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90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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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제도 운영을 통해 국민의 행복한 노후의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국민 누구나 연금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도와 기금운용에 대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특히, 정부 국정과제인 '상생의 연금개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국민연금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통해 오해를 해소하고 제도 혜택을 안내하는『국민연금 바로알기』 홍보 활동을 중점 추진하고 있습니다.이에 국민연금 제도와 연금개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 온라인 플랫폼에 전용 페이지*를 개설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 URL : www.npsonair.kr/landing/survey_learn아울러, 국민연금 바로알기 교육 프로그램과 전문 강사에 의한 노후준비 강의 서비스(재무·건강·여가·대인관계 등 4대 영역)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경우 국민연금공단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붙임 국민연금 바로알기 교육 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양식) 1부. 끝.
정보마당 > 유관기관 공지 2025.07.10 -
국민연금공단은 연금제도에 대한 국민의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연금개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민연금 제도 및 연금개혁에 대한안내 및 홍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이에 국민연금 제도와 연금개혁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국민연금온라인 플랫폼*에 전용 홈페이지를 신설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국민연금온에어(www.npsonair.or.kr) 아울러, 위 연금제도 안내와 더불어 전문 강사에 의한 노후준비 강의 서비스(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등)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경우 국민연금공단에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붙임 : 1. 국민연금 개혁 관련 교육자료 1부. 2. 국민연금 제도안내 교육 신청 서식 1부. 끝.
정보마당 > 유관기관 공지 2024.12.16 -
중소기업중앙회 사업공고 제2024-15호본회에서는 중소기업의 백화점, 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유통채널 입점을 통한 판로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2024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통합 품평회」참가 기업을 모집하오니 우수상품을 생산하는 많은 중소기업의 신청을 바랍니다.- 다 음 -1. 신청 대상 : ①국내 소재 ②소비재 제조 ③중소기업․소상공인2. 지원 내용ㅇ (유통채널) 5대 백화점(갤러리아․롯데․신세계․현대․AK), 롯데마트, 롯데ONㅇ (입점조건) 수수료 우대, 팝업행사 참여, 매대 지원, 마케팅 지원 등 ※ 세부사항은 각 유통채널이 최종 선정업체와 직접 조율 예정 3. 신청 접수ㅇ 신청 기간 : 8. 12(월) ~ 9. 26(목) 18:00 ㅇ 제출 서류 : 중소기업확인서, 제품 사진ㅇ 제출 방법 :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https://me2.do/x7nzb1jf)4. 문의처 :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 (☏02-2124-3173)
정보마당 > 입찰·사업공고 2024.08.09 -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2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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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결과 ㅇ 입 찰 명: KBIZ 온라인 교육 플랫폼(LMS) 구축 * 입찰공고 제2024-42호ㅇ 일시/장소: 2024. 6. 24.(월) 14:00 / 본회 혁신룸ㅇ 평가방법: PT평가ㅇ 평가위원: 8명(내부 4명, 외부 4명)ㅇ 평가결과(접수순)순 번업체명기술점수(점)가격점수(점)총점(점)비 고1데***83.700010.000093.70001순위2포***80.03339.989190.02242순위 ※ 우선협상대상자 기준 점수(기술평가) : 68점 ※ 본회 제안서 평가 공개기준에 따라 제안서(기술+가격) 평가결과를 공개합니다. ※ 개인정보, 영업비밀 등 사유에 따라 가격정보는 공개하지 않으며, 우선협상대상자 및 미선정 여부는 개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 입찰·사업공고 2024.06.27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24-42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KBIZ 온라인 교육 플랫폼(LMS) 구축 나.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5개월 다.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업예산: 600,000,000원(부가세 포함) 마. 계약방법: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공고기간 및 제안서 제출일시 ㅇ 공고기간: 2024. 5. 7.(화)~2024. 6. 16.(일) ㅇ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 및 장소: 2024. 6. 17.(월) 11:00 마감, 본회 총무회계실(5층) - 평일 09:00~18:00 (※토요일 일요일 휴일은 제외, 우편접수는 불가) 2.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구비한 자 나.「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대표자 포함) 다.「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직접생산 확인증명서(품명: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제품번호: 8111159901)를 소지한 자 마. 다음 ㉠, ㉡, ㉢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 소기업 ‧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입찰서류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바. 