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홍보대사로 김영철·송가인 위촉
등록일: 2020.12.15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홍보대사로 김영철·송가인 위촉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15() 노란우산 메인광고 모델 배우 김영철가수 송가인202112까지 노란우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ㅇ 배우 김영철과 가수 송가인은 201912부터 노란우산 광고모델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홍보대사로서 소기업·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노란우산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지원자 역할 함께 하기로 하였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소기업·소상공인 퇴직금이 따로 없는데다 최근에는 코로나19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으로서 언제나 든든하게 지원하고 지켜주는 버팀목이 되도록 홍보대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철 노란우산 홍보대사지난해에 이어 2년째 대한민국 사장님들을 위한 공익적인 제도인 노란우산의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노란우산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란우산은 소기업·소상공인이 폐업, 노령 등 위협으로부터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위한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공적 공제제도로 2007 출범하였으며, 현재 재적가입자 138만명, 재적부금 146천억원에 달한다.


 


 


 


노란우산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 대표자면 누구나 가입수 있으며, 부금을 5만원에서 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하여 매월 또는 분기별로 납부하고, 지급사유(폐업, 사망, 노령, 퇴임 등)가 발생하면 공제금을 지급받는다.


 


노란우산 제도 안내 및 세부 사항은 노란우산 홈페이지(www.8899.or.kr) 또는 고객센터(1666-998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소기업·소상공인의 안정적 경영 지원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에는 코로나로 인한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노란우산 대출이자율을 0.5%p 인하하여 185천여명이 약 60억원의 혜택 보았으며, 121부터 무이자 의료·재해대출을 시행하여 질병이나 상해 또는 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소상공인의 부담 완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또한, 32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을 운영하여, 법률·노무·세무 등 누적기준 23천건 이상의 상담을 통해 경영애로 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카드매출 정산 모바일 앱인 더체크업무협약체결하는 등 노란우산 가입 채널 다각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붙임 : 위촉식 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