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산업부-생기원-로봇진흥원과 MOU 및 현장간담회
등록일: 2021.04.22

중기중앙회, 산업부-생기원-로봇진흥원과 MOU 및 현장간담회

- 뿌리산업 디지털화를 위한 지원체계 확대 등 공동 협력 -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산업통상자원부(장관성윤모)4.22() 경기시흥시에위치한프론텍에서뿌리산업의디지털화를위한MOU 체결하고현장간담회를개최했다.


 


이날행사에는성윤모산업부장관, 서승원중기중앙회상근부회장, 이낙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손웅희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 프론텍대표, 4 뿌리산업관련협동조합(금형, 단조, 용접, 열처리) 이사장등이참석했으며,


 


- 프론텍공장시찰, 산업부2021년도뿌리산업진흥실행계획발표, 뿌리업계와의간담회업무협약체결순으로진행됐다.


 


이번MOU뿌리산업의디지털화고부가가치화확산에대한협력과정책적지원강화위해체결됐으며,


 


산업부뿌리산업의디지털화정책을수립하고, 중기중앙회뿌리산업디지털화수요발굴홍보를담당하며, 생산기술연구원뿌리산업의기술지원과설비를구축하고, 로봇산업진흥원뿌리산업에로봇을보급한다.


 


MOU 체결식이후산업부장관과의간담에서서승원중기중앙회상근부회장과 금형·단조·용접·열처리4뿌리산업관련협동조합이사장들은뿌리산업 교육센터의조속한설치소부장으뜸기업선정중소기업확대자금애로 해결을위한금융지원강화뿌리공정디지털화관련예산지원확대 뿌리산업발전정책과제를건의했다.


이에성윤모장관오늘건의된과제을정책에적극반영해추진할있도록노력하겠다고답변하였다.


 


한편, 뿌리기업디지털화의선도적기업인 프론텍15년부터스마트공장과 지능형공정시스템을적극도입, 생산성을20% 향상하고


 


단조설비에IoT 기술을적용, 공정별압력을모니터링함으로써불량품 발생을사전에차단했다.


 


아울러, 뿌리업계에서는드물게근로자의40% 이상이여성일정도로일하기 좋은환경을조성하고, 기업승계를통해뿌리산업기술전승과일자리유지·창출에기여하고있다.


 


서승원중기중앙회상근부회장오늘뿌리산업의디지털확산을위한업무협약을계기로핵심원천기술에대한투자와함께디지털기술을접목해 고부가가치를창출하는혁신적인뿌리기업이많이육성되기를기대한다 밝혔다.


 


성윤모산업부장관프론텍과같이선도적인공정혁신을경주해온우수 뿌리기업들이일본수출규제와코로나19 충격위기극복의원동력이라며,


 


오늘협약식이후뿌리산업범위를4산업혁명과밀접한로봇, 센서, 정밀가공첨단기술로확장개편하기위해올해안에뿌리산업법전면개정하고, 이에맞게정책지원체계도새롭게재정비할예정으로많은관심과지원부탁드린다말했다.


 


: 1. 현장방문계획() 1.


2. MOU 체결() 1.


3. 행사사진(15:30분경송부예정) 1.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