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위원회 위원장단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17.12.07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위원회 위원장단 워크숍 개최
“혁신성장으로 가는 길, 산업위원회가 앞장”

4.gif

□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위원회는 6일(수),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박성택 회장과 16개 산업위원회 위원장단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위원회 위원장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위원회는 2015년 5월 산업별 위원회로 출범해 그동안 산업별로 주요 현안을 진단하고 중소기업계에 효율적인 대응전략을 제시함은 물론 공정한 산업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법 제도와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산업간 활발한 정보 공유와 협력 활동을 추진해 왔다.

 ㅇ 산업위원회는 운영 전문성과 정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별 협동조합 이사장 및 단체장뿐만 아니라 정부, 학계, 연구계, 언론 등 전문가를 다수 참여시켜 왔으며 2017년 12월 현재 438명이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 이날 워크숍에서는 그 동안의 산업위원회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ㅇ 본격적인 논의에 앞서 김동열 중소기업연구원 원장이 “2018년 대내외 경제여건과 중소기업 경기 전망”을 발표하여 주요 대내외 이슈를 중심으로 중소기업을 둘러싼 환경변화를 공유하였다.

 ㅇ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장들은 혁신성장의 성패가 중소기업의 혁신여부에 달려있으며, 중소기업 중심의 혁신성장을 추진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ㅇ 앞으로 16개 산업위원회는 협력을 강화하여 ▲4차 산업혁명 선제적 대응역량 강화 ▲중소기업 혁신성장 촉진을 위한 법제도․규제 개선 ▲현장밀착형 소통창구 역할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다짐했다.

□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금 우리 경제는 근본적인 혁신과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시점에 서 있다”며, “중소기업중앙회 내에 설치되어 있는 산업위원회가 혁신중심의 경제구조 전환에 동참하고 나아가 혁신성장에 중소기업을 주인공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붙 임 : 관련사진 2부.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