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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여의도회관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미화,경비) 나. 관리면적 : 대지 8,925.66㎡, 건물연면적 52,557.38㎡(지상10층/지하3층) 다. 소 재 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6-2번지 라. 용역(계약) 기간 : 2020. 5. 1 ∼ 2023. 4. 30(2+1년) 2. 입찰 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입찰) 3. 입찰일정 및 장소구 분기 간장 소입찰등록기간2020.04.10.(금) ~ 2020.04.20.(월) 17:00한㈜KBIZ자산관리현장 설명일2020.04.16.(목) 14:00 (업체당 1명으로 참석제한)여의도회관 2층 제1대회의실입 찰 일 자2020.04.22.(수) 14:00여의도회관 2층 제1대회의실 4. 참가자격 가. 공고일 현재 건물종합관리용역업(시설,경비,미화)을 2년 이상 계속하여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 나. 공고일 기준 5년이내 건축물대장상 단일업무용빌딩(공장형아파트,오피스텔 제외) 1개소 연면적 16,529㎡ 이상의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 경비, 미화)실적 업체로 자본금 3억 이상 단. 시설 및 미화는 단일업체로 하고 경비는 컨소시엄으로 참여가능하나 1,2항과 동일한 조건으로 하되 종합관리용역이 아닌 경비분야로 한하고 자본금 1억 이상으로한다 ※단일계약으로 하나의 단지내 있는 복수의 건물도 단일건물로 인정 다. 한국시설관리사업협동조합, 서울경기부동산자산관리사업협동조합, 한국건축물용역업협동조합 조합원 라.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소정의 구비서류를 갖춰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5. 낙찰자결정 : 예정가격 이하 직하 투찰자 6. 입찰등록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나. 사업자등록증 및 각 부문별 허가증 사본 1부 다. 단일건물 종합관리용역(시설,경비,미화) 실적증명서(오피스텔 및 아파트제외, 공동수급 및 하도급실적제외) 1부 ※ 도급분야, 계약기간, 연면적, 주용도, 주소, 계약담당자 연락처 등은 반드시표기 ※ 실적으로 제출한 건물의 건축물대장 1부 라. 중소기업확인서, 건축물 일반청소 및 경비업분야 직접생산증명원 각 1부 마. 참가자격에 명시한 해당조합 조합원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바. 2019년도 재무제표 1부 사.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아. 참가자 인감증명서, 입찰용 사용인감계, 위임장(대리인지정시) 각1부(공고일기준 3개월 이내 발급) 자. 입찰보증금(입찰금액 5/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카. 취업규칙 1부 7. 유의사항 가. 입찰등록은 현장접수에 한하며, 우편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입찰자는 미리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 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다. 낙찰자는 소정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입찰유의서 등에서 정한 입찰무효시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 라. 입찰유의서 및 입찰세부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현설 참석자 위임장, 신분증지참) 마.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현장설명 및 입찰시 참가인원은 각 회사당 1명으로 제한 ※ 현장설명 및 입찰당일 참가자는 마스크착용 및 온도체크 필수이며 거부시 출입 제한※ 현장설명회 시 붙임의 현장설명서 는 현장에서 배부하지 않습니다. 8. 문 의 처 : ㈜KBIZ자산관리 시설지원부( ☏ 02-2124-3480~3481 담당 : 김남철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2층

  • 1. 사업 개요 - 사 업 명 : 2018 중소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 - 지원대상 :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서울 소재 유망 중소기업(스타트업, 벤처기업 포함) - 지원내용 : 투자유치 교육, 기업별 컨설팅, 투자상담회 개최 및 투자협상 실무지원 - 참가비용 : 없음 (교육, 컨설팅, IR 등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액 서울시 지원) 구분 지원절차 주 요 내 용 지원대상 1 투자유치 세미나 (2018. 6. 25) [전문가 특강] - 중소벤처기업 자금조달 전략 -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유치 성공사례 [전문가 현장상담] - 전/현직 VC와의 1:1 현장 상담 신청기업 전체 (별도 신청 필요) 2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총 4회차) (2018. 6. 27, 2018. 7. 3, 2018. 7. 6, 2018. 7. 18) [투자유치 실무교육] - 벤처캐피탈의 이해 및 투자기준 - 기업가치평가 및 투자계약 조건 - 크라우드펀딩의 이해 및 활용방안 - 해외 투자기관의 이해 및 IR 전략 [투자유치 전략 상담] - VC와의 1:1 상담, 투자유치 가능성 진단 신청기업 전체 (사업 신청서 제출 필요) [참여형 실습 워크샵] -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기획 실습 - IR용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1차 심의를 통해 선정된 기업 20개사 3 기업별 컨설팅 (2018. 7월 ~9월) [1단계] 기업진단 및 사업계획 점검 [2단계]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 수립 [3단계] 국문 IR자료 작성 자문 [4단계] IR피칭 클리닉(모의 투자설명회) 1차 심의를 통해 선정된 기업 20개사 4 국내 투자상담회(IR) 개최 (2018. 9월) [국내 투자기관과의 1:1 투자상담] - 투자기관 사전 접촉 및 투자관심도 파악 - 투자기관별 관심기업 선별 - 투자기관과 관심기업간 1:1 투자상담 컨설팅 대상기업 20개사 5 해외진출 컨설팅 (2018. 9월 ~11월) [1단계] 중국 시장 진출 기본교육 [2단계] 기업별 중국 시장 진출 전략 수립 [3단계] 중문 IR자료 작성 및 피칭스킬 코칭 2차 심의를 통해 선정된 기업 10개사 6 해외 투자상담회(IR) 개최 (2018. 11월) [중국 현지 투자설명회 개최] - 광저우/선전 투자기관 대상 프리젠테이션 - 중국 투자기관과 관심기업간 1:1 개별 투자상담 진행 7 투자협상 지원 (2018. 