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5개 백화점 상생관 입점 희망업체 신청 접수
등록일: 2017.06.13

5개 백화점 상생관 입점 희망업체 신청 접수
- 중소기업중앙회와 주요 백화점(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 
중소기업상생관 설치를 위한 통합품평회 개최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한국백화점협회(회장 박동운) 회원사(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와 함께 중소기업상생관을 설치․운영하여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ㅇ 중소기업중앙회는 대기업과 중소 납품업체간 협상력의 불균형으로 인해 백화점 등 대규모유통업체 입점업체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2016년부터 백화점협회와 중소기업계의 민간 자율 상생협력사업을  논의해왔다.

  - 이에 1차적으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한 중소기업상생관을 설치하기로 하고 현재 입점업체 선정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 이번 중소기업상생관은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백화점이 2014.7월부터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상생관 모델을 기반으로 주요 백화점별 특성을 반영해 편집매장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될 계획이며, 수수료 우대(20% 수준),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ㅇ 중소기업중앙회는 상생관 입점업체 선정을 위해 7.2(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입점업체는 서류심사를 거쳐 7월 중순 백화점 MD들이 심사하는 통합품평회를 통해 결정할 계획이다

 ㅇ 참가 가능 품목은 생활용품, 패션잡화, 리빙, 인테리어 소품, 유아용품, 소형가전, 의류, 식품 등이며, 백화점별 10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해 상생 관에 입점하게 된다. 다만, 제한된 공간의 한계로 부피가 큰 품목들은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ㅇ 한편, 중소기업상생관에 입점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 유통서비스산업부(02-2124-3171, rarebird@kbiz.or.kr)로 문의하면 된다.

top

TOP