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30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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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중앙회 사업공고 제2025-7호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및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의 공적을 기리고,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을 확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을 선정하고 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모범적인 중소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랍니다.⠀⠀⠀⠀⠀⠀⠀⠀⠀⠀⠀⠀⠀⠀⠀⠀⠀⠀⠀⠀⠀⠀⠀⠀-⠀다⠀⠀⠀⠀⠀음⠀-ㅇ 포 상 명 :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상ㅇ 신청대상 : 5년 이상 중소기업을 경영한 대표자⠀- 수상자는 동 수상자 모임인 (사)자랑스러운중소기업인협의회 회원이 되어 모범 중소기업인상을 전파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ㅇ 포상훈격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ㅇ 수상혜택⠀- 표창장, 기념패, 회원패 수여⠀- 동 수상자 모임 (사)자중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기업간 네트워킹 지원⠀- 주요 언론 업체 홍보용 보도자료 배포ㅇ 접수기간 : 2025년 4월 8일(화) ~ 5월 9일(금) 까지ㅇ 접수방법 : 신청서 한글파일, 하단의 '참여하기' 통해 첨부 및 작성자료·증빙서류 원본 우편 송부⠀- 주 소 : (0724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30 중소기업중앙회 본관 3층 기업성장실⠀- 홈페이지 신청은 회원가입 후 진행 가능하며, 해당 아이디로 접속 시 접수기간 내에 자유롭게 수정 첨부할 수 있습니다.ㅇ 문 의 : 중소기업중앙회 기업성장실(☏02-2124-3148)* '참여하기'에서 입력하는 기본정보는 추후 진행 절차 관련 안내를 위함으로 연락 받으실 업체 담당자 분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서류 업로드 시 서명 및 날인은 공란으로 제출해도 무관합니다.
정보마당 > 입찰·사업공고 2025.07.03 -
중소기업중앙회 사업공고 제2025-4호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및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의 공적을 기리고,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을 확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을 선정하고 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모범적인 중소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랍니다.⠀⠀⠀⠀⠀⠀⠀⠀⠀⠀⠀⠀⠀⠀⠀⠀⠀⠀⠀⠀⠀⠀⠀⠀-⠀다⠀⠀⠀⠀⠀음⠀-ㅇ 포 상 명 :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상ㅇ 신청대상 : 5년 이상 중소기업을 경영한 대표자⠀- 수상자는 동 수상자 모임인 (사)자랑스러운중소기업인협의회 회원이 되어 모범 중소기업인상을 전파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ㅇ 포상훈격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ㅇ 수상혜택⠀- 표창장, 기념패, 회원패 수여⠀- 동 수상자 모임 (사)자중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기업간 네트워킹 지원⠀- 주요 언론 업체 홍보용 보도자료 배포ㅇ 접수기간 : 2025년 4월 8일(화) ~ 5월 9일(금) 까지ㅇ 접수방법 : 신청서 한글파일, 하단의 '참여하기' 통해 첨부 및 작성자료·증빙서류 원본 우편 송부⠀- 주 소 : (0724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30 중소기업중앙회 본관 3층 기업성장실⠀- 홈페이지 신청은 회원가입 후 진행 가능하며, 해당 아이디로 접속 시 접수기간 내에 자유롭게 수정 첨부할 수 있습니다.ㅇ 문 의 : 중소기업중앙회 기업성장실(☏02-2124-3148)* '참여하기'에서 입력하는 기본정보는 추후 진행 절차 관련 안내를 위함으로 연락 받으실 업체 담당자 분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서류 업로드 시 서명 및 날인은 공란으로 제출해도 무관합니다.
