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공공조달시장 참여에 대한 중소기업들 관심 고조”
등록일: 2015.07.08

“공공조달시장 참여에 대한 중소기업들 관심 고조”

□ 2016년부터 3년간 공공조달시장에 적용될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으로 236개 제품이 신청되었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6월 한달 동안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을 신청 접수한 결과, 현재 지정되어 있는 경쟁제품 207개 중 200개 제품이 지속 지정을 신청했고 컴퓨터서버와 디지털영상정보안내시스템 등 36개 제품은 신규 제품으로 신청되었다고 밝혔다..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되면 각급 공공기관들은 대기업 및 유통업체를 배제하고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자간의 제한 경쟁을 통해 조달하여야 한다.

  о 2014년의 경우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 78조원 중 20조여원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으로 구매가 이루어졌다.

  о 양갑수 중기중앙회 판로지원실장은 “예년에 비해 신규지정 신청이 많은 것은 장기간 내수경기침체에 허덕이는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서라도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추천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7.27일부터 신청제품의 정보를 사전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의 충분한 이의제기를 접수하고 이후 공청회(2015.8.6.일 예정) 및 조정회의 등을 거친 후 9월말 중소기업청에 지정추천할 예정이다.

   о 중소기업청에서는 부처간 협의 등을 거쳐 12월말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을 지정·공고하게 된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