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고용유지지원금 현장애로 해소 협의체」 구성
등록일: 2020.11.03

중기중앙회 고용노동부

고용유지지원금 현장애로 해소 협의체구성

 

고용유지지원금 현장 애로 해소를 위해 힘을 모아-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 고용유지지원금 활용 시 현장에서 나타날 수 있는 애로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해 고용유지지원금 현장애로 해소 협의체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3() 밝혔다.


 


협의체는 본부 지방 권역별구성하게 되며, 본부는 중기중앙회 본부장 고용노동부의 국장급을 공동 단장으로 하여 구성하고, 지방 기중앙회 지역본부 고용노동부 고용센터별로 구성되어 있는 고용안정현장지원 TF를 토대로 8개 권역별 협의체 구성하여, 정례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협의체 내 중소기업중앙회 본부 지역본부에서 현장 애로를 접수 받아 1차 상담을 제공하고, 즉시 해결이 어려운 사항고용노동부 본부와 협의 해결방안을 모색한 후, 고용노동부 지방노동관서 지역별 고용센터 개선사항반영된 지침배포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희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코로나19로 경영 상황이 악화된 많은 기업들이 고용유지지원금 제도에 의지해 겨우 인건비를 부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에 구축된 고용유지지원금 현장애로 해소 협의체 통해서 제도 활용 시 발생하는 애로를 최소화하고, 제도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중 고용노동부 노동시장정책관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하는 사업장전년 지원 사업장 대비 50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이에 중소기업체들 중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에 구성된 협의체를 통해 중소기업이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하는데 있어 현장의 어려움을 즉시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붙 임 : 사진(11:30경 송부 예정)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