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개최
등록일: 2022.01.05

중기중앙회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개최

- 국무총리·대선후보 등 참석…김기문 회장 "대·중기 양극화 해결" 당부 -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 중소기업단체협의회는1.5() 여의도중기중앙회에서정관계·재계, 중소기업계주요인사들을초청해2022 중소기업인신년인사회개최했다.

 

이날행사에 정부에서는김부겸국무총리홍남기경제부총리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장관안경덕고용노동부장관등이참석했고, 국회에서는 윤석열국민의힘대선후보안철수국민의당대선후보 심상정정의당 대선후보김동연새로운물결대선후보송영길더불어민주당대표이준석국민의힘대표등이, 경제계에서는손경식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문성현경제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등이참석했으며, 전국9지역중소기업 대표 등은온라인을통하여비대면으로참석했다. 아울러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영상축사를통해중소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올해신년인사회는코로나19 지속에따른사회적거리두기와철저한방역지침준수하에진행됐으며, 현장에참여하지못한전국의중소기업인들을 위해유튜브를통해 실시간으로생중계됐다.

 

김기문중기중앙회장개회사를통해대한민국의재도약위한최우선과제·중소기업양극화해결이라며,

 

중소기업계가해법으로제시한거래의불공정, 시장의불균형, 제도의불합리신경제3해소위해정부, 국회, 경제인들이다함께노력해주기를당부했다.

 

이와함께중소기업을힘들게했던52시간제중대재해처벌법이어최근에는5인미만소상공인사업장까지근로기준법적용거론되고있다

 

- 중소기업계는모든것이노동계에기울어진운동장이라고생각하며, 고용이없는노동은있을없다고강조했다.

 

아울러, 탄소중립과디지털전환에중소기업계가적극동참하겠다며, 정부의 정책적지원을부탁했다.

 

한편이날참석한김부겸국무총리, 윤석열대선후보, 안철수대선후보, 심상정대선후보, 김동연대선후보 등은신년덕담통해중소기업을위한 다각적인지원노력을약속했다.

 

올해로29맞이한중소기업인신년인사회정부, 국회, 중소기업계 대한민국을이끌어가는주요인사들이한자리에모여새해결의를다지고, 중소기업인들의사기를진작하는신년하례의장으로중기중앙회가주최하고 있다.

 

붙임: 1. 김기문중기중앙회장개회사1.

2. 행사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