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노란우산공제, 신한은행 모바일 가입 서비스 출시
등록일: 2016.12.02

노란우산공제, 신한은행 모바일 가입 서비스 출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과 함께 12월 1일부터 모바일을 통하여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노란우산공제(소기업·소상공인공제)가입이 가능토록 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를 제고하여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고 밝혔다. 

 ㅇ 이번에 시행되는 ‘노란우산공제 모바일 가입서비스’는 신한은행의 대표 스마트금융 앱인 신한S기업뱅크를 통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수 있으며, 또한 기존 가입고객의 경우 본인의 계약상태 조회 서비스도 이용 할 수 있다.

□ 노란우산공제는 별도의 퇴직금이 없어 노후가 불안한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위한 자금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근거해 운영하는 제도다. 

 ㅇ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들은 납입한 공제금에 대한 압류 금지와 연간 최대 300만원의 소득공제, 병원(건강검진) 및 장례식장 할인, 하계휴양소 이용, 상해보험 가입 및 가입자간 커뮤니티를 통한 재능기부 활동, 변호사·변리사 등의 전문적인 법률자문 등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ㅇ 노란우산공제는 지난 2007년 출범 이후 9년만인 2017년 누적 가입자가 100만명 돌파가 예상되는 등 소기업․소상공인의 대표 사회안전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ㅇ 중소기업중앙회는 보다 많은 소기업·소상공인들이 “편리한 노란우산공제 모바일 가입서비스를 이용하여 연말 소득공제 혜택도 받는 등 노란우산공제가 제공하는 사회안전망의 혜택을 향유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