위의 요건을 충족한 업체 중에서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마친 업체 ※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허용 ※ 참가자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3. 입찰참가자 제출서류: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내부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가격평가점수 합산을 통하여 우선협상자를 결정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공고에도 불구하고 입찰참가자가 단독응찰일 경우 평가방식을 적합성 평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참가자는 입찰서류 신청시 입찰금액의 10/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입찰보증보험증권 또는 현금으로 본회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 시행령, 동 시행규칙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기타사항 가. 제안서 평가결과는 본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는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으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해 첨부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입찰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총무회계실(☎ 02-2124-3052 / 대리 서영훈), 용역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정보시스템실(☎ 02-2124-4037 / 대리 안솔이)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정비리신고센터 운영: 홈페이지-상담센터-중소기업불편신고-서비스불편/부정비리신고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5월 7일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정보마당 > 입찰·사업공고 2024.05.07 -
중소기업중앙회 사업공고 제2024-8호본회에서는 중소기업의 백화점, 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유통채널 입점을 통한 판로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2024년 상반기 온․오프라인 통합 품평회」참가 기업을 모집하오니 우수상품을 생산하는 많은 중소기업의 신청을 바랍니다.- 다 음 -1. 신청 대상 : ①국내 소재 ②소비재 제조 ③중소기업․소상공인2. 지원 내용ㅇ (유통채널) [온라인] 롯데ON, 쿠팡 [오프라인] 5대 백화점(갤러리아․롯데․신세계․현대․AK), 이마트ㅇ (입점조건) 수수료 우대, 팝업행사 참여, 매대 지원, 마케팅 지원 등 ※ 세부사항은 각 유통채널이 최종 선정업체와 직접 조율 예정 3. 신청 접수ㅇ 신청 기간 : 4. 25(목) ~ 5. 10(금) 18:00 ㅇ 제출 서류 : 중소기업확인서, 제품 사진ㅇ 제출 방법 :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https://me2.do/xGmUXgA5)4. 문의처 :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 (☏02-2124-3173)
정보마당 > 입찰·사업공고 2024.04.29 -
ㅇ 사 업 명 : 한국관광공사 수출상품 홍보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ㅇ 지원 대상 : 글로벌 시장에 관심있는 한국 기업ㅇ 지원 기간 : ~ 2023.9.10ㅇ 사업 개요한국관광공사에서 17만 명 'K-프렌즈' 회원들에게 한국 관련 상품을 체험할 수 있게 해 주는 온라인 몰('모이자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모이자마켓에서 참여 기업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ㅇ 사업 상세 내용- K-프렌즈란?한국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로 회원 수 17만 명 보유공식 페이스북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290129349137313공식 홈페이지: https://kfriends.visitkorea.or.kr/ - 모이자마켓이란?K-프렌즈 회원 전용 마켓으로, 활동 실적에 따라 온라인 포인트를 지급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하는 온라인 몰입니다.(구매 시 리워드 형식의 온라인 포인트를 사용하며, 실제 화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참여 조건1. 상품 등록비/광고비는 없으나, 전 상품 무료 협찬 또는 할인 필수!2. 한국 기업 상표 해외 진출 상품이면 OK! (ex: 음식, 한국 전통물품 등)3. 한국을 알리는 물품 환영(ex: 젓가락, 버선, 한글 관련 굿즈, 라면, 과자 등) - 참여 혜택1. 상품 해외 배송비 전액 한국관광공사 부담2. 상품 사전 홍보(모이자마켓 내 상품을 영어/일어로 소개)3. 필요시 한국관광공사 플랫폼 Visitkorea 및 SNS 콘텐츠 홍보 등 협력 가능4. K-프렌즈 회원 대상 상품 반응 조사, 해외 사용자 외국어 리뷰 수집 및 확산(SNS 리뷰 이벤트 진행 예정)5. 설문조사 등 글로벌 인사이트 제공 ㅇ 추진절차신청서 접수 → 선정결과 통보 → 협약실시 → 협찬 상품 등록 → 모이자마켓 오픈 ㅇ 신청방법구글 설문지(구글폼)를 통한 신청서 제출https://forms.gle/MoR5fe86Z3UPSZnWA ㅇ 문의처한국관광공사 해외디지털마케팅팀Mail: kfriends@knto.or.krTel: 033-738-3502
정보마당 > 유관기관 공지 2023.08.25 -
중기중앙회, '행복한 중기씨' 23기 발대식 개최- 중소기업 및 청년정책 관련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 시작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23(목)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대학생 서포터즈인 '행복한 중기씨' 2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에 이어 중소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위한 중소기업 이해 강의 수강, 서포터즈 활동 안내 순으로 진행됐으며, 서로의 활동 포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6월까지 앞으로 4개월간 △우수 중소기업 소개 △청년지원정책 정보 제공 △영상, 카드 뉴스 등 중소기업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중소기업 관련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ㅇ 이와 함께 중기중앙회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 경영 현장을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온라인 콘텐츠 제작 △청년정책 이해 등 서포터즈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도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 한편, '행복한 중기씨'는 지난 2010년에 처음 발족돼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로,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우수한 중소기업 일자리 정보를 찾고 알리기 위해 구성됐다. ㅇ 특히 중기중앙회와 서포터즈가 함께 운영해온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는 약 2,000여개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693만명 이상이 누적 방문하고 있는 중소기업 분야 대표 블로그로 성장했다. □ 이명로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그동안 행복한 중기씨는 괜찮은 중소기업을 홍보하고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해왔다”며 “서포터즈들이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청년 눈높이에 맞게 전달해줘 중소기업과 청년 사이 가교역할이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 임 : 행사사진 1부. 