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영등포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02.22

중기중앙회-영등포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영등포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영등포구(구청장채현일)222() 영등포구청에서중소기업·소상공인지원사업추진을위한업무협약식체결했다.


 


 협약식에중기중앙회에서는서승원 상근부회장, 박용만 공제사업단장, 장윤성 공제기획실장이참석하였으며, 영등포구에서는채현일 구청장, 정언택 기획재정국장, 김형성 일자리경제과장등이자리했다.


 


 이번협약체결을통해영등포구는서울시자치구최초로노란우산희망장려금지원사업추진한다.


 


 영등포구에서사업을운영하고있는매출액2억원이하소상공인이노란우산에가입하는경우, 가입일로부터1년간매월1만원씩최대12만원을 희망장려금으로추가적립준다.




- 올해 3이후신규가입시부터적용하며, 노란우산가입시신청이가능하고 자세한사항은노란우산콜센터(1666-9988)문의하면된다.


 


 영등포구노란우산가입자수(재적)2만명 수준으로이번희망장려금 지원을통해2,000여명에게혜택돌아갈것으로기대된다.


 


 - 한편, 211현재전국노란우산재적가입자수는140만명, 부금조성액은15조원이다.


 


또한, 중기중앙회와영등포구중소기업협동조합육성지원,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지원사업추진에도적극협력하기로했다.


 


현재영등포구에서는중소기업협동조합육성을위한조례제정을검토 중에 있으며, 중소기업의스마트공장구축지원을위한방안마련에도힘쓸계획이다.


 


 채현일영등포구청장노란우산에가입한지역소상공인에게희망장려금을 지원하는것은영등포구가서울시자치구로서는처음으로시행하는제도라며 중기중앙회와협력을통해중소기업·소상공인대상실질적인지원사업을 지속추진할이라고말했다.


 


 승원중소기업중앙회상근부회장오늘협약을계기로영등포구가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중소기업협동조합의든든한동반자로서적극지원해줄것으로기대한다말했다.


 


: 1. 노란우산제도개요1


2. 행사계획() 1


3. 협약식사진(14:30분경송부예정)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