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ㆍ서부발전 「제1차 상생실무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1.10.22

중기중앙회서부발전 1차 상생실무협의회개최

- 분리발주 확대 등 중소기업 현장 건의사항 논의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10.22()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1서부발전-중소기업 상생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서부발전-중소기업 상생실무협의회는 서부발전-중기중앙회 업무협의(’21.7.7) 후속조치로 구성됐으며, 상호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판로지원 및 중소기업 현장 애로건의·소통창구로써 기능

 

이번 회의에서는 서부발전에서 추진하고 있는 동반성장사업을 안내하는 한편,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 임재현 한국비금속광물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진섭 한국중소렌터카협동조합 이사장, 강세훈 서부발전 조달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서부발전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한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목표로 추진중인 주요부품 국산화를 위한 R&D 지원 해외공동진출 모델 개발 신기술 선도기업 육성 등 중소기업 동반성장 사업을 안내했고,

 

중기중앙회분리발주 확대 등 입찰관행 개선 고품위 석회석 품위 납품기준 완화 업무용차량 렌터카로 활용 인쇄물 구입시 조합추천수의계약제도 및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용 드론활용 3D모델 조합추천수의계약제도 시범도입 등을 건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서부발전에서 조달협력처장, 계약자재부장, 동반성장부장 등이 참석해 중소기업계 현안건의에 대해 직접 답변하며 중소기업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강세훈 서부발전 조달협력처장지난 7월 업무협약 체결 이후 조달협력처장으로 부임하면서 처음으로 참석한 회의인데 중소기업 지원의 핵심은 판로·조달이라는 생각이 들고, 책임감이 남다르다본 협의회를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소기업 동반성장 사업을 개발하고 판로지원제도 개선과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오늘 건의된 현장애로에 대해 당장의 해결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대안을 민-관이 함께 찾기 위해 만든 자리라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제도가 개선되고, 서부발전이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 임 : 행사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