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공지사항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청년글로벌마케터' 모집 안내 (~3.30)
등록일 2021.03.18

수출전문가 양성을 위한 【청년글로벌마케터사업】실시
- 청년 수출담당자를 수출전문가로 양성하여 경영안정에 큰 도움 -


ㅇ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회장 송재희)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청년글로벌마케터”(이하 “청년마케터”)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청년)을 모집한다.

ㅇ 청년글로벌마케터사업은 중소기업이 채용한 청년 수출담당자에게 온·오프라인 무역실무 교육, 전문가 컨설팅, 바이어 매칭 및 화상상담회 참여, 해외마케팅 활동비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선정기업은 안심하고 기업경영에 전념할 수 있다.

ㅇ 청년마케터사업 참가자격은 전년도 1월(’20. 1월) 이후 만 19세에서 34세 미만의 청년을 정규직으로 새로 채용했거나 또는 금년 상반기 중에 채용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은 모두 참여 가능하다.

- 모집인원은 200명으로 기업당 1명씩 신청 가능하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청년인력은 현장 무역실무, 마케팅 기법 등을 배울 수 있고, 무역전문가와의 1:1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 또한, 청년인력이 무역사절단‧박람회 참가, 해외 현지 바이어 면담, 제품 주문 수주 등 자사 제품 마케팅 및 판매촉진 활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항공료 및 해외체재비 등을 최대 18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 아울러 청년인력의 빠른 업무 적응과 조직문화 공유를 위해서 동일 직장 내 선임과 함께 멘토링을 진행하면 6개월 간 월 12만원씩 멘토링 활동비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청년인력의 신규 바이어 발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타겟팅된 바이어 발굴‧매칭 및 화상 상담회 참가도 가능하다.

ㅇ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20. 3. 30(화)까지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홈페이지(www.ikost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ㅇ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이남희 무역정책본부장은 “지난해 109개사 121명의 청년을 수출전문가로 양성했고, 온라인 무역상담에 참가한 73개 업체에서 7,003만 불의 상담실적을 올려 수출확대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고 밝혔다.



관련하여 보도자료 1부 첨부하오니,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