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1.02.17

중기중앙회,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중소기업인 간담회개최

- 코로나위기극복·협동조합활성화 등 중기 현안 정책과제 논의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17() 14시 중소기업중앙회 이사회의실에서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는 신임 권칠승 중기벤처부장관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하여 중소기업인들과 가지는 간담회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하여 권혁홍 한국제지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 중소기업계 대표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기술개발 지원, 협동조합 활성화, 기업환경 개선을 위한 중소기업 현안과제를 중심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술개발 지원> 관련 중소기업협동조합 공통 수요기술 R&D 지원 소부장 예비강소기업 육성 및 강소기업 확대 스마트공장 사업 참여 중소기업의 부담금 비율 완화 등을 건의하였으며 위기 극복을 위한 중기벤처부의 실질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협동조합 활성화> 관련 중소기업협동조합 공통수요기술 R&D 지원 공공조달시장의 최저가 요소개선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제도개선 조합추천 수의계약 명칭변경 및 한도상향 등을 논의하였다.


 


<기업환경 개선> 관련 납품대금 제값받기 위한 제도 개선 종합적 기업승계 지원 정책 마련을 위한 컨트롤타워 구축 소부 예비강소기업 육성 및 강소기업 확대 중소제조업 전용 전기요금제 도입 등 다양한 업계 현안들을 건의하였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중기부의 역할이 어느때 보다 중요해졌다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현장의견을 반영한 적극적인 정책 지원을 요청하였고, “앞으로 중소기업계도 정부와 함께 협력하여 일상으로의 회복과 함께 신규 투자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붙 임 : 1.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인사말 1.


            2. 건의자료 1.


            3. 행사사진(14:30경 송부예정)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