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광주·전남·전북지역 중소기업에 ESG 전파
등록일: 2022.07.14
  • 첨부파일 보도169-중기중앙회, 광주·전남·전북지역 중소기업에 ESG 전파.hwp(264 KB) 다운로드다운로드 바로보기바로보기

 

중기중앙회, 광주·전남·전북지역 중소기업에 ESG 전파

 

호남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ESG 간담회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7.15() 호남지역 협동조합 이사장들과 ESG 간담회를 개최한다.

 

1부에는 ‘ESG 경영과 중소기업 대응이라는 주제로 한국ESG학회 문성후 부회장ESG의 개념 및 확산배경 ESG 리더쉽에 대해 발표하고, 중대재해 대응이라는 주제로 양옥석 중기중앙회 인력정책실장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방안 정부 지원사업 등에 대해 안내한다.

 

이후 2부에서는 김기문 중앙회장의 주재로 제조·서비스·도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호남지역 협동조합 이사장 30여명과 ESG 및 산업안전 등에 대한 현장 애로 간담을 갖는다.

 

김기문 중앙회장 글로벌 시장은 ESG를 기반으로 공급망 재편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나 우리 중소기업 현장에서는 개념조차 이해하고 있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간극을 좁히기 위해 지역별 중소기업 대표단체인 협동조합에 ESG 등 최신 경영이슈를 우선적으로 전파하여 개별 중소기업까지 ESG에 대한 이해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말한 바 있다.

 

중기중앙회는 지난 6.28 충청권 간담회에 이어 이후 영남권, 수도권·강원·제주권역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ESG 교육 및 간담회를 지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