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예방
등록일: 2020.02.12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예방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12()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지난 128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제27대 위원장으로 취임한 김동명 위원장과 만나 대·중소기업간 격차 해소를 위한 대기업의 불공정거래 개선과 상생협력 문화 조성에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 날 양 기관장의 만남은 작년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대기업의 불공정거래, 이익독점 문제 개선 필요성에 공감하여 협력을 추진하기로 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써, 지난 128일 한국노총 김동명 신임 위원장이 임기 시작(‘20.1.28) 이후 신임 집행부와 구체적으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경영자단체와 근로자단체가 공동으로 대기업의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해 협력하는 일은 유례없던 일이라며, “중소기업의 지불능력 확대를 위해 대기업의 불합리한 납품단가 문제와 같은 불공정관행 시정을 위해 한국노총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불공정 거래 해소는 양극화 해소와 경제민주주의로 나아가는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써 한국노총과 중소기업중앙회가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이것이 임기 시작 뒤 사용자단체 가운데 가장 먼저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은 이유"라고 밝혔다.


 


붙 임 : 간담 사진(11:30경 송부 예정)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