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2020년도 공동사업위원회」 개최
등록일: 2020.11.30

중소기업중앙회, 2020년도 공동사업위원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30()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0 3 공동사업위원회(위원장 채혁) 개최하고, 中企조합의 공동사업 현안 점검, 개선사항 발굴, 정책 제언, 새로운 유형의 공동사업 추진방안 대해 논의했다.


 


상반기 中企 지원시책은 5천건(Bizinfo) 넘었지만, 中企조합에는 사실상 유명무실했다. 그동안 中企조합은 보증서(신보기보 ) 발급이나 조합연구소를 기업부설연구소 인정받는 것이 매우 어려웠고, 조합 근로자는 (청년)내일채움공제가입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내년 4월부터는 中企조합의 중소기업 지위가 인정되고 광역기초 지자체별로 육성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정부 지자체의 지원이 가능해진 만큼, 中企조합의 공동사업 추진 의지와 기대가 한껏 고조되고 있어 공동사업 추진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공동사업위원회 다양한 공동사업 성공사례 발굴, 공유확산 추진 등을 위한 실질적인 제언과 활동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앞으로 中企조합이 중소기업간 공동사업의 핵심플랫폼으로 도약할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공동사업이 활성화 있도록 中企조합이 참여가능한 정부지자체 지원시책을 발굴하고 활용사례를 만들어 전파하겠다 밝혔다.


 


아울러 채혁 공동사업위원장(한국산업로공업협동조합 이사장) 中企조합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끈끈한 네트워크 조직이며 규모의 경제 실현 통한 비용 절감, 기술개발, 공동마케팅 지원 등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지원하겠다 말했다.


 


 붙임 : 행사사진(11:30 송부 예정) 1.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