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요기요, 6월30일까지 경품증정 등 이벤트 실시
등록일: 2021.04.30

'요기요' 입점업체, 노란우산 신규가입시 최대 20만원

- 중기중앙회.요기요, 6월30일까지 경품증정 등 이벤트 실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배달앱 요기요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함께 630일까지 요기요 입점업체들을 대상으로 노란우산 가입 이벤트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배달앱 요기요 입점 있는 20만개 업체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노란우산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 부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가입축하금 지급한다.


 


 - 또한 가입 선착순 500 대상으로 요기요에서 사용 가능한알뜰쇼핑 상품권 함께 추첨을 통해 TV, 공기청정기, 청소기 다양한 경품 증정한다.


 


  이벤트는 국내 대표 배달앱인 요기요가 입점업체의 노란우산 가입을 지원하는 사례로, 향후 플랫폼 사업자들도 입점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노란우산 가입을 지원하는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 사장님 포털 노란우산 가입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있다.


 


  한편, 노란우산 출범 14 만에 재적 가입자가 145만명(21.4 현재) 넘었으며 21.7월경 150만명을 달성할 전망으로 소기업·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역할 톡톡히 하고 있다.


 


  노란우산 소기업·소상공인의 퇴직금(목돈) 마련 위한 제도로 중기중앙회가 운영하고 정부(중소벤처기업부)에서 관리·감독하며, 납입부금 대해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 연복리 이자 지급된다.


 


  납입부금은 법률에 의한 수급권 보호(압류금지) 생활안정 사업재기 자금으로 활용할 있다.


 


  또한, 가입자에게 상해보험 무료가입(2년간), 무료 경영자문, 재기·노후준비 무료교육, 휴양시설·건강검진 할인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기업소상공인이 사업을 가입해야 필수 제도로 인식되고 있다.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많은 요즘, 특히 업종 대비 폐업률이 높은 요식업 소상공인에 대한 사회안전망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공동 프로모션 시행을 계기로 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의 희망자금이 있도록 좋은 제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밝혔다.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