10월 ~2019. 2월) [투자협상 및 계약 실무 지원] - 투자상담회 결과 Follow-up - 투자협상 및 계약 진행시 관련 실무 지원 컨설팅/IR 대상기업 20개사2. 지원절차 및 내용 (※세부 사업내용은 첨부파일 중 “1.사업 안내문” 참조) 3. 사업 신청 방법 가. 사업신청 - 공고문에 첨부된 첨부파일 중 “2. 사업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제출 - 제출처 : iplus@iplusce te.co.k - 신청기한 : 2018년 7월 8일까지 나. 세미나 신청 - 온오프믹스 신청 : https://o offmix.com/eve t/136937 - 신청기한 : 2018년 6월 24일(현장접수 가능) ※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은 온오프믹스에서 별도 모집 예정 4. 문의 - 수행기관 : (유)아이플러스센터 김정민 차장(02-6959-3280/ jmkim@iplusce te.co.k) - 주관기관 : 서울특별시 투자유치과 박진영 주무관(02-2133-5325/ summe78@seoul.go.k)

  • 1월 중소기업경기전망지수 84.3, 2개월 연속 하락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지난 12월 13일부터 12월 20일까지 3,15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1월 중소기업경기전망조사'를 실시한 결과, 업황전망 중소기업건강도지수(SBHI)가 전월에 비해 하락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인건비 상승에 대한 부담감, 건설업 관련 업종의 계절적 비수기 등으로 인하여 경기전망이 하락한 것으로 분석된다. □ (업황전망) 1월 업황전망 중소기업건강도지수는 84.3으로 전월대비 4.8p 하락, 전년동월대비 2.6p 상승하였다. 그 중 제조업은 전월대비 2.6p 하락한 83.9이며, 비제조업은 건설업이 전월대비 8.3p 하락하고, 서비스업이 전월대비 6.0p 하락하여 전월대비 6.5p 하락한 84.6으로 나타났다. 업황전망 SBHI 구 분 '17.1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8.1월 업황전망 SBHI 81.7 87.3 84.7 91.7 81.7 91.6 89.1 84.3 업종별 제조업 80.4 88.1 82.9 90.5 83.9 91.6 86.5 83.9 비제조업 82.7 86.7 86.1 92.6 80.1 91.6 91.1 84.6 ·건 설 업 75.0 86.2 82.2 90.2 80.9 89.1 86.5 78.2 ·서비스업 84.7 86.9 87.1 93.3 79.9 92.2 92.2 86.2 ㅇ 항목별로는 내수판매전망(88.2→84.4), 영업이익전망(84.5→81.0), 자금사정전망 (82.5→80.3)에서 하락, 수출전망(88.3→92.3)에서 상승하였으며, 고용수준전망 (96.5→96.5)은 동일하게 나타났다. 경기변동 항목별 전망 SBHI(전산업) 경기변동 항목 '17.1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8.1월 변화방향 내 수 판 매 81.5 86.4 84.2 91.5 81.2 91.6 88.2 84.4 수 출 86.8 92.6 89.0 92.1 88.3 95.4 88.3 92.3 영업이익 79.6 83.5 82.0 88.4 80.3 87.2 84.5 81.0 자 금 사 정 80.3 82.7 81.4 85.7 79.6 85.5 82.5 80.3 수준판단 고 용 수 준 95.9 95.7 96.2 95.4 95.6 96.6 96.5 96.5 ㅇ 업종별로 제조업은 '음료'(94.3→104.1), '의료용물질 및 의약품'(96.0→98.8) 등 6개 업종에서 상승한 반면, '섬유제품'(84.4→73.6), '비금속 광물제품' (89.1→79.3),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95.2→87.2) 등 16개 업종은 하락하였다. ㅇ 비제조업은 '교육서비스업'(88.8→97.6), '예술·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74.6→79.8) 2개 업종에서 상승하였고, '건설업'(86.5→78.2), '숙박 및 음식점업'(96.2→87.4) 등 9개 업종에서 하락하였다. □ (업황실적) '17년 12월 업황실적 중소기업건강도지수(SBHI)는 85.2로 전월대비 1.4p 하락, 전년동월대비 5.5p 상승하였다. 그 중 제조업은 전월대비 2.6p 하락한 83.7을 기록하였고, 비제조업은 건설업이 전월대비 4.8p 상승하고 서비스업이 전월대비 2.1p 하락하여, 전월대비 0.7p 하락한 86.2로 나타났다. 업황실적 SBHI 구 분 '16.12월 '17.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업황실적 SBHI 79.7 83.5 83.5 80.4 89.6 80.3 86.6 85.2 업종별 제조업 81.4 85.3 83.5 79.3 89.7 80.2 86.3 83.7 비제조업 78.4 82.1 83.5 81.2 89.5 80.4 86.9 86.2 ·건 설 업 79.6 81.7 79.8 82.7 82.7 85.0 82.4 87.2 ·서비스업 78.1 82.2 84.4 80.8 91.3 79.2 88.1 86.0 □ (경영애로) '17년 12월 중소기업 최대 경영애로(복수응답)는 '내수부진' (57.3%), '인건비 상승'(47.3%), '업체간 과당경쟁'(41.4%) 순으로 응답하였다. 그 중 '인건비 상승' 응답이 전월대비 4.7%p 상승하여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고, '내수부진' 응답도 3.8%p의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 (평균가동률) '17년 11월 중소제조업 평균가동률은 73.5%로 전월대비 1.2%p 상승, 전년동월대비 0.2%p 하락했으며 기업규모별로 소기업은 전월대비 0.9%p 상승한 71.3%, 중기업은 전월대비 1.9%p 상승한 76.7%로 나타났다. 중소제조업 평균가동률 추이 구 분 장기평균 '16.11월 '17.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중소제조업 72.0 73.7 73.2 72.9 72.5 74.2 72.3 73.5 소기업(5인 ~49인) 69.8 71.1 70.9 70.7 70.5 72.1 70.4 71.3 중기업(50인 이상) 76.4 77.4 76.3 75.8 75.2 77.2 74.8 76.7 □ 조사 개요 ㅇ 조사 기간 : 2017. 12. 13. – 12. 20. ㅇ 조사 대상 : 중소기업 3,150개(제조업 1,500개. 