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베트남과의 경제협력 강화 방안 모색
등록일: 2022.07.21

 

중기중앙회, 베트남과의 경제협력 강화 방안 모색

 

- -베 중소기업 교류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2111(현지 시각)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베 중소기업 교류센터 개소식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응우옌 티 타인 베한의원친선협회 회장응우옌 탄 콩 부회장, 팜 탄 콩 베트남상공회의소 회장, 박노완 주베트남 한국대사 등 베트남 국회 및 정부, 유관기관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베 중소기업 교류지원센터는 중기중앙회 베트남 사무소 내에 위치하, 양국 중소기업 단체 간 교류 활성화로 다양한 사업 분야를 연계신규사업 수요를 발굴하는 자체 플랫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2013년 베트남 상의와 업무협약 2016베트남 사무소 설치, 2019 글로벌 정책포럼인 백두포럼과 투자세미나를 개최하는 양국 기업활동의 소통과 상호협력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환영사를 통해 올해로 한국과 베트남은 수교 30주년을 맞은 핵심 경제협력 파트너라며, 한국의 688만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경제단체로서 베트남 중소기업 및 단체와의 교류를 확대해 앞으로도양국 간 경제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ㅇ 이 밖에도 김기문 중기중앙회장베트남 기획투자부베트남 상의방문해 양국 간 경제협력 확대방안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 전략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붙임 : 행사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