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 신규 출시
등록일: 2018.03.05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 신규 출시

- 소상공인 소비 특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gif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와 제휴하여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소상공인 소비특성에 맞춘 카드혜택과 회원ID 기능을 부여한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전용 제휴카드를 5일(월)부터 신규 출시한다.

 ㅇ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는 기존에 존재하던 카드상품이 아닌 가입자를 위해 새롭게 만들어 선보이는 소상공인 전용 신용카드로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담아 구성하였다.

 ㅇ 카드혜택은 소상공인의 사업운영에 필요한 할인점, 전자상거래, 이동통신, 전기요금 등 주요 사업성 경비에 대해 1~5%, 사업성 경비를 제외한 소비에 대해 0.15%의 현금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 적립과 함께 주유, 병·의원, 교통 등 생활밀착형 소비에 대해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ㅇ 이에,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월 5만 5천원의 포인트 적립 및 1만 5천원의 할인을 통해 연간 최대 84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신한은행 사업자 대출 금리 우대, 부가세신고 업무지원 등 사업자 지원을 위한 부가서비스를 통해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ㅇ 또한, 카드 플레이트에 노란우산공제 계약번호를 기재해 ID카드 기능을 부여하며, 별도의 노란우산공제 가입증서 없이 이 카드만 있으면 노란우산공제가 제공하는 휴양시설 이용, 콘도, 건강검진 등 여러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제휴카드로 결제 시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ㅇ 이외에도 제휴업체를 통해 휴대폰을 구입하면 공시지원금과는 별개로 추가 할인을 지원하며, 제휴카드 신규 출시 이벤트로 4대 사회보험 자동납부 신청결제 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 김한수 중기중앙회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은 “공제상품으로써의 제도 혜택뿐만 아니라 가입자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7년부터 ‘노란우산서비스부’를 신설하여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제휴카드도 소상공인의 소비패턴에 맞춘 카드 혜택을 새롭게 구성하여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 한편,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www.8899.or.kr)를 참조하면 되고, 카드신청 및 문의사항은 전용 발급상담센터(02-840-1203),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 붙  임 : 1.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 주요혜택 정리
           2. 노란우산공제 제휴카드 실물 이미지.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