비제조업 1,650개) - 총 2,972개 회수(제조업 1,398개, 비제조업 1,574개) ㅇ 조사 업종 : 표본산업분류 기준 47개 중분류업종(제조업 22개, 비제조업 25개) ㅇ 조사 방법 : 웹팩스 및 이메일 조사 병행 ㅇ 작성 기관 :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중앙회 □ 중소기업건강도지수(SBHI : Small Busi ess Health I dex) ㅇ 업종·중소규모별 SBHI = (매우나쁨응답빈도×0+다소나쁨응답빈도×50+동일응답빈도×100 +다소좋음응답빈도×150+매우좋음응답빈도×200) / 전체 응답빈도수 ㅇ 2010년 경제총조사 매출액 자료 이용, 가중치를 가중 평균한 종합지수 작성 SBHI = × SBHI * : 업종별·중소규모별 매출액에 따른 가중치 * SBHI : 각 업종별·중소규모별 경기지수 □ 참고사항 ㅇ 통계표상 평균가동률의 장기평균은 2010년 1월∼2016년 12월의 평균임 ㅇ 제조업 계절조정지수 : X12-ARIMA방법론을 사용한 계절조정지수로, 제조업 전망, 실적, 평균가동률상 매년 반복되어 나타나는 계절요인을 제거하여 단기지수 비교시 참고자료로 활용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16-04-03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임직원 및 배우자 단체보험 가입 제안 나. 가입기간 : 2016. 4. 28(00:00) ∼ 2017. 4. 28(00:00) 다. 가입인원 및 제안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2. 참가자격(제안서 제출자격) 가. 보험업법 및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자(본사만 가능) 나.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지 아니한 자 다. 컨소시엄 구성 가능하되 반드시 대표 보험사(주간업체)를 지정(최대 5개사까지 가능)한자 라. 지급여력비율이 2015. 12. 31기준 150%이상인 자 마. 제안서 접수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마친자 3.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마감 : 2016. 04. 15(금) 15:00 본회 총무회계부 나. 제안서 : 제안서 1부 및 제안서 전문이 수록된 전자매체 1부 다. 제안서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E-MAIL 불가) 4. 제안서 제출시 구비서류 가. 제안 참가 신청서 1부 나. 제안사 일반현황 1부 다. 서약서 1부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마.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바. 대리인의 경우 정규직원 증명서류(신분증, 재직증명서) 각 1부 사. 지급여력 비율 등 증빙자료 각 1부 아.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보안 서약서 각 1부(컨소시엄에 한함). ※ 컨소시엄의 경우 각 구성원의 사업자등록증명원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재직증명서, 지급여력 비율 등 증빙자료 모두 제출 5. 보험업체 선정절차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결정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요청 공 고 ➟ 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 ➟ 가입업체 선정 ➟ 보험가입 명단제출 ➟ 보험가입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참가자는 입찰서류 신청시 낙찰금액의 10/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입찰보증보험증권으로 본회에 납부하여야 한다. 7.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결과 및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예규 제166호),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예규 제167호)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첨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본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자료의 직장단체보험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고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인사부(☎02-2124-3044 한승현 과장)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 임 : 제안요청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16년 4월 8일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 부동산 매각공고(5차)공고번호 : 매각 제2023 - 1호중소기업중앙회 부동산을 공개경쟁입찰에 의하여 매각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반드시 사전에 매각재산의 현황, 대금납부 조건 및 소유권 이전 특약사항 등을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 중소기업중앙회 부동산 일괄 매각 (중소기업 인력 개발원) 나. 입찰에 부치는 재산표시 물건번호구분소 재 지지목면적(수량)최저입찰가격(원)입찰방법1토지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900 외대임야도로38,408㎡(6)19,908,584,000일 반경쟁입찰건물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900-13,650.75㎡9,152,244,140합 계29,060,828,140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 전자입찰 / 최고가낙찰제 가.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함. http//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매각재산은 토지, 건물 등을 일괄매각방식으로 진행하며, 우편입찰 및 현장입찰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일정 가. 입찰서 제출 (1) 입찰 시작일시 : 2023. 1. 26(목) 00:00 (2) 입찰 마감일시 : 2023. 1. 30(월) 24:00 나. 개찰일시 : 2023. 1. 31(화) 10:00 이후 다. 개찰장소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담당자 PC 라. 계약기한 : 낙찰일로부터 협의된 일자 마. 입찰 진행시 온비드의 장애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입찰진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이 연기 또는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의 공고는 온비드의 '입찰공고 - 통합공고 - 연기, 취소' 게재에 의합니다.4. 