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한-베 비즈니스 네트워킹 교류회 및 수출상담회 개최
등록일: 2018.11.15

중기중앙회, 베트남에서 양국 中企 교류 확대 추진 
-한-베 비즈니스 네트워킹 교류회 및 수출상담회 개최-

318.jpg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임재훈),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과 함께 11월 14일(수),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롯데레전드 호텔에서 한국과 베트남 양국 중소기업 110개사를 초청, 비즈니스 네트워킹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총영사관, 베트남상공회의소(VCCI)와 사전 협의를 통해 식음료, 뷰티, 의료기기, 산업기자재, 기계 등 업종 카테고리를 지정하고, 현지 기업을 맞춤형으로 초청하여 실질적인 네트워크가 이루어지도록 기획되었다.

 ㅇ 안성호 주호치민총영사관 상무영사는 “베트남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정보의 비대칭성이 높고, ‘꾸안해’ 라고 통칭되는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비즈니스가 추진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러한 네트워킹 행사가 시장공략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좋은 인맥 형성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ㅇ 조종용 중기중앙회 베트남사무소장은 “향후 참가 기업들을 위한 통번역, 시장조사 등 적극적인 사후 팔로업을 지원하며 우리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꾸준히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중기중앙회는 같은 날 교류회에 앞서 경상북도 소재 중소기업 20개사를 베트남(호치민)에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990만불의 상담실적, 574만불의 계약추진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ㅇ 상담회를 통해 식품, 화장품, 건축자재, 산업용기자재 등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베트남의 유력 바이어 64개사와 145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ㅇ 기능성 화장품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타진하고 있는 코리아비앤씨(대표 전중하)는 “이번 행사에서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시장을 기반으로 하는 C사와 150만불의 계약이 성사되었다.” 며, “앞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에 집중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ㅇ 상담회와 교류회에 모두 참석한 베트남 수입유통업체 SONG MA RETAILS의 VAN 대표는 “최근 한국 식품의 베트남 내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다양한 제품을 찾고 싶지만 믿을 수 있는 루트가 없어 고민이었는데 오늘 그 고민이 해결되었다.”고 말했다.

□ 김경만 중소기업중앙회 통상산업본부장은 “수출 경기 회복을 위해 신흥 유망시장인 베트남에서 우리 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베트남사무소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ㅇ “현지 진출 희망기업들의 애로 개선과 글로벌 중소기업 네트워크를 연계한 新남방 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붙 임 : 교류회 및 상담회 개최 사진 2부.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