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앙회 경영지원단, 상표·서체·특허상식 관련 무료설명회 개최
등록일: 2016.05.31

상표·특허 상식, 이제는 소상공인도 알아야 합니다.
- 중앙회 경영지원단, 상표·서체·특허상식 관련 무료설명회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는 오는 69() 14,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사업주가 알아야할 상표, 서체, 특허상식을 주제로 무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기업·자영업자에게도 상표권 분쟁, 서체사용에 대한 배상청구, 특허소송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금년 2월에 출범한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활동의 환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상표권 침해 사례, 서체 관련 분쟁 발생시 대응 방법, 특허권 침해 사례 및 특허 출원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제작한 무료 중소기업 전용서체인 ‘KBIZ한마음체(9)’ CD를 지급한다.

 

중소기업 임직원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유선(중소기업중앙회 지식재능부02-2124-3333)으로 하면 된다.

[안내 :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은 비용 부담 및 전문가 접근 등의 어려움으로 비전문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자, 중소기업중앙회가 각 분야별(법률, 세무, 지식재산, 노무, 회계) 전문가들로 구성한 전문지식분야의 사회안전망이다.

 

- 경영지원단은 정경식 변호사(헌법재판관)를 자문위원장으로 하여 전국에 190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면상담은 매월 첫·셋째주 요일제로 운영되고 전화상담(1666-9976)은 언제든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에게는 서면작성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