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2015 서울시 소상공인회 한마음 워크숍」 성료
등록일: 2015.07.17

「2015 서울시 소상공인회 한마음 워크숍」 성료
-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 함께 나누기 위한 기부활동 펼쳐 -

12.gif


□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종환)는 전북지역에서 7.16(목)∼17(금) 1박2일 일정으로 서울시 자치구 소상공인회 회원 100여명이 참여하는「2015 서울시 소상공인회 한마음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ㅇ 전통과 역사의 도시 전주와 군산에서, ‘서울시 소상공인회, 함께 걸으며 길을 만들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을 방문하여 우수 소상공인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김병수 前 청년몰 총감독의 ‘소상공인은 공동 기획자이다’라는 주제의 강연과 서울시 소상공인 100여명이 참가한 토론을 통해 소상공인의 구심점인 소상공인회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ㅇ 또한, 메르스 후유증과 그리스 사태 등 여러가지 악재로 인해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100여명의 서울시 소상공인회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하여 전주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였다.

 ㅇ 소상공인회장협의회 양택균 공동회장은 “메르스 여파로 서울지역 소상공인 역시 매출이 60%로 폭락할 만큼 어려웠지만,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겨 더 힘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고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자는 생각에 추진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ㅇ 이번 행사를 주최한 김종환 본부장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힘든 경제상황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까지 겹쳐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연대와 협동을 통해, 혼자서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가는 혁신의 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 한편, 서울시 자치구 소상공인회는 소상공인간 상호 교류협력과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스아카데미’ 교육 둥을 통해 자생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13년 결성되었으며, 25개 자치구별 소상공인회가 다양한 자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