입찰참가자격 가. “온비드” 회원으로 가입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온비드”에 등록을 필한 자 (1) 개인의 경우 대리인 입찰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법인의 경우에는 온비드 회원으로 가입시 대표회원으로 지정된 자가 법인을 대리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제4조(입찰참가자 자격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다. 입찰공고일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라. 미등록자는 온비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를 통한 전자입찰서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온비드” 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화면상 응답메시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1) 입찰서 제출 여부는 온비드 홈페이지 “나의온비드 - 입찰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 2인(개인ㆍ법인)이상이 공동으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마감시간 전까지 공동입찰 참가신청서를 중소기업중앙회 입찰담당자에게 제출하고, 대표입찰자 명의로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1) 공동입찰 참가자 구성은 5인이하로 하여야 합니다. (2) 제출서류 : 공동입찰 참가신청서(붙임1 참조), 위임장, 인감증명서 각 1부 (3) 대표입찰자는 “온비드”를 통하여 제출한 입찰서에 공동입찰 체크 후 공동입찰자의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 시작시간 및 마감시간 등 입찰관련 시간은 “온비드”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바.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고 2회이상 입찰서가 제출된 경우에는 모두 무효처리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입찰 마감시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가상 예금계좌에 입금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계좌 발급은행의 장애 등으로 입찰서 제출시 발급받은 납부계좌로 입찰보증금 납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은행의 입찰보증금 납부계좌를 추가 발급받아 입찰보증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고객센터(1588-5321)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입찰보증금 납부시 “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을 일시에(분할납부 불가)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을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할 때에는 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1) 입찰보증금을 은행창구에서 입금창구은행 이외의 타은행이 발행한 수표로 입금하거나, 입찰보증금액보다 부족하게 입금한 경우, 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입금처리가 안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보증금을 입찰마감시까지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시 은행공동망 장애로 정상적인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증금 납부여부는 입찰자가 “온비드” 화면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입찰자가 입은 불이익 등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7. 보증금 등의 처리 가.낙찰자 결정 후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중소기업중앙회 집금계좌로 이체되며, 계약체결시 계약보증금으로 대체됩니다. 나.유찰자(입찰 무효 또는 입찰 취소된 경우 포함)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시 등록한 환급계좌로 이자없이 환불되고, 환불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서 이를 공제합니다. 다.온비드 시스템 장애로 입찰이 연기되었을 경우 납부된 입찰보증금은 개찰일시까지 보증금 납부계좌에 보관합니다. 라.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낙찰은 무효로 하고,예치한 입찰보증금은 전액 중소기업중앙회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마. 입찰 진행시 온비드의 장애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입찰진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이 연기 또는 중지된 경우,연기 또는 중지 이전에 정상적으로 제출된 입찰서 및 납부된 입찰보증금은 유효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매각예정가격 이상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개찰결과 동일 최고가격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온비드” 시스템상 무작위 추첨방법(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입찰결과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 홈페이지(입찰결과 - 이용기관 입찰결과)를 통해 게시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입찰의 무효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며, “온비드”의 회원 온비드 이용약관 및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및 본 입찰공고에 위배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가.“온비드”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의 공고는 “온비드”상의(입찰공고-연기공고, 취소공고) 게재에 의할 수 있습니다. 11. 계약체결 가. 계약체결 일시 :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나.