정보마당 > 입찰·사업공고 2025.04.03 -
중기부·중기중앙회, 2023년 명문장수기업 모집- 세대를 이어 지속성장할 명문장수기업 발굴(~4.28)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세대를 이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명문장수기업을 4.28(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ㅇ 양 기관은 세대를 이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해 바람직한 기업상을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들이 존경받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지금까지 총 37개* 기업을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했다. * 연도별 선정현황(개사) : ('17) 6 → ('18) 4 → ('19) 4 → ('20) 5 → ('21) 11 → ('22) 7 □ 명문장수기업 신청대상은 건설업·부동산업·금융업·보험업을 제외한 업력 45년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이다. ㅇ 중소기업의 경우, 공고의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중기중앙회에 4.28(금)까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와 서면평가자료의 경우에는 이메일(mmjs@kbiz.or.kr)로 제출하면 된다. - 중견기업의 경우,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문의·제출하면 된다. ㅇ 국민추천제도 운영하고 있어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명문장수기업 후보기업을 추천할 수 있다. 이 경우 4.21(금)까지만 추천이 가능하며, 추천받은 기업은 관리기관의 안내에 따라 동일하게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작성해 공고기간 내에 제출해야 한다. *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 주요정책 국민추천 명문장수기업 확인□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중기부 정책자금·수출·R D 지원사업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국·영문확인서가 발급되고 현판이 제공된다. 국가 공인 명문장수기업 로고를 자사 제품에 활용해 홍보할 수 있으며, 업체 홍보영상 제작과 언론 및 SNS를 통한 성공사례 홍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긍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 박화선 중기중앙회 기업성장실장은 “장수기업은 우리 경제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고용창출 능력과 법인세 납부 능력이 우수하다”며, “장수기업이 존경받는 문화 확산을 위해 우수한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ㅇ 자세한 신청자격과 방법 등은 명문장수기업 홈페이지(www.time-honored.or.kr) 공지사항의 2023년 명문장수기업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 임 : 모집공고문 1부. 끝.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23.04.03 -
중기중앙회, 「RCEP 관련中企의견조사」결과발표 - 중소기업10곳중8곳, “협정타결전까지RCEP에대해몰라” - - 향후 신규FTA 추진시중소기업인지도확충에힘써야-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정부가지난15일서명한세계최대규모의자유무역협정인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에대해최근 수출중소기업 502개사를대상으로실시한「RCEP 관련중소기업의견조사」결과를발표했다. □조사결과, RCEP에참여한15개국과교류를하고있다고응답한기업은94.8%로나타났다. ㅇ이들대부분은RCEP 참여국중△중국(64.5%) △베트남(48.9%) △일본(39.9%) △태국(30.3%) △인도네시아(26.3%)와교류한다고응답했다. □그러나, 응답기업의83.3%는RCEP 협정에대해모르고있었으며, ㅇ인 지도가낮은이유로△정부홍보부족(74.9%) △중소기업의관심부족(30.1%) △언론보도미흡(24.9%)을꼽았다. □RCEP이기업경영에긍정적인영향을줄것이라고응답한기업은33.9%로, 부정적인영향을줄것(0.8%)이라는응답보다많았으며, ㅇ이들은△무역장벽이낮아져가격경쟁력강화(52.4%) △원자재·부품수입단가인하(41.2%) △역내원산지기준통일및증명절차개선을통해FTA 활용편의성증가(39.4%) 등을이유로기대감을나타냈다. ㅇ다만, 어떤영향을줄지잘모르겠다는응답이50%에달해, 중소기업이RCEP을어떻게활용할것인지에대한세밀한방안마련이필요한것으로나타났다. □한편, RCEP 참여가FTA 미체결국인일본과의FTA 체결효과를가져와우리산업의경쟁력을약화시킬수있다는우려에대해서는응답기업중31.1%는일본과FTA 효과를갖는것에대해환영의뜻을보였다. ㅇ이들은△일본시장에서가격경쟁력강화(55.8%) △일본원자재·부품수입단가인하(31.4%) △다자협력체틀로일본의독자적움직임저지(22.4%) 등을이유로RCEP이가져오는일본과의FTA 효과를반겼다. □RCEP 협정의효과최대화를위해서는정부가RCEP 참여국관련△전시회참가지원및현지바이어미팅주선(51.2%) △규격·인증관련정보제공(28.1%) △협정문내주요규정활용설명회개최(26.3) △온라인시장진출컨설팅제공(25.3%) 등을해달라는의견이제시되었고, ㅇ피해최소화를위해△기술협력및R D 자금지원확대(34.3%) △사업전환컨설팅및자금지원(32.7%) △무역조정지원제도(29.7%) △FTA 활용대책(25.5%) △수입제품에대한환경및규격인증기준강화(15.1%)등의기존지원제도의확대가필요하다는의견도있었다. □김태환중기중앙회국제통상부장은“RCEP이우리나라가최초로서명한메가FTA임에도불구하고, 중소기업의인지도가매우낮았다”면서, ㅇ“우리중소기업이가장많이진출하고, 또진출을희망하는지역을포괄하는협정인만큼, 해당지역과의교류확대를위해협정이최대한활용될수있도록다양한지원정책의적극적홍보및확대가필요하다” 말하고, ㅇ“다만, 일본산제품수입증가로인한피해를우려하는목소리도있는만큼, 산업별상황을점검하여피해를방지하는대책마련도필요하다”고강조했다. 붙임: 결과보고서1부. 끝.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20.12.03 -
