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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해명]‘노란우산공제, 7년간 은행에 판매수수료 400억 지급’ 제하 기사에 대한 해명
등록일: 2017.10.27

[보도해명]‘노란우산공제, 7년간 은행에 판매수수료 400억 지급’ 제하 기사에 대한 해명

보도내용

 

노란우산공제가 가입유치 은행에 판매수수료 과도집행

 

보도내용에 대한 해명

 

노란우산공제는 전국적으로 소재한 340여만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가입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은행* 등 다양한 가입채널을 운영 중임

*현재 13개 시중은행 및 지방은행에 가입대행 협약, 운영 중

 

- 은행창구는 높은 고객 접근성으로 인해 다수의 가입채널 중 가장 많은 가입유치를 담당하고 있음

 

노란우산공제는 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시중 유사 방카상품에서 적용하는 유치(판매)수수료 보다 1/3 이하의 낮은 수준의 금액을 지급하고 있음

노란우산공제

 

저축성보험(방카상품)

초회 납입금의 30%

(, 건당 최고 126천원)

5년 납 기준 매월 납입금의 평균 1.92%

5년 납입할 경우 초회 납입금 기준 115%

*특히, 건당 최고한도가 126천원임에 따라 실제 평균 수수료율은 21.9% 수준임

 

노란우산공제는 인터넷, 앱 등을 활용한 저비용, 고효율 구조의 가입유치 채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활용할 계획임

 

한편, 은행에서도 노란우산공제 유치수수료가 시중 방카상품 수수료보다 낮음에도 불구 적극적으로 가입을 유치하는 등 공익성 실현을 위한 정부지원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음


※ 담당 : 노란우산운영부장 최무근(02-2124-3134), 홍보실장 추문갑(3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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