제출서류 (1)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각 1부 (2)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대리인 참석시 위임장 및 신분증,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받은 국민연금 등 4대보험중 하나의 가입확인서 각 1부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현금을 계약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이 성립하면 낙찰자가 납부한 입찰보증금을 계약보증금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입찰보증금과 계약보증금의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그 차액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2. 대금납부 및 소유권 이전 가. 계약보증금을 제외한 잔금은 계약일로부터 협의된 날짜까지 납부하되, 납부기간을 경과하여 납부하는 경우에는 잔금 지급 기일 다음날부터 연 20%의 비율로 계산한 지체상금을 더해 지급하여야 한다. 나. 해당 매각재산의 소유권 이전은 매각대금이 완납된 후로 하며, 매수자의 신청에 의거 소유권 이전 서류를 교부하되, 본 재산의 소유권 이전에 필요한 제반 수속과 일체의 비용은 매수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13.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중소기업중앙회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되면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중소기업중앙회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전자입찰에 따른 유의사항 가.본 입찰은 “온비드”상의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입찰 관련법령, 전자입찰 관련법령, 입찰공고사항, 개인 및 법인회원 온비드 이용약관,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공고문상의 조건 및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내용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법적 문제나 불이익에 대하여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입찰자의 주소,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주민등록상의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법인은 소재지,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대표자명 등이 법인등기부와 일치하여야 함), 낙찰자는 낙찰자의 주소,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개인 : 주민등록증,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법인 :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및 신분증,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받은 국민연금 등 4대보험중 하나의 가입확인서) 및 인감을 지참하고 기한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입찰참가 희망자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온비드”에 문의ㆍ조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가.본 매각재산은 교육연구(연수원) 시설 용도로 허가되어 있으며, 현장설명은 별도로 하지 아니하므로 입찰참가자는 사전에 현장답사 및 토지이용계획 등의 각종 공부를 열람 후 이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입찰 등록을 필한 자는 당해 물건의 제반 사항을 확인 및 열람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 개발원내 국유지가 존재하며, 붙임과 같이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국유재산 대부 계약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 또는 낙찰된 입찰참가자가 소유권 이전일 전에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관련 대부계약 관계를 완료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붙임 국유재산 대부계약서 참조) 다. 개발원 내 토양정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의 승계 여부는 협상을 통하여 결정합니다. 라. 매매부동산의 물건조사는 입찰참가자가 직접 조사하여야 하며, 첨부된 부동산 매매계약서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 관련 법령 등의 규제, 구조, 규격, 수량 등이 입찰내용과 상이한 경우에도 현 상태대로 매각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사전에 공부의 열람과 현장을 충분히 답사하시고 사실 확인 후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주변 상황에 따른 제반문제에 대해서도 입찰참가자가 직접 충분히 조사해야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중소기업중앙회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바. 매매목적물과 매매 목적물에 표시 되지 않은 물건 등에 대한 명도 및 철거와 제반문제 발생시 처리는 매수자 책임하에 처리하는 조건이며, 계약상대자가 관계법령에 의한 인․허가 등 요건을 갖추지 못함에 따라 취득ㆍ등기ㆍ등록이 지연되거나 불가능할 경우에 중소기업중앙회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사. 본 물건이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에 해당될 경우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부가가치세는 매각금액과 별도로 매수자의 부담입니다. 아. 본건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시에 인지세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자.이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중인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차.