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2018 외국인근로자 문화한마당' 성황리 개최
등록일: 2018.05.21
  • 첨부파일 보도155-중기중앙회, '2018 외국인근로자 문화한마당' 성황리 개최.hwp(144.5 KB) 다운로드다운로드 바로보기바로보기

중기중앙회, 「2018 외국인근로자 문화한마당」 성황리 개최
- ’14년 이후 5번째 개최 … 외국인근로자 등 1,200명 초청-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19일(토) 용인 에버랜드에서 외국인근로자, 중소기업 관계자 등 1,200여명을 초청하여 「2018 외국인근로자 문화한마당」을 개최했다.

 ㅇ 2014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 5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한마당 행사는 중소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각국의 문화를 공유하여 서로 간 소통하기 위한 자리이다.

 ㅇ 이번 행사에는 동티모르, 몽골, 키르기스스탄, 파키스탄 등 11개 국가의 주한대사와 영사들도 참여하여 자국 근로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달했다.

□ “우리 함께 가요(Let’s Go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근로의욕 고취를 위한 모범 외국인근로자 포상과 더불어 전자현악, 뮤지컬 갈라쇼 등이 마련되어 모두가 흥겹게 즐기는 축제의 장이었다.

 ㅇ 특히, 포천 소재 중소기업에서 성실히 근무하는 네팔 외국인근로자는 꿈에도 그리던 부모님을 깜짝 동영상으로 접하고 가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끝내 울음을 감추지 못하였다.

 ㅇ 또한, 공연이 끝난 후에는 1,200 여명의 외국인근로자와 중소기업 관계자들은 에버랜드 자유투어를 하며 서로 간의 화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ㅇ 이재원 중기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외국인근로자는 단순한 기업과의 고용관계를 넘어 사회·경제적 교류는 물론 민간 외교관으로서 협력을 활성화시켜 국가 간 동반성장을 달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 “앞으로도 행사를 보다 내실 있게 발전시켜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외국인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붙  임 : 1. 행사사진
          2. 「외국인근로자 어울림 문화한마당」 개최(안) 1부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