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 단체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예방
등록일: 2020.11.16

중소기업 단체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예방

중소기업계, 현안에 대한 조속한 입법 보완 등 요청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16() 중소기업 단체장들*과 국회 본관에 있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방문해 최근 중소기업계 현안이슈를 전달했다.


 


*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 정달홍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중소기업계에서는 최근 입법현안 중 중소기업 부담가중이 예상되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 중소법인 초과유보소득 과세방침 정위 전속고발권 폐지, 상법개정안과 관련 우려하는 입장을 표명하였으며, 52시간제 계도기간 연장 및 근로시간 유연화 화관법 정기검사 유예 취급시설 기준개정을 위한 조속한 입법 보완 등을 요청하였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오늘 방문에 대해 기업을 옥죄는 법안이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고 있어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다, “중소기업이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 이후를 대비할 수 있도록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등 소기업이 걱정하는 입법현안에 대해 현장의견을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등에 대한 중소기업계의 우려를 알고 있다면서, “현장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입법대응하겠다 말했다.


 


이와 함께 전속고발권 폐지 등 기업규제 3잘못된 대기업 관행을 규제하기 위한 입법이지만 이로 인해 중소기업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살피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중소기업 단체장들은 지난 12()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를 방문한 바 있다.


 


붙 임 : 1. 건의자료 1.


            2. 현장사진 2.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