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중기중앙회 찾아 중소기업 비전 발표
등록일: 2022.02.14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중기중앙회 찾아 중소기업 비전 발표

- 중소기업단체협의회, 윤석열 후보에게 중소기업정책제안서 전달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2.14()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중소기업 정책비전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자리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 정달홍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강승구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회장 석용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회장 등을 비롯한 업종별 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 벤처, 스타트업 그리고 취업을 앞둔 청년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윤석열 후보역동적 혁신 성장과 중소기업의 새로운 도약 이라는 주제로 중소기업 정책비전을 발표하고, 현장 이야기를 청취했다.

 

현장에서는 중소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 남북경협 활성화를 위한 개성공단 재가동 중대재해처벌법 보완 여성기업 활성화 지원 등 주요현안 건의가 이어졌다.

 

한병준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디지털 전환은 중소기업에게도 생존이 걸린 중요한 문제이나,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수준100점 만점 41점에 불과하다, “현장 수요에 맞는 디지털 인재 양성과 빅테크 기업들의 플랫폼 코어기술을 개방하여 대중소기업 디지털 격차를 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철 개성공단기업협회 회장개성공단은 북한근로자 54,000명을 고용하며, 남북한 모두의 경제발전에 큰 성과를 거뒀으나, 6년째 가동이 중단된 상황이라며, “남북경협 활성화를 위해 개성공단을 재가동하고, 국제공단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중소기업의 99%는 오너가 대표인 상황에서 중대재해처벌법을 두고 중소기업 대표를 감옥에 보내는 법이라는 말까지 나온다, “사업주의 처벌 규정을 완화하고, 고의중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면책하는 규정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현재 여성기업의 정부정책 수혜율은 10% 수준에 불과하다, “이런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277만 여성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특화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차기정부는 중소기업을 경제정책의 중심에 두고, 기업가 정신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윤석열 후보가 강조한 양극화 문제 해결을 위해 대통령 직속 상생위원회를 설치하고, 민간 위원중소기업계를 상징하는 인사를 임명하는 한편, 중소기업 현안과제가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부터 중소기업계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야 한다고 밝혔다.

 

 

붙임 : 행사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