기타 문의사항 (1) 매각계약 및 입찰집행에 관한 사항 - 중소기업중앙회 총무회계부 부장 신상홍(02-2124-3050), 대리 전성훈(3052) (2)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 :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고객센터(1588-5321) ㅇ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ㅇ 입찰서 제출여부 : 인터넷입찰장/나의입찰물건/입찰진행중/입찰상세정보 ㅇ 입찰보증금 납부여부 : 인터넷입찰장/나의입찰물건/입찰진행중/입찰상세정보 ㅇ 입찰결과 : 인터넷입찰장/나의입찰물건/입찰결과 * 부정비리신고센터 운영 :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상담센터-기업불편신고-비리․갑질신고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3. 1. 5.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 KOTRA에서는 한-호주 FTA 발효 2년차를 맞아 국내 유망기업의 호주시장 진출을 위해 아래와 같이 호주 현지에서 특별 1:1 비즈니스상담회를 개최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가신청 바랍니다. □ “한-호주 FTA 활용 1:1 비즈니스 파트너쉽 2015” 사업 개요 ○ 사업명 : 한-호주 FTA 활용 1:1 비즈니스 파트너쉽 2015 ○ 일 자 : 2015년 10월 1일(목) 10:00∼17:00 ○ 장 소 : 시드니(쉐라톤 호텔) ○ 규 모 : (국내) 기업 30개사, (호주) 현지 유력바이어 40개사 ○ 모집분야 : 종합품목(일반소비재, 기계, 중장비부품, 건축자재 등) ○ 연계 상담회 : 멜버른 9.30(수) 1:1 비즈니스 상담회 - 시드니 상담회 참가업체 중, 희망업체에 대해 멜버른에서 추가 비즈니스 상담회 추진 □ 참가신청 및 문의 ○ 신청자격 : 호주시장 진출 희망 국내 기업 ○ 참 가 비 : 무료 (단 항공임, 숙박 등 개별여비는 자체 부담) ○ 지원사항 : 1:1 상담시 통역 지원 및 바이어와의 상담 주선 등 ○ 참가업체 모집 및 신청 - 모집기간 : '15. 8. 31(월)까지 - 신청방법 : 참가신청서 및 동의서 작성후 이메일 제출 ○ 선정절차 : 접수된 참가신청서에 대해 현지 바이어 의견을 반영한 시장성 평가 후 최종 참가기업을 선정, 안내 예정 ○ 문 의 처 - KOTRA 상시비즈니스지원실 김지혜 (iamjh@kota.o.k, ☏02-3460-7694) 유승현 (seu gja86@kota.o.k ☏02-3460-7697) #첨부 :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동의서 1부. 끝.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15-09-06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중소기업뉴스 인쇄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1년 다. 사 업 비 : 217,000,000원(vat 미포함) 라. 계약방법 : 제한경쟁(단가)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마.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ㅇ 공고기간 : 2015.9.17 ~ 2015.9.24 ㅇ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제출마감 : 2015.9.25(금) 15:00 - 제 출 처 : 중소기업중앙회 5층 경영지원실(필히 방문접수)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규정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함)시행령 제12조 및 동 법시행규칙 제 14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는 업체 -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5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품명:신문,물품분류번호:5510150401]를 소지한 업체(입찰참가서류 마감 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한다.) -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8조제2항에 따른 공동사업(공동상표) 을 수행하는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 조치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 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제출서류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 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한다.) - 매킨토시 편집체제 구축 및 옵셋인쇄 원색(4도 기준) 윤전기 자체 보유업체 * 모든 지면 칼라 인쇄 가능 업체 * 사진스캐너 및 필름출력기 자체 보유업체 - 신문제작 완료 후 토요일 오전 7시까지 본회 및 발송업체배송가능 업체 3. 입찰참가자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구분 내 용 부수 서식 입찰 참가 서류 ㅇ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2 ㅇ 입찰참가신청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위임용 법인인감증명서 추가 각 1부 서식 10 (위임장) ㅇ 서약서 1부 서식 8 ㅇ 법인(개인)인감증명서 ㅇ 법인(개인)인감도장지참 . ※ 사용인감 지참 시 사용인감계 첨부 각 1부 ㅇ 법인등기부등본(원본), 사업자등록증명원 원본 1부. 각 1부 ㅇ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ㅇ 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각 1부 ㅇ 입찰보증금 납입확약서 1부 서식 9 ㅇ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서식 11 제안 서류 ㅇ 제안사 일반사항 1부 서식 3 ㅇ 조직 및 인원 현황 1부 서식 4 ㅇ 인쇄 용역 수행실적 및 인쇄실적증명서 각1부 서식 5~6 ㅇ 보유장비․ 시설 및 소프트웨어 현황 1부 서식 7 ㅇ 시설증명서(인쇄협동조합 등에서 발급한 증명서) 1부 ㅇ 신용평가확인서 1부 ㅇ '13~14년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1부(세무사 확인) 또는 회계감사보고서(공인회계사 확인) 1부 가격 제안 서류 ㅇ 가격제안서(밀봉) 대표자 및 법인인감(사용인감)검인 후 밀봉 1부 서식 1 4. 낙찰자 결정 방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 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결정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10/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본회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습니다. 6.