우리경제의모범, 올해명문장수기업확인서수여식개최 - 올해명문장수기업으로선일금고제작, ㈜유엔아이, ㈜종합해사, 한방유비스㈜, 이화다이아몬드공업㈜5개기업선정 - 어려움을극복하고성장해온5개기업이코로나19로어려움을겪는중소·중견기업에바람직한기업상을제시할것으로기대□ 아시아 최초로 금고의 내충격 및 내화 인증을 획득한 선일금고제작, 문구용 중성잉크 분야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인 ㈜유엔아이, 해외 의존도가 높았던 국내 선박수리 산업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종합해사, 한국 최초의 소화기를 생산하는 등 국내 소방산업의 길을 개척해온 한방유비스㈜, 다이아몬드공구 분야 국내 1위이자 세계 4위인 제조기업 이화다이아몬드공업㈜가 '20년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21일(수), 중소기업중앙회 2층 상생룸에서 제5회 명문장수기업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ㅇ 수여식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을 비롯하여 김영숙 선일금고제작 대표, 민홍기 ㈜유엔아이 대표이사, 최진익 ㈜종합해사 대표이사, 최두찬 한방유비스(주) 대표이사, 김재희 이화다이아몬드공업(주) 대표이사 등 5개 기업의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도는 중소‧중견기업 성장의 바람직한 기업상을 제시하고, 경제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이 존경받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서, 해당 업종에서 45년 이상 사업을 유지하면서(장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성실한 조세납부 등 경제적 기여는 물론 법규준수나 사회공헌 등 사회적 기여와 혁신역량 분야(명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야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다. ㅇ 명문장수기업은 2016년도에 제도가 도입됐으며, 2017년도부터 선정을 시작하여, 올해 5개를 더해 총 19개로 늘어났다. * '17.2월 6개사, '18.5월 4개사(중견기업 1개사 포함), '19.4월 2개사, '19.12월 2개사 - 특히 올해부터 국민추천과 지자체추천을 새롭게 도입하여 국민들과 지자체로부터 명문장수기업이 될만한 후보기업들을 추천받았고 그 중 1개 기업(㈜종합해사)이 명문장수기업으로 최종 확인되었다. * 국민추천 7개, 지자체추천 12개 기업 신청 ⇒ 최종 1개 기업 확인 □ 이들 기업은 기업과 제품 홍보 시 '명문장수기업' 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중기부의 각종 지원사업(정책자금·수출 등) 참여 시 우선 선정, 가점부여 등의 혜택도 받게 된다. ㅇ 또한 명문장수기업의 사례는 언론매체 등을 통해 널리 홍보되어 우리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꿈꾸는 많은 중소기업에 좋은 본보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축사에서 “제도가 시행된 지 이제 4년이 지났지만 단 19개사만이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명문장수기업이 발굴되고 우리 사회에서 진정한 존경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저변확대와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박영선 중기부 장관도 이번 수여식에 직접 참석해 올해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우리나라도 독일처럼 대를 이어 장기간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명문기업들이 많이 탄생하고, 이들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정부지원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 임 : 행사 참고자료 각 1부. 끝.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20.10.21 -
㈜다소미, 영상공장 中企사랑나눔재단에 1천만원 상당 '천연살균소독제' 기부홈쇼핑 런칭 전문기업 ㈜다소미(대표 최봉순)와 홈쇼핑 영상제작 전문기업 영상공장(대표 이재철)은 1천만원 상당의 천연살균소독제를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기부했다고 1일(수) 밝혔다. ㅇ ㈜다소미(대표 최봉순)는 중소기업이 원활한 제품판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제품 기획부터 홈쇼핑 펀딩, 언론홍보와 바이럴마케팅까지 전문적으로 대행해주는 기업이며, 영상공장(대표 이재철)은 홈쇼핑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기업의 홈쇼핑 영상제작 및 유통을 전문으로 대행하고 있다. ㅇ ㈜다소미와 영상공장이 직접 구입하여 기부한 살균소독제 '엄마랑 아기랑'은 감귤류 종자 추출물로 구성된 천연재료로만 만들어져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등 유아시설에서 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 최봉순 ㈜다소미 대표와 이재철 영상공장 대표는 “최근 살균소독제의 홈쇼핑 방송을 추진하던 중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에 기부를 결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ㅇ 이재원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방역물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 시기에 귀한 물품을 기부해준 두 기업의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장애인, 노인, 아동 등 생활시설 10여 곳에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 한편,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네이버와 함께 '코로나19 영웅발굴 공모전'을 개최하고, 코로나19와 관련된 미담사례를 발굴해 전국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ㅇ 접수마감은 4월 6일(수)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coronaout.c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붙 임 : 전달식 사진 1부. 끝.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20.04.02 -
중소기업중앙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서울세미나' 개최 -중국 위생허가 취득 및 수출 전략 등 최신 트렌드 소개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국의 인터넷 언론인 중국경제망과 공동으로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2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서울세미나'를 개최했다. ㅇ 세미나는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성과 및 중국 진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한중 기업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 첫 번째 세션에서 중국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쉬훙창 주임은 향후 중국 진출을 위한 거점으로 중국 전역에 대한 개방조치 확대를 위한 시범지역 개념으로 운영되는 「자유무역구」에 대한 설립배경, 정책지원, 운영현황을 소개했다. ㅇ 그리고 상해식품약품안전연구회 웨이쥔징 비서장은 대중국 수출업무에 가장 어려운 장벽으로 인식되는 「중국 위생허가 획득」과 관련하여 중국 위생허가를 관할하는 중국 내 담당 기관의 