭 방송을 시작 목적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TV홈쇼핑 진입장벽을 대폭 낮춰 방송판매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의 소비자에게 제품을 홍보하여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지원대상 해당 지방자치단체 내에 위치한 본사 또는 제조공장을 보유한 제조 중소기업 * 매년 지역별 지원 업체 수가 다르니 공고 참고 지원내용 홈쇼핑 생방송 50분 진행(1회) ⇨ 일정효율(매출) 달성 시 일반전환 방송 진행 방송비용(SO비용, 스튜디오 제작비용) 무료 - 판매직접비 업체 직접 부담 * 판매직접비 : 상품판매에 따라 발생하는 변동비로 수수료와 다른 개념(카드 관련 비용, 전화 주문 비용, 택배비용 등) 일사천리 선정업체 추가 지원사항 국내 오프라인 박람회 참가 지원 - 부스 참가비 및 기자재 대여 비용 전액 지원(핸드아티코리아, 경향하우징페어 등) 해외판로 지원 - 희망업체에 한하여 수출상담 실시(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팀) 방송 사전 마케팅 지원 - 파워블로거 상품사용후기 지원 - 유튜브 '쇼츠'영상 제작 지원(홈앤쇼핑 유튜브 채널 內 노출) 일사천리 아카데미(협력사 교육) - 방송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교육 이수 필수) 홈앤쇼핑 우수상품 전시관 제품홍보 지원 - 마곡 홈앤쇼핑 사옥 1층 '홈앤쇼핑 우수상품 전시관' 內 제품 전시홍보 및 이벤트 판매 지원절차 매년 1~3월 지원업체 선정 * 지역별 공고 시기가 다르니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 홈페이지 공고 확인 후 신청 * 2024년 모집 공고는 전부 종료되었습니다.(3월 20일 기준) 공고ㆍ접수 중소기업중앙회 (1차선정) 서류심사 홈앤쇼핑 (2차선정) MD상담회 + 선정위원회 심의 ·의결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 최종 심의·의결 상품추천위원회 --> 신청하기 --> 담당부서판로지원실 전화02 - 2124 - 3243 -->

  • 개요 중소기업 제조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와 대기업이중소·중견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비용의 일부(또는 전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스마트공장 매칭 플랫폼 바로가기 목적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한 중소기업 제조현장의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 지원대상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 사업내용 본회-삼성 모델 특장점 삼성전자 현직 200명 규모 멘토단의 제조현장혁신활동 지원, 판로지원, 개방 특허 공유, 인력 양성 등 [23년도 지원규모] 예산 196억원 지원업체수 200개사 내외(유형1-A 70개사, 유형1-B 100개사, 유형2-C 30개사) [23년도 유형별 지원내용] : 기업부담금 40% [23년도 삼성전자 모델 사업 내용] : 기업부담금 40% 구분 유형1-A 유형1-B 유형2-C 지원대상 스마트공장 구축 목표 중간1 수준 스마트공장 구축 목표 기초 수준 이상 스마트공장 구축 목표 기초 수준 이상*소기업 중 패밀리형, 장애인/사회적기업 등으로 한정 지원규모(모집규모) 최대 1.5억원 최대 6천만원 최대 2천만원 지원비율 정부·대기업 : 도입기업 6 : 4 매칭 100% 전액지원 * 세부내용은 공지사항에서 공고문 확인 필요 본회-포스코 모델 특장점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연계 스마트화 역량강화(QSS) 사전 지원, 스마트공장 전문기관 운용 [포스코인재창조원] [23년도 지원규모] 예산 30억원 지원업체수 30개사 내외(고도화 9개사, 기초 21개사) [23년도 유형별 지원내용] : 기업부담금 40% [23년도 삼성전자 모델 사업 내용] : 기업부담금 40% 구분 유형1-고도화 유형1-기초 유형2-기초 지원대상 스마트공장 구축 목표 중간1 수준 스마트공장 구축 목표 기초 수준 이상 스마트공장 구축 목표 기초 수준 이상 (중소기업) 지원규모(모집규모) 최대 2.4억원 최대 6천만원 최대 2천만원 지원비율 정부·대기업 : 도입기업 6 : 4 매칭 100% 전액지원 * 세부내용은 공지사항에서 공고문 확인 필요 이용(신청)방법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지원사업 > 스마트공장 > 공지사항]에서 개별 사업 모집공고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스마트산업실 전화02 – 2124 – 4313, 3392

