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협동조합교육 전문교수 위촉
등록일: 2018.05.02

중소기업중앙회, 「협동조합교육 전문교수」 위촉

- “협동조합에 대한 전문적, 체계적 교육서비스 시작” -

121.jpg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5월 2일(수) 14시,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회계사, 컨설턴트 등 전문가 8인으로 구성된 「중소기업협동조합 교육전문 교수단」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전문교수단 위촉은 지난 3월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으로 중앙회 업무에 ‘중소기업 대상 교육사업’이 추가되면서 협동조합과 중소기업에보다 전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ㅇ 그동안 중앙회는 협동조합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었지만 별도로 법률에 명시되어 있지 않아 전문교수가 아닌 사내강사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었고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있었다.

□ 「중소기업협동조합 교육전문 교수단」은 ▲중소기업협동조합 법규와 기관운영 등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는 운영실무 부문 ▲협동조합 사업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을 교육하는 사업전략 수립 부문 ▲세무회계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ㅇ 교수단 임기는 오는 2019년 말까지며 앞으로 중앙회가 운영하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전 교육과정을 전담할 예정이다.

□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교육사업에 대한 법적 명시가 없어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등에 대한 교육서비스가 충분치 못했다”면서, 
 ㅇ “이제 교육사업의 법적기반이 갖춰진 만큼 전문교수단 구성을 시작으로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중장기 교육로드맵을 수립해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 붙 임 : 중소기업협동조합 교육 전문교수 위촉식 사진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