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등록일: 2019.04.04

중기중앙회, 우수 강소․벤처기업과 청년일자리 매칭 나서
-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
- “청년들이 가고 싶은 스마트한 중소기업 일자리 만들 예정” -

73.jpg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4일(목)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ㅇ 중기중앙회와 기업은행이 공동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기업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수 강소기업과 벤처기업 등 총 100개 기업이 참가했다. 

 ㅇ 박람회 개막식에는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김도진 기업은행장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조홍래 이노비즈협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ㅇ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 ‘홍보관’, ‘컨설팅관’, ‘부대행사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사전 면접자 매칭’, ‘현장 일자리 매칭’, ‘사후 매칭 지원’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매칭 시스템으로 운영됐다.

ㅇ 특히, 우수 중소기업 채용관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현장면접 뿐 만 아니라 ‘인공지능기반 자기소개서 컨설팅’, ‘온라인 인공지능 면접 체험관’ 등 4차산업 기술을 적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까지도 경험할 수 있었다.


□ 이번 행사를 주최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중기중앙회장으로 다시 취임하면서 가장 먼저 고민한 문제가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청년일자리 문제 해결이었다”며,

 ㅇ “취임하자마자 중앙회 내에 스마트일자리본부를 신설하였고, 우리 청년들이 중소기업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하여 스마트한 중소기업 일자리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편, 중기중앙회는 이번 박람회와 더불어 청년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중소기업을 찾아주고, 만들고, 알려주는 범 중소기업계가 함께하는 「청년희망 스마트일자리 프로젝트」를 하반기 중으로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붙 임 : 1. 강소벤처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요 1부
       2.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 박람회 사진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