  •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 개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여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목적 우수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발굴, TV홈쇼핑을 활용한 판매 및 홍보 등 판매망 개척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 지원대상 국내 소재 소비재 생산 중소기업 * 해외브랜드, 벤더사 신청 불가 * 본회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 최종 선정된 경우, 선정 시점 기준 1년 이내 2개 사업 모두 신청 불가 지원내용 홈쇼핑 생방송 50분 진행(1회) ⇨ 일정효율(매출) 달성 시 일반전환 방송 진행 방송비용(SO비용, 스튜디오 제작비용) 무료 - 판매직접비 업체 직접 부담 * 판매직접비 : 상품판매에 따라 발생하는 변동비로 수수료와 다른 개념(카드 관련 비용, 전화 주문 비용, 택배비용 등) 지원절차 연 1회 지원 업체 선정 2024년 상반기 모집 종료되었습니다.* 추후(하반기) 모집 공고 안내를 받고 싶으신 경우, goeun@kbiz.or.kr로 업체명 / 담당자명 /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공고가 시작되었을 때 안내메일 드리겠습니다. 공고ㆍ접수 중소기업중앙회 (1차선정) 서류심사 홈앤쇼핑 (2차선정) MD상담회 + 분과위원회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 최종 심의·의결 상품추천위원회 신청하기 --> 담당부서판로지원실 전화02 - 2124 - 3243

  • 조합추천 수의계약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8조에 따라 운영되는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지원 제도입니다. 공공구매종합정보망 바로가기 목적 영세 소기업·소상공인 수주확대 및 협동조합 기능 활성화 이용대상 협동조합으로부터 추천받은 중소기업체(조합원사 및 비조합원사) 사업내용 공공기관이 추정가격 1억원 이하의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을 수의계약으로 체결할 수 있도록 협동조합에 추천 의뢰 추천 의뢰받은 협동조합은 “선착순” 및 “3배수 랜덤” 중 수요기관이 선택한 방식에 따라 업체를 추천 이용방법 '공공구매종합정보' 소액수의계약추천시스템에서 추천신청 담당부서판로지원실 전화02 - 2124 - 3241 ~ 4

  •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판로지원법 제7조의 시행령 2조의 2에 따라 운영되는 공동사업을 수행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의 공공조달시장 판로확대 지원 제도입니다. 공공구매종합정보망 바로가기 목적 공동사업 수행 활성화로 협동조합 소기업·소상공인 간 기술 및 노하우 공유를 통해 품질 향상 및 시너지 창출 효과 이용대상 공동사업 수행 소기업·소상공인 사업내용 중소기업협동조합과 3개 이상의 소기업·소상공인이 '공동사업'을 통해 제품화한 경우 공동사업 수행 소기업·소상공인 간 제한경쟁 또는 협동조합이 추천한 업체 간 지명경쟁이 가능 공동사업이란 「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 제 37조 제 1항에 따른 협업사업 공동상표의 도입 또는 이용 「 중소기업협동조합법 」 제 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이 보유하거나 3인 이상의 제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 공동으로 보유한 특허권을 활용하는 사업 조합 또는 3인 이상의 제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사업으로서 「 중소기업 기술 혁신 촉진법 」 제 9조 제1항에 따른 기술혁신 촉진 지원사업 「 산업표준화법 」 제 27조 제2항에 따른 단체표준인증을 받은 물품 또는 용역이 생산 · 제공사업 이용방법 공공구매종합정보 사이트 방문하여 신청 바로가기 담당부서판로지원실 전화02 - 2124 - 3241 ~ 4

  • 수출컨소시엄 목적 품목ㆍ업종별 중소기업 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 타겟시장에 파견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및 수출촉진 도모 사업내용 사전준비 → 현지파견 → 사후관리 등의 사업단계별 공동 해외시장 개척활동지원 사전준비 바이어 사전 발굴ㆍ매칭비용, 해외마케팅ㆍ홍보비 및 컨텐츠 제작비 등 지원 현지파견 해외전시회 또는 수출상담회 참가시 필요한 임차비, 장치비 등의 경비 지원 사후관리 해외바이어 국내 초청 관련 비용, 바이어 신용조사비, 샘플발송비 등 지원 사전준비 바이어 사전 발굴, 해외마케팅 및 홍보 현지파견 해외전시회, 수출상담회 사후관리 해외바이어 국내초청 상담회 사업경과 2006년 수출컨소시엄 시범 도입 2008년 수출컨소시엄 도입ㆍ시행 2011년 무역촉진단 파견사업으로 편입 * 무역촉진단 : 해외전시회, 시장개척단, 수출컨소시엄으로 구성 2017년 무역촉진단 파견사업에서 분리 2019년 수출컨소시엄 사업 통합 개편 2020년 비대면 온라인 사업 도입(코로나19 영향으로 20-21년 한시운영) 기존, 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존 전시회파견 전시회 단체참가바우처 무역촉진단 수출컨소시엄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변경, 로 구성된 표입니다. 변경 수출컨소시엄 지원대상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국내 '중소기업' 수행주체 (주관단체) 업종별 중소기업 단체(조합, 협회 등), 민간전문기업 및 수출유관기관 등 관리기관 중소기업중앙회 추진절차 계획수립 및 공고 중소벤처기업부 주관단체 모집ㆍ선정 중소기업중앙회 참여기업 모집 주관단체 사업수행 주관단체 평가 및 사후관리 중소기업중앙회 지원성과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2023년(안), 지원예산(억원), 지원사업수(개), 참여기업수(개), 로 구성된 표입니다.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2023년(안) 지원예산(억원) 190.5 155.5 103.9 141.1 141.1 지원사업수(개) 184 139 83 74 73 참여기업수(개) 3,072 3,472 1,602 1,204 1,343 공고문 및 신청서 다운로드 해외전시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담당부서국제통상실 무역촉진팀 전화02 - 2124 - 3296

