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송하진 전북지사 초청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1.10.19

중기중앙회 송하진 전북지사 초청 간담회개최

-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정책 논의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19() 더메이호텔에서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전라북도와 함께 위드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중소상공인의 현장애로와 현장맞춤형 지원정책을 발굴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채정묵 전북중소기업회장 및 도내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김용만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 윤종욱 전북지방중기청장, 전현철 노동부 전주지청장, 송완진 신보 전주지점장, 황성익 중진공 전북지역본부장 등 정부와 중소기업 지원 기관장까지 4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전라북도 당일배송 콜드체인 물류시스템 구축 지원 중소유통공동도매 물류센터 전기요금 지원 전북권 거점형 중소유통공동도매 물류센터 건립 지원 지역 내 공예클러스터 공간 조성 군산항 민자부두 활용 및 7부두 부지조성계획 검토 요청 등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활력회복을 위한 15건의 현안사항이 논의되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전라북도가 광역지자체 중소기업들의 만족도조사에서 3위를 차지했다, “중소기업협동조합활성화 3개년 계획수립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지난해 중소기업기본법 개정으로 협동조합의 중소기업자 지위가 인정되어 협동조합이 금융과 판로, R&D 등 각종 중소기업지원정책을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협동조합도 중소기업인 점을 살펴서 정책수립 시 협동조합이 다양한 공동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달라고 말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도내 경제는 중소기업에 기반을 두고 있어 코로나 19로 많은 중소기업이 어려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북도 경제지표가 점차 개선되고 회복하는 것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항상 앞장서 주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인이 있어 가능하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역 중소기업인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도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기중앙회가 실시한 광역지자체 중소기업 지원시책 만족도조사에서 전라북도가 우수광역지자체로 선정되어 송하진 도지사에게 중소기업인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붙임 : 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