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일본정부로부터 감사장
등록일: 2015.02.02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일본정부로부터 감사장
- 한국경제인 최초. 한일 中企간 교류협력 활성화 공로인정 -

1.gif


□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이 한일 중소기업간 교류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제인으로는 최초로 2일 17:30분 일본 도쿄 국회의장실에서 경제산업성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ㅇ 감사장 수여식에는 기타가와 신스케(北川 慎介) 중소기업청 장관과 자민당 니카이 도시히로(二階 俊博) 총무회장을 비롯해 하야시 모토우(林 幹雄) 중의원 운영위원장과 에사키 테츠마(江崎 鐵磨) 부간사장(중의원 의원). 나가사키 코타로(長崎 幸太郎) 및 가도 히로후미(門博文) 중의원 의원 등 중진의원들과 전국중소기업단체중앙회 가네코 마사모토(金子正元) 부회장 등이 함께 참석하여 한일경제교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일본 경제산업성은 우리나라의 산업통상자원부와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는 부처로 일본의 산업정책을 총괄하고 있다.

□ 중기중앙회는 “올해 역사적인 한일수교 50주년을 맞아 김회장이 감사장을 받게 된 것은 재임 8년간 한일 중소기업단체간 상호교류의 활성화는 물론, 가업승계 및 소상공인공제제도 등 주요 중소기업 정책을 공유하고 기술협력사업 등을 수행하므로써 양국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일본정부가 높이 평가했기 때문“ 이라고 밝혔다.
 
ㅇ 김회장은 재임기간 중소기업대표단을 일본에 25회 파견하는 등 한일  중소기업계간 총 43회의 공식적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했고 특히, 최근 전반적으로 소원해진 양국관계 속에서도 지난해 5월, 도쿄에서 양측 중소기업계 상시소통채널인 「한일중소기업 정책포럼」 을 발족시킨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
 
ㅇ 또한, 김회장은 지난 2011년 3월 동일본대지진 발생으로 일본 국민들이 시름에 빠져있을 때 우리 중소기업들로부터 성금을 모아 전달한 바 있다.  
 
□ 김회장은 “이번 감사장 수여는 개인적으로 대단히 영예로운 것으로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양국경제가 서로 돕고 상생발전하는 새로운 차원의 도약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 면서 “중앙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쌓은 다양한 한일 중소기업간 교류경험을 살려 향후 양국간 경제협력과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붙임 : 1. 김기문 회장 재임기간 대일 교류협력 추진 공로
      2. 행사사진. 끝.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