조직 및 정책 변화에 대한 중요 정보와 수출에 필요한 인증·통관·유통에 대한 관련 법령 및 활용전략을 설명하여 참가한 중국 수출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국 뉴미디어 컨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과 최근 유행하는 동영상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 방법을 실질적인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소개하여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행사에 참석한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여러 대외적인 변수에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은 여전히 한국 중소기업에는 가장 크고 중요한 시장”이라며, “특히 중국 수출 중소기업은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의 거대 소비시장 변화에 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붙 임 : 1. 행사일정(안) 1부. 2. 박람회 소개자료 1부. 3. 행사사진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19.12.10 -
노란우산공제, 新캐릭터 '산이'와 '꿈이' 홍보용품 배포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위한 노란우산공제가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든든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新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품을 제작·배포하였다고 밝혔다. □ 금번에 제작한 홍보용품은 노란우산공제를 의미하는 '산이'와 소기업·소상공인을 상징하는 '꿈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작된 제품으로 차량용 방향제와 피규어용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 한편 노란우산공제는 제도 출범 10년을 맞아 지난 1월 캐릭터를 새롭게 개편하고 국민 공모과정을 거쳐 캐릭터 네이밍을 정하였으며 이번에 신규고객, 금융기관, 중소기업 유관기관, 언론기관 등에 홍보용품 무료 배포를 통해 新캐릭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 김한수 노란우산공제본부장은 “노란우산공제는 5월 25일 재적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공히 소기업·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 제도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 소기업·소상공인과 소통을 강화하여 더욱 친숙한 제도로 다가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18.06.05 -
중기중앙회, 「중소기업·소상공인 위한 무료 언론홍보 교육」 접수 - 언론보도자료 작성과 언론피해 구제방법 안내-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제30회 중소기업주간에 맞춰 5월 18일(금),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언론을 통한 홍보 방법」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의 주제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홍보전략」이며, ▲언론에 대한 이해 ▲언론피해 구제 및 예방방법 등 총 2개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ㅇ 첫 번째 강의인 「언론에 대한 이해」를 통해 현직 기자가 알려주는 언론의 특성, 보도자료 작성기술, 기업의 평판관리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ㅇ 두번째 강의인 「언론피해 구제 및 예방방법」에서는 언론중재위원회 전문강사가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등 언론보도로 인한 피해를 구제하는 실효성있는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 추문갑 중기중앙회 홍보실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우 대기업과 달리 언론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언론홍보는 물론 언론으로 인한 피해 발생시 구제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유용한 강의가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임직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신청으로 참석 희망자가 많을 경우 접수가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ㅇ 신청방법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k)의 중앙회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홍보실(02-2124-306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보마당 > 보도자료 2018.05.03 -
1.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제30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하여 다음과 같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홍보교육」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2.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홍보방법과 함께 언론보도로 인한 피해를 구제하는 실효성있는 대응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가. 일시/장소 : 5. 18(금) 14:00~16:00 /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2F)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0(여의도동 16-2) 나. 대 상 : 중소기업, 소상공인 임직원 등 '누구나' 다. 교육내용(안) *사정에 따라 교육내용 등 일부 변경 가능 시간 소요 주요내용 비고 14:00~14:55 55′ ㅇ (강의1) 언론에 대한 이해 김용준 중소기업부장 (한국경제) 14:55~15:05 10′ # 휴식시간 # - 15:05~16:00 55′ ㅇ (강의2) 언론피해 구제 및 예방 김성찬 과장 (언론중재위원회) 라. 참가신청 : 붙임의 신청서를 FAX 또는 이메일 송부 *FAX(02-782-0248), 이메일(pocojp@kbiz.o.k) *선착순 모집이며, 수용인원 초과시 중앙회 홈페이지 통해 마감안내 예정 마. 문 의 : 홍보실 윤재필 과장(02-2124-3061) 붙 임 : 교육참가신청서 1부. 끝.
정보마당 > 중앙회 공지 2018.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