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사)자중회,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 초청 조찬강연 개최
등록일: 2020.11.05

()자중회,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 초청 조찬강연 개최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변화와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사단법인 자랑스러운중소기업인협의회(장 김덕술, 이하 자중회)5()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를 초청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변화와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서구원 교수 도시 마케팅, 소셜 미디어와 SNS마케팅의 저자,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과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를 맡고 있다.


 


서구원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과거 팬데믹이 인류 문명에 미친 영향코로나로 인한 국내 경제와 사회적 변화의 예측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서교수는 포스트(post) 코로나에서 위드(with) 코로나로 코로나 공존시대 올 것이라며, “1인 가구, ‘홈족의 배달, 출장, 구독, 대여 서비스의 확대로 홈코노미(homeconomy)가 발달하여 홈케어, 홈엔터테인먼트 사업이 확장될 것이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생태계자본주의(Ecoholderism)’,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트렌드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세계 주요국의 어젠다는 디지털’, ‘녹색성장’, ‘내수시장 활성화에 집중되어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셜 미디어 전략으로 플랫폼, 미디어, 빅데이터와 커뮤니티 4가지 키워드를 강조했다.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개인화·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커뮤니티 조성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야 그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자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선정하는 이 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수상자 110여명으로 이뤄진 사단법인으로 회원 간 경영 노하우 공유, 중소기업인 역량강화, 모범기업인상 확산 및 중소기업 인식개선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 날 조찬강연회에는 자중회 회원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붙 임 : 1. 자중회 조찬강연 사진 1.


          2. 자중회 조찬강연 강의자료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