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공지사항

중기중앙회, 「김사장이 추천하는 지역 맛집 500선」 발간
등록일 2019.08.01

「김사장이 추천하는 지역 맛집 500선」 발간

- 중소기업 CEO들이 즐겨 찾는 숨겨진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 대표들이 추천한 지역별 단골식당을 정리하여 「김사장이 추천하는 지역 맛집 500선」 책자를 발간했다.

 

ㅇ 이번 맛집책자 발간은 중소기업중앙회가 범중소기업계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서민경제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중앙회 지역회장을 비롯, 총 188명의 협동조합 이사장 또는 단체장이 직접 즐겨 찾는 맛집을 추천했다.

 

ㅇ 책자에는 각 지역에서 사랑받는 숨은 맛집 500개의 상호명, 연락처, 추천인, 한줄평 등이 수록됐다.

 

□ 서민경제 살리기 캠페인은 경제심리 회복과 내수 활성화의 계기를 중소기업계가 선제적으로 마련하고자 “민경아 힘내! 우리가 함께 할게”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ㅇ 중소기업중앙회는 자발적 소비촉진을 위한 △지역맛집 정보 제공 △국내휴가 장려이벤트(관광상품권 지급) △지역특산품 팔아주기 등을 실행하고 있다.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오늘도 꾸준히 각자의 자리에서 가게 문을 열고 손님을 맞이하고 계신 사장님들을 격려해드리고 싶었다”며, “지역 맛집 소개를 통해 국내여행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고 책자 발간의 취지를 설명했다.

 

ㅇ 또한, “350만의 중소기업이 서로를 응원하고 힘을 함께 모을 수 있다면, 현재의 생존을 위한 버티기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변화를 함께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민경제 살리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 한편, 제작된 맛집 책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 보도자료 게시판에서 무료로 내려받기가 가능하며, 향후 활용이 용이하도록 홈페이지 내 별도 맛집코너 개설 및 인터넷 포털사이트상의 기본정보와의 연계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