  • 적격조합인증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9조 제2항 및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조합의 중소기업자간 경쟁 입찰 참여자격을 검토하여 적격조합임을 확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공공구매종합정보망 바로가기 목적 협동조합의 중소기업자간 경쟁 입찰 참여자격 부여 이용대상 중소기업자간 경쟁 입찰 참가희망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근거하여 설립된 협동조합만 가능(연합회는 불가) 중소기업의 경우 직접생산확인 증명서 보유 시 중소기업자간 경쟁 입찰 참가 가능 사업내용 적격조합 확인서 발급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적격조합으로 지속 지정을 희망하는 경우 유효기간 만료일 1개월 이전에 재심사 요청 가능 이용방법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 있는 신청서류 작성하여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로 서류 제출 담당부서판로지원실 전화02 - 2124 - 3241 ~ 4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 판로지원법 제6조에 따라 공공기관이 조달계약 체결 시 입찰참여자격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지정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중소기업자로 제한하는 제도입니다. 공공구매종합정보망 바로가기 목적 대기업 또는 수입 유통업체 등의 국내시장 진입으로 판로가 축소되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당해업종 영위 중소기업을 보호 이용대상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조달 중소기업체 및 협동조합 * 지정 요건 : 제품 기준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는 중소기업이 20개 이상, 공공기관의 전년도 연간 구매 실적이 20억원 이상, 세부 품목 기준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는 중소기업이 10개 이상, 공공기관의 전년도 연구 구매실적이 10억원이상 (최근 지정일 : 2022년 1월 1일) 사업내용 경쟁제품 품목으로 지정 후 3년간 중소기업자만을 대상으로 제한경쟁 또는 중소기업자 중 지명경쟁 입찰 이용방법 3년마다 신청기간에 맞춰 신청서 제출 후 공청회·이의신청·접수, 조정협의 후 확정 담당부서판로지원실 전화02 - 2124 - 3241 ~ 4

  • 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입니다.2024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 일정을 안내드립니다.ㅇ 신청접수 : ~ 4. 26(금) 까지ㅇ MD상담회 선정대상(서류결과) 안내 : 5월 2일(목) 예정 * 접수 기업 전체 합격/불합격 안내 예정(접수 시 등록한 메일로 안내드립니다.)ㅇ MD상담회 실시 일정 - 비식품 : 5월 8일(수) 10시부터 진행 - 식품 : 5월 9일(목) 10시부터 진행 * 업체별 구체적 시간대는 개별적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ㅇ 최종 선정 결과 안내 : 5월 23(목) 예정※ 문의 :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 최고은 대리(goeun@kbiz.or.kr / 02-2124-3243)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2장(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의 지정) 관련하여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2025년부터 적용되는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및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품목」(유효기간 : 지정일로부터 3년간)지정을 위한 품목 신청을 다음과 같이 접수함을 알려드리오니 기한(4/30)까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신청 ㅇ 신청기간 : 3. 4(월) ~ 4. 30(금) ㅇ 신청자격 : 중소기업협동조합 등 관련 단체 / 중소기업(10개이상 연명) * 붙임1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신청 안내' 참조 나. 제출서류 ① 신청공문 ②-1 이사회의사록 사본, ②-2 관련 조합 지정 동의서 * 협동조합 및 관련단체 신청 시 ②-1 지정신청 요청 연명부 * 중소기업 신청시 ③-1 신청서 및 증빙자료, ③-2 추천요청품목정보(엑셀파일) ④ 조사보고서 및 증빙자료 다. 신청방법 ㅇ 제출방법 : 신청서 1부 제본(우편/방문) 및 전자파일(e-메일, hwp) 제출 ㅇ 접수처 - (제본/우편) 신청서 제출 시 분철하여 '파일'로 우편 제출 [주소] (07242)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본관 3층 판로지원실 - (전자파일/e메일) 양식을 준수 중소기업중앙회 이메일로 전자파일 제출 [이메일] kbiz009@kbiz.or.kr 참고 전자파일 제출 시 파일명.hwp · (메일제목) 중기간 경쟁제품 추천 신청(조합명)· (첨부파일명) 경쟁제품 신청서(제품명(6자리), 조합명) 경쟁제품 증빙자료(세부품명(10자리), 조합명) 경쟁제품 조사보고서(제품명(6자리), 조합명) 추천요청품목정보(제품명(6자리), 조합명) - 엑셀파일 라. 문의처 ㅇ 경쟁제품 지정 신청 총괄 :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 * [전화] 02-2124-3244/3242 [이메일] kbiz009@kbiz.or.kr ㅇ 조사보고서, 전문가 관련 문의 : 조달연구원( ~ 4월30일) * [전화] 02-6951-4073 [이메일] fbwlgns819@kip.re.kr 070-4304-2258 [이메일] hyen@kip.re.kr위의 내용은 2월 26일 공공구매종합정보(www.smpp.go.kr)에 게시된 내용으로,해당 홈페이지에서 기타 다른 안내사항들도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