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 중소기업중앙회

  • 정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기

싱가폴 제조업연합과 MOU체결

등록자 홍보실 등록일 2018-07-12 조회수 37
첨부파일 첨부파일 보도209-(개요) 싱가폴 제조업연합과 MOU체결.hwp 첨부파일 보도209-싱가폴 제조업연합과 MOU체결.hwp
중기중앙회, 싱가폴에 「新남방진출 지원체계」 구축 추진
- 「싱가폴 제조업연합」과 업무협약 체결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12일(목) 싱가폴 현지 우리 중소기업들의 신남방 진출 지원을 위한 데스크 설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경제사절단을 구성하여 싱가폴을 방문중인 중소기업중앙회는 12일(목) 「싱가폴 제조업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싱가폴 제조업연합」 본사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서 양기관은 싱가폴에 우리 중소기업을 위한 ‘신남방 진출 지원데스크’ 설치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ㅇ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미-중 무역전쟁에 대비하는 차원에서라도 신남방 진출에 대한 관심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ㅇ 이에 더글라스 푸 싱가폴 제조업연합회장은 “싱가폴 진출을 추진하는 한국 중소기업이 희망한다면 연합회 본사 건물의 일부 공간을 6개월 정도 무상 지원할 수도 있다”고 화답하며 한국 중소기업 유치를 위한 의지를 피력했다.

□ 한편 이날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싱가폴 제조업연합」*은 3천여 싱가폴 제조업체들을 회원으로 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중소기업중앙회와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 싱가폴 제조업연합(Singapore Manufacturing Federation)

붙 임 : 1. 행사개요 1부.
       2. 행사사진

목록

good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