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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소기업소상공인공제 「노란우산」 재적가입 120만 달성기념 경품 이벤트
등록일: 2020.02.04

소기업소상공인공제 「노란우산」 재적가입 120만 달성기념 경품 이벤트
- 1,041명에게 국내외 여행상품권, 블루투스이어폰, 문화상품권 지급-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소기업소상공인공제 “노란우산” 가입자 1,041명을 추첨하여 국내외 여행상품권과 블루투스이어폰,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ㅇ 지난해 10월 노란우산 재적 가입자가 120만명에 달한 것을 기념하고 가입 촉진을 위해서 2개월(10.15~12.14)내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실시하였다.


 ㅇ 이번 경품에는 400만원 여행상품권 2명, 100만원 여행상품권 3명, 50만원 6명, 30만원 10명에게 지급하고, 블루투스이어폰(15만원 상당) 20명,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1,000명에게 지급했다.




□ 노란우산은 출범(2007.9) 12년 만에 누적가입자가 164만여 명에 달하고, 재적 가입자는 122만 4천여명으로 증가했다.



□ 노란우산은 소기업·소상공인의 퇴직금(목돈) 마련을 위한 지원제도로서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고 정부(중소벤처기업부)에서 관리 감독하며,   납입한 부금에 대해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소득공제와 연복리 이자가 지급되고, 납입부금은 법률에 의해 수급권(압류금지)이 보호되어 생활안정 및 사업재기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ㅇ 또한, 가입자에게 상해보험 무료가입, 무료 경영자문, 재기·노후준비  무료교육, 휴양시설 할인이용, 건강검진 할인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기업․소상공인이 사업을 할 때 꼭 가입해야 할 필수 제도로 인식되고 있다.




□ 이원섭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사회안전망이라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었는데, 앞으로도 신규 서비스 제공과 제도개선을 통해 소기업·소상공인들이 가입하고 싶어 하고, 가입하면 큰 도움이 되는 제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홍보실 TEL : 2124-3060~3 FAX : 782-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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