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이영 중기부 장관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2.08.18

중기중앙회, 이영 중기부 장관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 뿌리기업 대상 지원 확대 등 중소기업 현안 23건 논의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8.18()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중소기업인 대화」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이영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업종별중소기업 협동조합 이사장 및 중기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중소기업계 현안 과제 23건이 중기부에 전달됐다.

 

 현장 건의자로 나선 신용문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뿌리기업 3개사가 만들어내는 매출액은 152조원, 근로자수는 55만명에 달하지만 최근 수주감소 및 물가급등으로 위기를 맞이했다”면서 “뿌리산업 전용 정책자금 신설중기부 지원사업에 뿌리기업 가점 부여등이 필요하다”고강조했다.

 

 이 외에도 △지역 우수 중소기업 청년고용 활성화 지원 △중소기업 전용T커머스 채널 승인 △ 협동조합 공동행위 허용 기준 명확화 및 인정범위확대9건의 현장건의14건의 서면건의가 있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영 장관님은 벤처기업인 출신으로 전통제조업까지폭넓게 섭렵하고 있으며, 새로운 분야도 꼼꼼하게 연구해 중소기업 현안에이해가 밝다”면서 “앞으로도 중소기업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성공적인장관으로 기억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우리경제는 코로나19 재확산과 ‘3고’() 복합 위기를마주하고 있다”면서 “당면한 악재를 하루빨리 해소하고, 민생경제 회복을위해 올해 하반기에 ‘7일간의 동행축제’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 선포식’ 등플래그십 과제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붙 임 1. 행사개요 1.

2. 중기중앙회장 인사말 1.

3. 건의자료 1.

4. 행사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