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무이자의료·재해대출」시행
등록일: 2020.11.30
  • 첨부파일 보도313-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재해대출」 시행.hwp(79 KB) 다운로드다운로드 바로보기바로보기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무이자의료·재해대출시행

- 복지서비스확대로소기업·소상공인의사회안전망을든든하게-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소기업·소상공인의복지서비스향상을통한사회안전망강화를위해 12 1()부터무이자의료대출재해대출을시행한다고밝혔다.


동안질병·상해또는재해로피해를입은노란우산입자는 6개월 내에서부금납부중지제도활용할있었으, 한단계아가 12월부터는일정요건충족시가입자가납부한 부금의일정한내에서무이자의료·재해대출받을있다.




의료대출질병이나상해로인해연속해서 5일이상입원치료를하는경우1년간최대1천만원까지, 재해대출태풍, 지진재해발생시계기관의재해확인서류를제출하는경우 2년간최대2천만원까지무이자로대출을활용있다.




란우산동안부금내대출로2.9% 이율(분기별변동금리)되는상품을하고 있었으나, 121()부터는 의료재해대하여3가지의대출상품을운영한다.




용만중기중앙회공제사업단장금번의료·재해대출을통해질병이나상해또는재해로어려움을겪는소기업·소상공인에게조금이나마도움이 되기를바라며, 앞으로도 노란우산의共濟목적과고객서비스향상을 위해다양한복지·교육사업등을발굴·시행나가겠다밝혔다.




20079출범한노란우산은 폐업·사망·노령·퇴임등의공제사유로 입자가공제금을신청하면, 부리이자적립지급을통해소기업·소상공인의사업재기와생활안정을도모하는사회안전망의역할을충실히수행해오고있다.




202010월말기준자는137만명(누적입자188만명), 재적부금은14조원이조성그동안38만명에게29천억원의 공제금을지급하여든든한사회안전망이 되고있다.




재해대출의신청자격, 방법구비서류문의사항은 란우콜센터(1666-9988) 또는중소기업중앙회공제운영부, 지역본부센터통해상담이가능하다.


 


  ※노란우산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따라정부(중소벤처기업부)관리감독하고소기업중앙회가 운용하는사업주의퇴직금(목돈) 마련을위한소기업·소상공인공제제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