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신보,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협력 본격 추진
등록일: 2022.08.10
  • 첨부파일 보도180-중기중앙회-신보,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협력 본격 추진.hwp(267.5 KB) 다운로드다운로드 바로보기바로보기

중기중앙회-신보,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협력 본격 추진

 

- 양 기관 일자리 플랫폼 간 연계 시스템 구축으로 일자리 매칭 활성화 -

 

 

중소기업중앙회신용보증기금은 지난 4.28() 체결한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양 기관 간 일자리 플랫폼 연계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본격적인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ㅇ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일자리매칭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채용공고DB 공유 일자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력 등 중소기업과 청년 간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에 뜻을 모은 바 있다.

 

협력 일환으로 일자리 플랫폼 간 채용공고DB 연동을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일자리를 함께 발굴하고, 다양한 채용정보를 한눈에 제공을 위한 연계 시스템이 구축됐다.

 

- 이제 청년 구직자들은 중기중앙회의 참 괜찮은 중소기업(smes.go.kr/gsmb)에서 정부·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우수 중소기업의 다양한 일자리정보신보ON-Biz 잡클라우드에 등록된 채용공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태희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와 청년 인재를 연결하기 위한 협력을 적극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주변의 우수 중소기업을 쉽게 찾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홈페이지(smes.go.kr/gsmb)와 모바일 어플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우수 채용공고 전용관 및 AI역량검사 기반 일자리매칭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중앙회 청년희망일자리부(02-2124-4011) 하면 된다.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