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지원사업
HOME지원사업 포럼·네트워크 자중회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선정현황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선정현황
이달의 중소기업인 2015년 7월 (주)창우섬유 박창숙 대표이사
  • 등록일 2018.04.23

ㅇ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2015년 7월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원단 제조업체인 ㈜창우섬유 박창숙(朴昌淑, 58년생)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ㅇ 박창숙 대표는 편직업계 최초 여성 CEO로 ‘90년 동사를 설립한 이래 시장트렌드에맞는 제품차별화, 아이템 개발 등에 매진하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관련 산업 분야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14년 215억 매출을 달성했다.


ㅇ 특히 매년 매출액의 3%를 연구개발비로 투자하며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08년 독자적으로 개발한 ‘미르’ 라는 원단이 세계적으로 큰 히트를 쳤다. 기존 아크릴 효과가 나는 원단들은 염색이 까다로워 불량이 나기 쉬었으나, 이를 보완하여 원단은 폴리이지만 아크릴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만들어 한층 수월하게 염색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ㅇ 그리고 남들과는 차별화된 원단 개발을 강조해오던 박창숙 대표는 ‘레이온 혼방사’라는 생산방법을 개발하여 기존에 없는 새로운 원단을 만들어 내며, 현재 ‘미르’와 ‘레이온 혼방사’를 응용한 다양한 원단 만해도 수십가지에 이르고 있다.   


ㅇ 또한 편직업계로는 드물게 원사가공 기계인 인터밍글, 강연기, 와인다, 셋팅기 등의 원사가공설비를 원사가공에서 편직까지 원스톱으로 이어지는 독자적인 설비구축을 통해 원가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ㅇ 박창숙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수행을 위해 지역사회 마을 체육대회, 독거 노인 지원, 방글라데시 난민 어린이의 정기적 후원 등을 통한 봉사활동을 꾸준히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