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해외바이어 초청 대규모 수출상담회 개최
등록일: 2015.03.09

중소기업중앙회, 해외바이어 초청 대규모 수출상담회 개최 !
‘ 2015 Korea Sourcing Business Matching Fair’400여 국내 중소기업 몰려

3.gif


□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을 비롯한 9개 중소기업단체와 공동으로 “2015 Korea Sourcing Business Matching Fair”를 지난 5~6일 서울 63빌딩컨벤션에서 개최했다

 ㅇ 중소기업의 수출확대를 위해 개최된 이번 상담회는 지난해에 비해 2배 많은 한국 중소기업 400여 업체와 의류, 선물용품, 뷰티·미용, 전기·기계류 업종 36개국 142개사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했다. 

□ 중기중앙회 측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3억8천7백만불 이상의 상담실적과 600만불 이상의 현장계약이 이루어져 최근 세계 각국과의 FTA체결 확대로 인한 해외바이어들의 국내 중소기업에 대한 높아진 관심도를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ㅇ 싱가폴·중국·타이완에서 상담회에 참가한 뷰티업종의 바이어들은 하루에 9건씩의 빽빽한 상담 스케줄을 소화하였고 프랑스 바이어인 Geza Maklary씨는 “작년 상담회에 참가하여 계약한 한국제품의  품질에 만족하여 또 방한하게 되었다”며“이번 상담회에서도 좋은 상품을 많이 접할 수 있어 내년에 또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무역촉진단 파견사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련한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업종 단체의 우수바이어 발굴 및 활용능력을 육성하고 나아가 민간의 해외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데 일조할 것이다”며 “향후 무역촉진단 사업의 내실화 및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첨부 : 사진 1부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