끝.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23.02.23 -
"中企 전용 T커머스 채널로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고민 해결해야"- 중기중앙회, T커머스를 활용한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정책토론회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6일(목) 국회의원회관에서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한국여성벤처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함께 「T커머스를 활용한 중소상공인 판로확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 T커머스 : 텔레비전(television)과 상거래(commerce)를 결합한 단어로, TV 시청 중 전화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 리모컨으로 상품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한 양방향 서비스 □ 이번 토론회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홍석준, 이정문 의원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최형두, 김경만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윤관석 산자위원장의 현장 축사와 함께, △김진표 국회의장 △김기현 의원 △안철수 의원 △김영식 의원 △한무경 의원(이상 국민의힘) △조정식 의원 △변재일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이 영상과 서면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환영사에서 “T커머스는 중소상공인의 새로운 판매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T커머스 10개 중 9개 사업자가 대기업 또는 통신사에 속해 있으며 중기제품 편성 비율도 계속 감소하고 있어 중소상공인 판로지원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다품종 소량생산 등 중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T커머스 채널이 반드시 신설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 공동발제자로 나선 임채운 서강대 교수는 「TV홈쇼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ㅇ 임채운 교수는 “TV홈쇼핑산업은 성장이 둔화된 성숙기에 돌입한 반면, T커머스는 TV홈쇼핑 방송서비스의 단순성 및 경직성을 해소하는 동시에 TV보다 고객접근성이 떨어지는 온라인 인터넷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판로확대와 마케팅역량 강화에 활용될 잠재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 이어, 공동발제를 맡은 이정희 중앙대 교수는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 역량과 판로확대」의 발제를 통해 ㅇ “중소기업 시장의 대부분은 내수시장임에도 소매판매는 7.2%에 불과한 수준으로 소매판매 마케팅력의 증대가 필요하여 이를 위한 판로 개척과 확대의 기회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ㅇ 또한, “중소벤처기업 제품들은 인지도가 낮아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T커머스와 라이브커머스는 새로운 경쟁력 있는 판로채널로 기능할 수 있어 지원정책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 김용진 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장(서강대 교수)의 진행으로 이어진 토론에는 △임영균 광운대 교수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김기홍 소상공인연합회 감사 △박노섭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상근부회장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 △양영화 중소기업융합중앙회 부회장 △차영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상무 △김가형 ㈜홈가원 대표이사 등이 참여해 T커머스를 활용한 중소상공인 판로확대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 임영균 광운대 교수는 “규제는 필요한 경우에 한해 제한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T커머스 진입 규제는 논리와 명분이 부족하며, 오히려 공정한 경쟁과 소비자 후생을 저해하고 거래의 비효율성만을 초래한다”며,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필요성에 적극 공감한다고 덧붙였다. □ 김기홍 소상공인연합회 감사는 “TV와 e커머스의 장점을 고루 갖춘 T커머스가 블루오션을 개척해 판로 혁신을 꾀하는 소상공인에게 스스로 경쟁력을 높여 자립·자생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김가형 ㈜홈가원 대표이사는 “T커머스는 중소기업 상품의 테스트 베드로 활용하기 좋은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에 T커머스 채널이 없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며, “공공성을 가진 T커머스 채널이 신설된다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단독사업자로 T커머스 출범 시 사업 초기 투자비용이 860억 원으로 추정된다”며, “대규모 자본이 투자될 경우, 투자비 회수기간을 고려할 때 입점 중소상공인에 대한 수수료 인하의 제약으로 작용하여 지원효과는 반감될 수밖에 없어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에 채널을 허가한다면 기존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어 중소상공인 지원효과가 즉시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붙 임 : 행사사진 1부. 끝.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23.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