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 서포터즈 「행복한 중기씨」 제19기 메타버스 수료식 개최
등록일: 2021.09.01

중소기업 서포터즈 행복한 중기씨19기 메타버스 수료식 개최

-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6개월의 활동 공식 종료 -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 회장 김기문) 청년-중소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완화와 중소기업 인식개선 활동에 앞장서 온 19행복한 중기씨의 수료식을 메타버스상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중기씨는 지난 2010년부터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정보 제공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생 중소기업 서포터즈로,

 

선발된 인원들은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활동에 임하면서 중소기업 관련 정책 및 행사 현장 참여 등 다양한 대외활동 경험의 기회를 얻게 된다.


19행복한 중기씨225일부터 831일까지 약 6개월간 영상·카드뉴스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지원 정책 제도 소개, 중소기업 인터뷰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특히, 청년일자리 인식 실태 조사를 통해 청년층 9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TBN 라디오 프로그램 시사바다에 직접 출연하여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건의를 위한 인터뷰에 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의 이해 카피라이팅 청년 일자리 정책 플랫폼 맞춤형 글쓰기 등 지식·기술·가치관 함양을 위한 전문 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서포터즈 개개인의 자기계발에도 힘쓴 것으로 전해진다.


19기 행복한 중기씨 전예지(한국외대4) 기장은 행복한 중기씨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에서의 중소기업의 중요성, 발전 가능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이 없어지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중기중앙회는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지속적인 중소기업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행복한 중기씨 19+(19기 플러스)를 모집했으며,

 

선발된 18명의 인원들은 9월부터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붙임 : 수료식 사진 3.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