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中企중앙회, 지방 중소기업 현장점검에 나서
등록일: 2015.10.08

中企중앙회, 지방 중소기업 현장점검에 나서
- 6개 지역 지방자치단체장 초청 간담회 나서 - 

2.gif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오는 10월 12일부터 2개월에 걸쳐 지방중소기업의 현장애로 및 현안과제 해소 등을 위해 전국 6개 지역에서 「지방자치단체장 초청 현장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간담회는 중국경제의 악화, 미국의 금리인상 가능성, 국내 저성장기조 고착화와 내수경기 침체 등으로 기업경영이 극도로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 중소기업 현장의 실상점검과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ㅇ 지방 중소기업의 현안사항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장이 직접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중앙정부 차원의 해결이 필요한 사항이나 중소기업계 차원의 대응이 필요한 부분은 대정부 건의 또는 업계 공동대응 등을 통해 기업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직접 챙기게 된다.

ㅇ 이와 더불어 중소기업중앙회와 14개 중소기업단체가 지난 상반기부터 공동 추진하고 있는 「내수살리기운동」과 「청년 채용 1+운동」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협력도 이끌어낼 계획이다.

ㅇ 동 간담회는 10월 12일 「인천광역시장 초청 간담회」를 시작으로 11월 2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초청 간담회」 등 전국 6개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되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현장애로가 상당부분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