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논평] 「대출만기연장 및 이자상환유예 추가연장」에 대한 중소기업계 의견
등록일: 2021.09.15
  • 첨부파일 논평24-「대출만기연장 및 이자상환유예 추가연장」에 대한 중소기업계 의견.hwp(12 KB) 다운로드다운로드 바로보기바로보기

대출만기연장 및 이자상환유예 추가연장에 대한 중소기업계 의견

 

중소기업계는 정부가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출만기 연장과 이자상환 유예 조치를 내년 3월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시의적절한 조치로 환영한다.

 

아울러 추가연장 조치에 대한 질서 있는 정상화를 위해 보완방안을 함께 시행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입장에도 적극 공감한다.

 

사실, 지난 7월 이후 수도권 4단계, 지방 3단계의 고강도 거리두기로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조치가 길어지면서 음식·숙박 등 대면 서비스 업종을 중심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은 더욱 악화되고 있다. 이에 중소기업중앙회 조사결과 중소기업의 78.5%가 대출만기연장과 이자상환유예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정부의 이번 추가연장이 일선 창구에서도 이행 조치가 잘 이뤄지도록 현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만기연장과 이자상환 유예가 결국 빚이 연장되는 일인 만큼 향후 차주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황을 면밀하게 살펴 부담을 최소화하는 정상화방안 마련과 연착륙 지원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한다.

 

2021. 9. 15.

 

중 소 기 업 중 앙 회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