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 시행령, 동 시행규칙의 규정에 의함 - 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 입찰참여 자격이 없는 자가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 동일사항에 동일인이 중복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의 경우 7. 기타사항 가. 제출서류는 모두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결과 및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본회 홈페이지(www.kbiz.o.k)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홈페이지(www.kbiz.o.k) 정보마당/중앙회소식 게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입찰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경영지원실(☎ 2124-3051/차장 김창수), 용역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편집국(☎ 2124-3202/ 과장 곽은미)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부정비리신고센터 운영 : 홈페이지-상담센터-서비스불편/부정비리신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15년 9월 17일 중소기업중앙회 회 장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16-01-01호 2016년도 단가계약 및 업체등록 공고 1. 공고사항 : 인쇄, 현수막, 싸인물 단가계약 및 업체 등록 2. 등록유효기간 : 등록일 ~ 1년간 3. 등록접수기간 : 2016. 1. 20 ~ 1. 29(10일간) 4. 신청자격 : 서울 소재업체로 중앙회 협동조합의 조합원인 업체 ㅇ 등록부분별(인쇄물, 현수막, 싸인물) 기준단가 이하 수용업체 ※ 인쇄물(최근연도 조달단가의 90%) ㅇ 본회가 요구하는 구비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인쇄물의 경우 협동조합 공동브랜드(직심) 등록업체 5. 구비서류 : 각 증빙자료의 발급일은 공고일 기준 1개월 이내만 유효함 ㅇ등록신청서(본회 소정양식) 1부 ㅇ협동조합 조합원 증명서 1부 ※ 인쇄는 공동브랜드 참여확인서 추가 ㅇ직접생산증명서 및 세부품명서(유효기간 확인 必) 1부 ㅇ법인(개인)인감증명서 1부 ㅇ사업자등록증명원(관할세무서 발급분) 1부 ㅇ법인 등기부등본(개인은 주민등록등본) 1부 ㅇ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ㅇ실적증명서 1부(공고일 기준 1년 이내) ◦ 2014년도 표준재무제표 증명 1부(관할세무서 발급분)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특수조건, 보안각서 1부(별지 1호, 2호) ㅇ 기타 심사기준 증빙자료 각 1부 6. 등록업체 선정 : 등록업체 자격기준에 부합되고 본회가 정하는 일정기준 이상인 업체 중 ㅇ대기업계열사가 아닐 것 ㅇ현 대표자 명의로 1년간 계속하여 동 사업을 수행하고 있을 것(예외 없음) ㅇ본회 기준 단가 및 품질평가제를 수용할 것 ※ 매분기 품질평가제를 통해 60점 이하 업체 퇴출(삼진아웃제, 차기년도 신청대상 제외) ㅇ신청업체가 일정 수 이상인 경우 본회 내부기준에 의거 평가 후 선정 7. 등록무효 : 제출된 서류의 허위사실 판명 시 8. 기타사항은 본회 총무회계부로 문의하기 바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02-2124-3052, 이경주 과장) 위와 같이 공고함 2016년 1월 20일 중 소 기 업 중 앙 회

  • 9월 중소기업경기전망지수 91.7로 3개월만에 상승 - 7월 중소제조업 평균가동률은 72.9% 기록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지난 8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3,15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 중소기업경기전망조사'를 실시한 결과, 업황전망 중소기업건강도지수(SBHI)가 3개월만에 상승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계절적 비수기 종료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지명 등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 본격 추진에 대한 기대감으로 중소기업들이 향후 경기를 긍정적으로 전망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 (업황전망) 9월 업황전망 중소기업건강도지수는 91.7로 전월대비 7.0p 상승, 전년동월대비 1.6p 상승하였다. 그 중 제조업은 전월대비 7.6p 상승한 90.5이며, 비제조업은 건설업이 전월대비 8.0p 상승, 서비스업이 전월대비 6.2p 상승하여 전월대비 6.5p 상승한 92.6으로 나타났다. 업황전망 SBHI 구 분 '16.9월 `17.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업황전망 SBHI 90.1 90.0 91.5 90.5 90.6 87.3 84.7 91.7 업종별 제조업 90.7 90.8 92.7 90.5 90.8 88.1 82.9 90.5 비제조업 89.6 89.4 90.6 90.5 90.4 86.7 86.1 92.6 ·건 설 업 84.7 89.5 91.6 92.4 90.1 86.2 82.2 90.2 ·서비스업 90.5 89.3 90.3 90.0 90.5 86.9 87.1 93.3 ㅇ 항목별로는 내수판매전망(84.2→91.5), 수출전망(89.0→92.1), 영업이익전망(82.0→88.4), 자금사정전망(81.4→85.7) 에서 상승, 고용수준전망(96.2→95.4) 에서 하락하였다. 경기변동 항목별 전망 SBHI(전산업) 경기변동 항목 '16.9월 `17.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변화방향 내 수 판 매 89.9 89.8 90.6 89.5 90.0 86.4 84.2 91.5 수 출 90.0 91.6 94.0 88.4 92.0 92.6 89.0 92.1 영업이익 86.6 85.7 86.5 87.3 85.8 83.5 82.0 88.4 자 금 사 정 84.9 81.6 83.5 84.6 82.9 82.7 81.4 85.7 수준판단 고 용 수 준 96.0 95.0 96.2 95.6 96.2 95.7 96.2 95.4 ㅇ 업종별로 제조업은 '인쇄 및 기록매체 복제업'(73.2→96.7), '가구'(74.6→95.9) 등 20개 업종에서 상승한 반면, '1차 금속'(84.3→81.5), '기타 기계 및 장비' (82.6→81.9) 2개 업종은 하락하였다. ㅇ 비제조업은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83.5→102.3), 운수업(77.9→95.6) 등 9개 업종에서 상승한 반면, '교육서비스업'(93.5→87.3), '숙박 및 음식점업' (89.2→87.2) 2개 업종은 하락하였다. □ (업황실적) '17년 8월 업황실적 중소기업건강도지수(SBHI)는 80.4로 전월대비 3.1p 하락, 전년동월대비 1.5p 하락하였다. 