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지원사업
HOME지원사업 포럼·네트워크 자중회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선정현황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선정현황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2018년 6월 (주)티라유텍 김정하 대표이사
  • 등록일 2020.01.31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2018 6월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스마트공장 솔루션 제공업체 ()티라유텍 김정하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정하 대표는 20여년 간 산업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에 몸담고 있으며, 2006년 설립된 티라유텍을 2008년 인수, 연매출 7억 원의 회사를 10년 만에 연매출 222억 원, 영업이익률 11.2%, 자기자본비율 49.9%의 건실한 회사로 성장시켰다.

 

티라유텍은 공급망관리(SCM), 생산관리(MES) 및 공장자동화(FA)원스톱으로 실현하는 스마트공장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제조업체의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외국산이 주를 이루던 스마트 공장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국산화를 이루어냈다.

 

티라유텍은 기술력 향상에 역점을 두고 있다. 전체 직원 중 개발인력의 비중이 90%를 차지하고, 연구 개발 전담 조직을 통해 제조업체 간 협업 플랫폼 관리시스템, 네트워크 기반의 생산계획시스템 등 다수의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삼성, LG, SK 등 국내 대기업 및 관련 중소 제조업체에 솔루션을 납품하고 있다.

 

최근 3년 동안은 적극적으로 고용을 확대해 직원 수가 72.2% 증가했고, 정부로부터 청년친화강소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일자리 창출 및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김정하 대표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제조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그동안 대기업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조 중소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제품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