그 중 제조업은 전월대비 4.2p 하락한 79.3을 기록하였고, 비제조업은 건설업이 전월대비 2.9p 상승하고 서비스업이 전월대비 3.6p 하락하여 전월대비 2.3p 하락한 81.2로 나타났다. 업황실적 SBHI 구 분 '16.8월 `17.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업황실적 SBHI 81.9 73.5 85.8 85.7 83.4 83.5 83.5 80.4 업종별 제조업 81.4 77.8 86.7 87.1 83.0 85.3 83.5 79.3 비제조업 82.2 70.3 85.0 84.8 83.7 82.1 83.5 81.2 ·건 설 업 76.2 67.6 85.6 89.0 82.9 81.7 79.8 82.7 ·서비스업 83.2 71.0 84.9 83.7 83.9 82.2 84.4 80.8 □ (경영애로) '17년 8월 중소기업 최대 경영애로(복수응답)는 '내수부진' (55.3%), '업체간 과당경쟁'(43.1%), '인건비 상승'(42.0%) 순으로 응답하였다. 특히, '계절적 비수기'응답은 전월대비 4.9%p 감소하여 가장 큰 감소폭을 보였다 □ (평균가동률) '17년 7월 중소제조업 평균가동률은 72.9%로 전월대비 0.3%p 하락, 전년동월대비 0.8%p 하락했으며 기업규모별로 소기업은 전월대비 0.2%p 하락한 70.7%, 중기업은 전월대비 0.5%p하락한 75.8%로 나타났다. 중소제조업 평균가동률 추이 구 분 장기평균 '16.7월 `17.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중소제조업 72.0 73.7 72.5 73.9 73.5 73.0 73.2 72.9 소기업(5인 ~49인) 69.8 69.7 69.7 71.4 71.0 70.6 70.9 70.7 중기업(50인 이상) 76.4 77.2 76.4 77.4 77.0 76.3 76.3 75.8 □ 조사 개요 ㅇ 조사 기간 : 2017. 8. 21. – 8. 25. ㅇ 조사 대상 : 중소기업 3,150개(제조업 1,500개. 비제조업 1,650개) - 총 2,938개 회수(제조업 1,386개, 비제조업 1,552개) ㅇ 조사 업종 : 표본산업분류 기준 47개 중분류업종(제조업 22개, 비제조업 25개) ㅇ 조사 방법 : 웹팩스 및 이메일 조사 병행 ㅇ 작성 기관 :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중앙회 □ 중소기업건강도지수(SBHI : Small Busi ess Health I dex) ㅇ 업종·중소규모별 SBHI = (매우나쁨응답빈도×0+다소나쁨응답빈도×50+동일응답빈도×100 +다소좋음응답빈도×150+매우좋음응답빈도×200) / 전체 응답빈도수 ㅇ 2010년 경제총조사 매출액 자료 이용, 가중치를 가중 평균한 종합지수 작성 SBHI = × SBHI * : 업종별·중소규모별 매출액에 따른 가중치 * SBHI : 각 업종별·중소규모별 경기지수 □ 참고사항 ㅇ 통계표상 평균가동률의 장기평균은 2010년 1월∼2016년 12월의 평균임 ㅇ 제조업 계절조정지수 : X12-ARIMA방법론을 사용한 계절조정지수로, 제조업 전망, 실적, 평균가동률상 매년 반복되어 나타나는 계절요인을 제거하여 단기지수 비교시 참고자료로 활용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16-04-06호 입찰공고(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임직원 및 배우자 단체보험 가입 제안 나. 가입기간 : 2016. 4. 28(00:00) ∼ 2017. 4. 28(00:00) 다. 가입인원 및 제안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2. 참가자격(제안서 제출자격) 가. 보험업법 및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자(본사만 가능) 나.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지 아니한 자 다. 컨소시엄 구성 가능하되 반드시 대표 보험사(주간업체)를 지정(최대 5개사까지 가능)한자 라. 지급여력비율이 2015. 12. 31기준 150%이상인 자 마. 제안서 접수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마친자 3.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마감 : 2016. 04. 21(목) 15:00 본회 총무회계부 나. 제안서 : 제안서 1부 및 제안서 전문이 수록된 전자매체 1부 다. 제안서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E-MAIL 불가) 4. 제안서 제출시 구비서류 가. 제안 참가 신청서 1부 나. 제안사 일반현황 1부 다. 서약서 1부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마.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바. 대리인의 경우 정규직원 증명서류(신분증, 재직증명서) 각 1부 사. 지급여력 비율 등 증빙자료 각 1부 아.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보안 서약서 각 1부(컨소시엄에 한함). ※ 컨소시엄의 경우 각 구성원의 사업자등록증명원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재직증명서, 지급여력 비율 등 증빙자료 모두 제출 5. 보험업체 선정절차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결정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요청 공 고 ➟ 제안서 접 수 ➟ 제안서 평 가 ➟ 가입업체 선 정 ➟ 보험가입 명단제출 ➟ 보험가입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참가자는 입찰서류 신청시 낙찰금액의 10/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입찰보증보험증권으로 본회에 납부하여야 한다. 7.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결과 및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예규 제166호),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예규 제167호)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첨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본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자료의 직장단체보험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고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인사부(☎02-2124-3044 한승현 과장)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 임 : 제안요청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16년 4월 16일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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